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납부 관련 질문 있어요

보험료 납부 관련 질문 있어요

작성일 2023.10.30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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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매일 말일날 보험료 자동이체 빠져나가는데요

사정상 9월달, 이번달은 보험료를 내지 못하고

11월 1일날 신용카드로 내야할 것 같아요

자동이체 되어있는걸 11월 1일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용카드 납부로 바꾸고 신용카드로 밀린 2개월치

낸다고 하면 될까요?

왜 제 보험 설계사분은 오늘이나 내일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미리 바꿔야 한다고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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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반적으로 보험료 자동이체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험료를 내지 못한 경우에는 보험 회사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야 합니다. 설계사분께서 미리 연락하라고 하신 이유는 보험료 미납으로 인한 보험 해지나 보험료 연체에 따른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함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연락하여 상황을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9월, 10월 연체 2달연체로 실효상황이네요.

설계사는 보험체결을 중개하는 권한만 가지고있습니다.

실효방지를 위해서 1일에 바로 이체가 가능하게 하고자 말한듯하네요.

매달초 매달말 보험회사가 제일 바쁠 시기죠, 11월 1일에 요청한다해도 바로 이체가 가능할지 알 수 없기때문에

설계사 입장에서는 11월 1일이 지나면 바로 실효가 될 수 있기때문에 방지하고자 안내한듯 합니다

실효가 되더다로 11월 안에만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실효된 계약을 부활요청하면 따로 병력고지를 하실 필요없이

부활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오픈 카톡으로 문의하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익명 카톡방이며, 어떠한 질문글의 답변을 보고오셨는지 말씀이나 링크를 주시면 더

빠르게 답변 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sZ5A1F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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