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연기 관련(예고/오디션)

배우/연기 관련(예고/오디션)

작성일 2020.12.28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언제부턴가 계속해서 연예인이라는 꿈을 마음에 담아두었고 아이돌과 배우 사이에서 엄청 고민했었는데 결론은 배우입니다! 이재 곧 중2가 되고 예고도 생각중인데요 밑 질문에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연기 학원을 다닌다면 오디션/입시 둘중 뭐가 더 좋을꺼요?
2.예고는 어떤 예고가 가장 좋을까요? 계원예고 생각중입니다
3.오디션 신청 받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어디가 좋을까요?
4.단역이든 학생1이든 지나가는 행인이든 경험을 쌓고 싶은데 제 나이 때를 받는 곳이 있나요?(곧 중2)
5.연기쪽은 인맥이 중요한가요? 그런거 유지하거나 만드는 거 잘 못합니다ㅠㅠ
6.쌍수를 하면 욕 먹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희는 서울콘텐츠아카데미 대안학교입니다.

百聞不如一見, 百見不如一行,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고,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 경험하는 것보다 못하다.

저희는 프로젝트기반 창작과정을 운영하기에

모든 교육생이 영화배우, 가수로 활동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https://www.seoulcontent.com/

어릴적 부터 영화배우가 꿈인 학생들은 부모님의 눈치를 보면서 연기를 독학하고, 부모님을 어렵게 설득하여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배우수업을 받습니다.

결연한 각오와 결단을 내서, 어려운 예고에 합격하여 오랫동안 연기공부를 하고, 높은 경쟁률의 인서울 인기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여, 수많은 시간을 연기공부를 합니다. 피 같은 부모님의 생활비를 지원받아 연기공부에 투자를 해서 결국 영광스런 졸업장을 얻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이 등장하는 영화, 드라마의 주조연 영화배우로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자신을 보여주는 졸업생은 아마도 수백명 중에 한두명이 되지 않습니다.

굉징히 슬픈 일입니다.

( 서울맨 서울 29초영화제 통합대상 수상, 서울필름아카데미 문성민감독 )

이러한 문제점은 영화배우 지망생은 많지만, 정작 창작되는 영화작품은 거의 적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 선배들은 이 문제점을 계속 영화배우 지망생들에게 연기실력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점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결국, 많은 영화배우 지망생과 영화감독 지망생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은 많은 극장개봉 장편영화 창작을 통해서 이들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내는 해결책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20년 가까이 독립예술영화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배급하는 씨엠닉스는 서울필름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을 설립하고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과정은 21세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PBL, Prject Based Learing 으로 산업현장과 교육현장이 융합하여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즉, 영화배우지망생과 영화감독지망생은 자신의 직무에 필요한 기초적인 교육을 받고, 극장개봉 장편영화 창작과정을 통해 연기과 영화연출 실무를 익히면서, 작품활동을 통해 영화배우와 영화감독으로 데뷔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서울필름아카데미는 일반대학교 연극영화과처럼 배우지망생에게 미리 연기실기로 입학생을 선발하지 않고, 심층면접을 통해서 교육생의 내적동기와 발전성을 보고 입학을 허가합니다.

입학한 배우지망생들의 첫 학기는, 기초연기, 실무연기등 연기학원, 예고 및 대학교 연기관련학과에서 배우는 커리큘럼과 비슷한 교육과정을 이수합니다. 이 기간에 멘토 영화감독은 배우지망생의 캐릭터를 분석하여, 교육생이 처음 참여하는 작품에 자신의 캐릭터에 익숙한 배역을 확정하여 시나리오를 구성합니다.

일반적인 영화제작에서는 확정된 시나리오에 적합한 영화배우를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하지만, 프로젝트기반 콘텐트창작과정은 이미 확정된 영화배우를 기준으로 시나리오를 완성해 갑니다.

이후 나머지 둘째학기에는 교육생들에게 적합한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연기수업이 진행되며, 멘토 영화감독의 주도아래 출연하는 배우들의 전체리딩과 디렉팅을 통해 시나리오에 가장 적합한 캐릭터를 구축해 갑니다.

영화사에서 구축된 인프라, 즉 촬영스텝과 영화촬영 이후의 후반편집를 통해서 영화가 완성됩니다. 이후 영화배급팀에서 영화시사회, 영화제 출품, 언론홍보 및 극장개봉을 합니다. 극장개봉과 더불어 국내 3대 IPTV에 상영을 하고 각종 온라인상영관에서 상영이 됩니다.

