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 세금계산서 발급관련

전월 세금계산서 발급관련

작성일 2024.02.0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상가 임대업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헌데 이러저러해서 1월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걸 놓쳤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요.

전문가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월 세금계산서 발행 #전월 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전월 세금계산서 취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전자세금계산서는 원칙적으로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급해야 합니다.

1월에 발급해야 할 세금계산서를 놓쳤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 지연발급: 발급기한(다음달 10일)이 지난 후 1월 이내에 발급하는 경우에는 지연발급에 해당하며, 공급가액의 1%에 해당하는 지연발급가산세가 부과됩니다.

  • * 미발급: 발급기한(다음달 10일)이 지난 후 1월이 지나도 발급하지 않는 경우에는 미발급에 해당하며, 공급가액의 2%에 해당하는 미발급가산세가 부과됩니다.

가산세를 부과하지 않기 위해서는 가능한 빨리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대행사업자의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나 세무사 등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월>전월로 수정세금계산서 가산세 질의

... 당월 세금계산서전월 세금계산서 일자로 수정하는... 관련한 상담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재사항착오정정으로 수정세금계산서발급할 경우...

전월 세금계산서 발행 문의

... 전자세금계산서관련한 상담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일자를 작성일자로 그 다음달 10일까지 발급하면 됩니다. 10일이...

세금계산서 발급 관련

... 세금계산서 관련해서 질문 드리려 합니다. 현재 저희가 거래하고있는 업체가 한 곳있는데 여기 업체와 전기요금 공동부담 관련하여 지금 논의 중에있어 질의 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급 관련

... 세금 계산서 발급 날짜 문의드립니다. 예를 들어 질문 드립니다. 3월 1일 물건 공급하고 3월 20일 대금을 지급 받기로 약정한 경우 1. 세금계산서는 3월 20일에...

세금계산서 발급관련

... 3월분에대한 세금계산서를 4월10일 이전에 발행해야 했으나 발행시기를 놓졌네요 이에 세금발행서를 발행해야 하는데, 발행시기를 언제로 하는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