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개인사업자입니다. 세금신고? 프리랜서 급여신고 등 도움 좀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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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먹고사는데 빠듯한 홀벌이 가장입니다.
금번에 생활에 도움이 되보고자 3월 중순에 개인사업자를 냈고, 다음달 처음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허나 직장만 다녀봤지, 사업자는 처음내다보니 기초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부득이 문의 남겨봅니다.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하는 사업은 기업의 제품을 위탁, 관리 해주고 매월 해당 기업 제품 매출의 일정 % 를 수수료로 받는 사업입니다.
가령 3월 한달간 해당 기업 제품을 100만원을 팔아줬다면, 10% 인 10만원을 4월 10일 입금 받는데요.
여기서 제가 아는건 세금계산서를 업체에 발행해줘야하는것까지밖에 모릅니다. ㅠㅠ
현재 직원은 없고, 프리랜서 2명에게 매달 급여를 지급해야하는데요.
1. 업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부가세 포함한 수수료를 지급 받았을때 해당건에 대해 국세청이나 어디 추가로 뭘 해야하는것이 있나요?
2. 프리랜서들에게 매달 20일 급여를 지급합니다. 이경우 급여를 지급할때 원천징수? 3.3% 떼고 지급하면 된다고 들었는데, 지급하기전 국세청에서 뭘 신고하고 지급하는건가요?
3. 사업을 하며 발생되는 출장비 영수증, 그리고 일부 제품을 구입하거나 할때 영수증 대신 세금계산서를 요청해서 받게되는데, 이런거 비용처리? 요런건 어디서 어떻게 하는걸까요?
4. 이외 개인 사업자로서 매달, 또는 분기별 꼭 해야하는것이 뭐가 있을까요?
질문이 너무 많네요. ㅠㅠ . 수익자체가 매우 적다보니까 어디 맡기기도 그렇고 ㅠㅠ 도움 부탁드려봅니다
금번에 생활에 도움이 되보고자 3월 중순에 개인사업자를 냈고, 다음달 처음으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허나 직장만 다녀봤지, 사업자는 처음내다보니 기초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부득이 문의 남겨봅니다.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하는 사업은 기업의 제품을 위탁, 관리 해주고 매월 해당 기업 제품 매출의 일정 % 를 수수료로 받는 사업입니다.
가령 3월 한달간 해당 기업 제품을 100만원을 팔아줬다면, 10% 인 10만원을 4월 10일 입금 받는데요.
여기서 제가 아는건 세금계산서를 업체에 발행해줘야하는것까지밖에 모릅니다. ㅠㅠ
현재 직원은 없고, 프리랜서 2명에게 매달 급여를 지급해야하는데요.
1. 업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부가세 포함한 수수료를 지급 받았을때 해당건에 대해 국세청이나 어디 추가로 뭘 해야하는것이 있나요?
2. 프리랜서들에게 매달 20일 급여를 지급합니다. 이경우 급여를 지급할때 원천징수? 3.3% 떼고 지급하면 된다고 들었는데, 지급하기전 국세청에서 뭘 신고하고 지급하는건가요?
3. 사업을 하며 발생되는 출장비 영수증, 그리고 일부 제품을 구입하거나 할때 영수증 대신 세금계산서를 요청해서 받게되는데, 이런거 비용처리? 요런건 어디서 어떻게 하는걸까요?
4. 이외 개인 사업자로서 매달, 또는 분기별 꼭 해야하는것이 뭐가 있을까요?
질문이 너무 많네요. ㅠㅠ . 수익자체가 매우 적다보니까 어디 맡기기도 그렇고 ㅠㅠ 도움 부탁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