( 서울필름아카데미 참여작품 : 붉은 안갯속의 서울 메이킹필름 )

이러한 작품창작 과정을 통해서 배우지망생들은 각종 영화정보 사이트에 작품활동에 따라, 자신의 인물DB가 등록되어, 공인된 영화배우로 데뷔하는 것으로 많은 관객들로 부터 자신의 존재를 알립니다.

서울필름아카데미의 콘텐츠창작 배우과정에서 공부를 하면 이론수업은 물론 실무연기와 작품창작을 통해 매년 1편이상의 주조연 영화배우로 관객들에게 노출되고, 이제 좋은 작품과 좋은 연기력을 관객들에게 보여 주기만 하면 됩니다.

( 서울필름아카데미 홈페이지 : www.seoulfilmacademy.com )

2016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국감자료에 의하면, 국내 배우는 대략 16,000명이 되고, 이중 상위 1%는 매년 20억의 연봉, 상위 10%는 매년 4억의 연봉, 하위 90%는 매년 600만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아카데미 배우지망생들은 매년 1개 작품이상에 주조연배우로 활동하기에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상위 10%, 즉 1,600명 배우의 인지도를 확보하여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인 영화배우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독립예술영화 제작배급회사가 운영하는 서울필름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크게 영화배우, 영화감독, 시나리오작가, 프로듀서 과정을 운영합니다. 프로젝트기반 장편영화 창작과정을 운영하기에 모든 교육생은 일정기간 교육을 받으면, 영화배우, 영화감독, 시나리오작가 및 프로듀서로 데뷔하여 경력자가 되는 직업교육원입니다.

또한 서울필름아카데미 산하에는 크게 청소년영화학교, 연예예술교육원, 서울콘텐츠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청소년영화학교는 조기영재, 소수정예 대안학교로 어릴적 부터 영화감독과 영상아티스트를 배출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시키는 곳입니다. 예체능 분야는 무엇보다 조기교육이 중요하며, 세계적인 영화감독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일찍 영화분야에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 청소년영화학교 홈페이지 : www.sfacinema.com )

청소년영화학교도 서울필름아카데미와 같이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교육과정을 통해서, 청소년영화감독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젊고 유능한 멘토 영화감독들의 개인교습에 가까운 실무교육을 받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0년 가을에 초등학교 6학년 교육생은 고등학교 형들이 대부분 참여하는 신한은행 29초 영화제에서 청소년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새로운 기록들을 내고 있습니다.

( 권도훈 영화감독 교육생(초등학교6학년) 신한은행 29초영화제 청소년부 우수상 온라인 수상중계 )

연예예술교육원은 영화배우, 뮤지컬배우, K-POP가수, 아이돌가수,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광고모델 및 패션모델 지망생을 교육시키고 양성하는 프로젝트기반 창작과정입니다.

연예예술교육원도 대안학교 방식으로 운영되며, 연예인을 꿈꾸는 교육생을 위하여, 젊고 유능한 음악감독이 교육생을 위하여 노래와 음악을 창작하여 데뷔시킵니다. 또한 다양한 음악영화, 뮤지컬영화, 예술영화제작을 통해서, 다양성 예술영화에 뮤지컬배우, 가수, 광고모델, 패션모델, 성우 지망생들을 작품을 통해서 데뷔시키는 프로젝트기반 창작과정을 운영합니다.

또한 당사는 문화예술 인터넷 언론사 운영을 통해서 리포터, 아나운서들의 실무경험과 참여을 통해서 프리랜서 예술인으로 데뷔시킵니다.

( 연예예술교육원 홈페이지 : www.entertainyx.com )

서울콘텐츠아카데미는 영화촬영감독, 편집감독, 사운드디자인, 영상아티스트를 배출하기 위한 대안학교입니다.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의 장점은 모든 교육생이 이론공부는 물론 실무업무를 배우과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와 공인된 경력자가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모든 교육생이 졸업과 동시에 많은 경력을 보유한 경력자가 되는 장점이 있어, 곧바도 취업이나 제작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된다고 할 것입니다.

