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신고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문의

부가세 신고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문의

작성일 2024.01.19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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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법인기업인데,

이번에 업체에서 세금계산서를 12월에 잘못 발행했던 건이 1건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날짜(1월10일) 기한을 놓쳐서 발행을 못했다고 하는데,

저희 회사 입장에서는 그냥 부가세 신고할 때 이 1건에 대한 세금계산서 매수와 금액을 제외하고 신고를 진행하면 되는걸까요? 

혹시 다른 조치를 취해야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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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2월에 잘못 발행된 세금계산서는 1월 10일까지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못하면, 부가세 신고 시 해당 세금계산서 매수와 금액을 제외하고 신고해야 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회사 입장에서는 12월에 잘못 발행된 세금계산서 1건에 대한 매수와 금액을 제외하고, 부가세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세금계산서에 대한 수정세금계산서를 추후 발행하게 되면, 수정세금계산서 발행일로부터 5일 이내에 부가세 신고서를 수정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12월에 잘못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한 수정세금계산서를 추후 발행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수정세금계산서 발행일로부터 5일 이내에 부가세 신고서를 수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부가세 신고서 수정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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