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법인 사업자입니다. 부가세 및 세금계산서 발행관련 문의드립니다.

1인 법인 사업자입니다. 부가세 및 세금계산서 발행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3.07.17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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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인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가 온라인 마켓 (스마트스토어, 롯데온 등)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A라는 업체에서 물건을 공급받아 온라인 마켓에 판매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온라인마켓에서 주문이 들어오고 판매가 되고 정산이 되면
A라는 업체에서 매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것은
저희 업체에서는 온라인마켓에 물건을 공급했다는 증빙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A라는 업체에서 저희 쪽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저희가 온라인마켓에 별도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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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온라인마켓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건 아니고

온라이마켓에서 세금신고합니다. 그것에 대한 서류를 발급받으면되고

보통 관리자페이지에 메뉴가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플랫폼 서비스 '바로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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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라는 업체에서 세금계산서를 수취했다면 질문자님은 매입자(온라인마켓 또는 소비자)에게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카드전표를 발급해서 거래를 증빙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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