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4.01.30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현 직장을 11월7일 입사했습니다. 
현재 연말정산 진행중인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전직장(1월~9월)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받았구요. 4대보험,급여,부양가족만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 직장에 자료 인쇄해서 제출시, 전체월 체크에서 (건강/고용, 국민연금/보험료/의료비/교육비/신용카드) 1월~12월을 모두 체크해서 제출해야 하나요? 
아니면 11월,12월만 건강/고용/연금만 체크해서 인쇄하고, 그외(의료비/교육비/ 신용카드/ 등등) 은 1월~12월 까지 다 체크해서 제출해야 하나요? 
아니면 일을 하지 않은 10월을 제외하고 1월~9월,11월~12월을 체크해서 제출하는지. 

중간입사자라 잘 모르겠습니다. 


#연말정산 관련 근로자 확인사항 #연말정산 관련 문의 #연말정산 관련 근로자 확인사항 양식 #연말정산 관련 서류 #연말정산 관련 법령 #연말정산 관련 자료 #연말정산 관련 상담 #연말정산 관련 증빙서류 #연말정산 관련 도서 #연말정산 관련 사이트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은 아래 표와 같이

근로제공기간동안 지출한 금액과

1년동안 지출한 금액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근로제공기간동안 지출한 금액 공제가능한 항목은 1월~09월, 11월~12월까지

체크하셔서 제출하셔서 제출하면 됩니다.

해당과세기간 중 지출한 금액은 체크와 상관없이 1년동안 지출한 금액으로 출력됩니다.

연말정산관련 문의드립니다

전세대출했었고 23년 5월에 상환을 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에... 경우, 연말정산에서 원리금 상환액과 이자 상환액을 각각 공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말정산관련하여 고수님들께 도움 요청드립니다. 기본적으로만 해봐서 이런 경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지만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어머니의 경우도...

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현재 연말정산 관련 서류 회사에 제출하고 퇴사를 한 상태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회사에 문의 해보니 연말정산 신청을 한 상황이라는데 세무사 쪽으로 보냈데요 전 직원...

연말정산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3년도 건강보험 연말정산 산출내역이... 그런데 이번에 건강보험 연말정산 산출내역에 차액분이... 국세청 연말정산 이후 전년도 보수총액이 확정되면...

일시불,할부 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 큰비용이 연말정산에 포함되지않으니 내년 연말정산이 조금 걱정되네요 적금금액 -> 신차구매 일경우 연말정산시 큰 영향이 미쳐질지 문의드립니다 개인 적금은 연말정산에...

연말정산 관련 문의

... 연말정산 관련 문의드립니다 Q.1 저희 직원분 아내가 1-5월까지는 소득이 없으시고 6월부터 사업자를 내서 가게를 차려서 소득이 생겼습니다. 이 경우 23년 연말정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