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직원급여 신고 및 지출 증빙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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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급하게 사업자를 내고 사업을 하게 되어 세금 신고에 대해 무지하여 질문 드립니다.
일단 제 사업장은 직원들은 프리랜서 이며, 본청회사로 부터 일을 받아 제 직원들이 일을 하면 건별로 본청에서 저에게 지급(세금계산서 발행) -> 제가 거기서 수수료를 떼어 직원들에게 지급 입니다 예를들어 본청에서 1000만원이 정산되면 제가 약 100만원 소득 나머지 직원들 임금입니다.
작년 12월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매출로만 6천만원 정도 발생하였는데(순이익 10프로 미만) 제가 직원들 임금 신고를 한번에 하는줄 알고 지금까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1.지금이라도 신고가 가능 한지.
2지금 까지 내역 지금 신고 가능하가면 페널티는 어떤것이 있는지
3.만약에 신고가 안된다면 매출 6천만원에 대한 지출내역이 없으니 저의 소득으로 잡혀 소득세가 올라가게 되는지
4.개인 사업자인데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부가세를 6월에 신고하는게 맞나요?
5.직원들 인건비 신고를 하려면 필요한 정보(ex신분증)
6.이런 부분들 세무사에 맡길수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세무사에서 무엇무엇 담당 해주는지,또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 인지
부탁드립니다.
일단 제 사업장은 직원들은 프리랜서 이며, 본청회사로 부터 일을 받아 제 직원들이 일을 하면 건별로 본청에서 저에게 지급(세금계산서 발행) -> 제가 거기서 수수료를 떼어 직원들에게 지급 입니다 예를들어 본청에서 1000만원이 정산되면 제가 약 100만원 소득 나머지 직원들 임금입니다.
작년 12월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매출로만 6천만원 정도 발생하였는데(순이익 10프로 미만) 제가 직원들 임금 신고를 한번에 하는줄 알고 지금까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1.지금이라도 신고가 가능 한지.
2지금 까지 내역 지금 신고 가능하가면 페널티는 어떤것이 있는지
3.만약에 신고가 안된다면 매출 6천만원에 대한 지출내역이 없으니 저의 소득으로 잡혀 소득세가 올라가게 되는지
4.개인 사업자인데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부가세를 6월에 신고하는게 맞나요?
5.직원들 인건비 신고를 하려면 필요한 정보(ex신분증)
6.이런 부분들 세무사에 맡길수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세무사에서 무엇무엇 담당 해주는지,또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 인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