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지급후 세금계산서 미발행하면?

임대료 지급후 세금계산서 미발행하면?

작성일 2020.12.0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임대료를 부가가치세 포함 지급했습니다.
그런더 건물주가 일년이 넘게 세금계산서를 한번 제외하고 발급해주지 않았습니나.현재 폐업한 상태이고요.
세금계산서 미발행으로 신고 가능한가요?
신고가능하다면 건물주가 어떤 불이익을 받는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 내용만으로 판단하면

1. 부가가치세 관련

세금계산서 미발행 가산세

부가가치세 과소신고 가산세

과소납부한 부가가치세

납부불성실 가산세(이자성격 연10%수준)

2. 종합소득세 관련

매출누락에 따른 과소신고 가산세(부정에 해당될 것으로 보입니다)

납부불성실 가산세

간략하게는 이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임대료 지급후 세금계산서 미발행하면?

임대료를 부가가치세 포함 지급했습니다. 그런더 건물주가 일년이 넘게 세금계산서를... 세금계산서 미발행으로 신고 가능한가요? 신고가능하다면 건물주가 어떤 불이익을...

임대료 세금계산서 미발행

저는 면세사업자 입니다 상가 임대인은 일반사업자 이기 때문에 매달 부가세를 포함해 월세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부가세신고가 필요없는 면세이기 때문에 세금계산서 받을...

상가임대료 세금계산서 미발행

... 세입자가 임대료 납부시 세금계산서를 받지 않고(부가세 미납부) 임대료를 내겠다고 합니다. 부가세 신고/종합소득세 신고시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영민...

세금계산서 미발행

사무실 임대료를 매달 5일 결재하고 31일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했는데 6월분을 입금은... 아직 세금계산서미발행했습니다 이때 가산세를 안물고 7월에 7월분과함께 두건을...

2월분 임대료 세금계산서 미발행

2월분 임대료 세금계산서를 3/10일까지 발행 했어야 하는데 발급시기를 놓쳤습니다. 이럴경우 다음달에 4/10일까지 2월분 3월분 임대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도 되는지...

임대료 부가세 세금계산서 미발행

... 일반과세자로 2021년 7월 29일부터 오피스텔을 업무용으로 임대하여, 매달 부가세 포함 임대료를 임대인에게 지급하였는데요. 부가세 신고를 위해, 발급된 세금계산서를...

사무실 임대료 세금계산서 미발행

... 여기서 궁금한건 예를 들어 임대료 삼십만원에 세금계산서를 못 끊는게 나은지... 아니면 사십~오십만원의 임대료를 더 지불하고 매월 세금계산서을 받아 비용처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