안녕하십니까^^
광고주와 WIN-WIN하는
투명한 기획 뉴로드이엔엠 장재호 실장입니다.
블로그 관리는 프리랜서 분들을 시작으로 1인 기업,
회사 단위 광고 기획사에서도 활발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클라이언트가 입장에서 블로그 관리를 의뢰하실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실 사안들에 대해서만
몇 가지 간략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 째로 서비스 '금액'이되겠죠?
프리랜서 마켓, 재능 마켓 (숨X, 크X)를 살펴보면
평균적인 블로그 관리를 위한 서비스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4 군데 정도 비교 분석을 해보시고
오차 범위를 봤을 때 너무 저렴하거나 또 반대로
너무 비싸게 요구를 할 경우 의심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블로그 관리를 1인 기업, 프리랜서들이 진행을
할 경우에는 가격이 평균가보다 저렴할 수 있지만,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파트별 전문 원고작가나 디자이너가 상주하는 것이 아니라
홀로, 영업 / CS / 기획 / 실행을 행해야 하기에
일손과 전문성이 부족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세번째는 그렇다면 추려진 광고 기획사에서
블로그 관리 성과물과 함께하는 클라이언트사 등
래퍼런스 공유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나의 사업체의 얼굴이 되는 소중한 공식 브랜드 채널입니다.
그러한 블로그 관리를 맡기실 때는 두번 세번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할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계약안을 발효하는데
이를 가볍게 살피고 넘기실게 아니라
'정확한 보장 범위', '포스팅 횟수', ' 계약 기간', '환불 조항',
'성실 의무' 등 면밀히 살펴 조금이라도 허술해보이거나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손해다 생각되신다면
수정 또는 타, 광고 기획사를 컨택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이러한 4가지 사안들만 확인하셔도 큰 스트레스 없이 효율적인 의뢰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편히 하기
이미지를 통해 접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