( 서울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 : www.seoulcontent.com )

현재 국내 영화분야에서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곳은,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서울필름아카데미가 있습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데뷔아카데미로, 영화감독 봉준호를 비롯하여 수 많은 훌륭한 영화감독을 배출 하였습니다. 그러나 한국영화아카데미의 단점은, 영화배우과정, 조기영재과정, 연예예술인과정, 세부적인 영상아티스트과정은 개설하지 않고, 제한된 교육생에게만 기회를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국가기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경직된 조직운영으로 다양하고 시장환경에 적절한 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서울필름아카데미 평생교육원과 산하, 청소년영화학교, 연예예술교육원 및 서울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 최대 독립예술영화 제작배급회사가 운영합니다. 저예산영화 제작 노하우와 영화배급 시스템은 물론 조직내 대중문화기획업을 등록하여 교육생과 졸업생의 지속적인 매니저먼트를 지원하고, 문화예술 인터넷언론사를 직영으로 운영하여 지속적인 홍보를 지원합니다.

즉, 씨엠닉스는 영화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것은 물론, 교육, 홍보, 매니저먼트, 배급을 포함하여, 영화콘텐츠 전 분야을 융합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외국의 예술영화 수입을 통하여, 다양한 해외 영화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영화배우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독립예술영화 제작회사가 주관하고, 서울필름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참여하여 제작하고 있는 영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김성한 영화감독 연출의 "요시찰"는 천만요정 상업영화배우 오달수의 복귀작으로, 이미 많이 알려저 있고, 제작이 완료되어 2021년 상반기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세이온미디어와 공동으로 제작하는 "붉은 안갯속의 서울"은 공동제작사 소속 상업영화배우 강민아, 배슬기가 주연으로, 촬영 및 후반편집이 완료되어 2021년 하반기에 개봉예정입니다.

이현지 영화감독의 "한 밤의 환타지아"는 아역배우 전문 제이케이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으로 서울필름아카데미 스텝들이 참여하여 제작이 완료되어, 2021년 상반기에 개봉 예정입니다.

( 조지훈 감독 "할말없어" 메이킹필름 )

이 외에도 영화제작배급회사와 서울필름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참여하여 만든 영화로는, 상업영화배우 이희진배우가 참여하고 독립영화 대표감독 고봉수 연출의 "습도다소 높음" 은 물론 다양한 장편영화가 현재 프리프로덕션 단계에 있습니다.

이현지감독의 모노로그 구멍, 이상현감독의 살아야 한다, 이현지감독의 리브오드페이스, 이범감독의 데칼코마니, 조지훈감독의 할말없어, 이현수감독의 한지붕세도둑 이외에 많는 단편영화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현재 유튜브 등에서 언급되는 영화배우가 되는 방법과 배우가 되는 것에 대한 인터뷰 내용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당사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영화배우, 드라마배우가 되기 위해서 수많은 배우지망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정작 제작되는 작품이 적기 때문에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https://youtu.be/eLsB3HVivGY

수많은 영화배우 지망생들이, 작은 작품에 수천명이 프로필을 지원하고, 캐스팅 되고자 하지만 워낙 적은 작품으로 청춘을 보내고 있습니다.

https://youtu.be/VNQwqJSXYjo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배우지망생들이 단순히 연기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에서 창작과정을 병행하는 것이 유일한 대안이라고 판단합니다.

https://youtu.be/GM2N331-3Xo

씨엠닉스는 약 20년동안, 독립예술영화 제작 및 배급을 전문적으로 수행한 노하우와, 서울필름아카데미 평생교육원, 문화예술 인터넷신문사, 대중문화 연예기획사업, 비디오제작 직접생산을 통해 종합콘텐츠 창작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해외 예술영화수입을 진행하면서, 많은 해외 영화회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배우지망생과 영화감독 지망생들을 해외진출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출처] 프로젝트기반 콘텐츠창작 교육과정을 개설하며...|작성자 불꽃처럼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음...저도 현재 지망생인데

저는 여기 카페에서 많은 정보를 받고 있어요...

회원들도 많아서 다양한 경험 조언을 이야기해주고 좋습니다.

--------------

━▶ 배우(연기자)의 길을 가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대표 카페가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등의 오디션 정보) , (드라마,영화,연극 대본) , (특징별 연기학원 정보) , (연기학원 수강생 단체할인 정보) (성인과 청소년 스터디 모임)...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카페입니다. 현재 10년이상 운영이 되고 있고 회원 수도 11 만명 이상입니다. 주소는 검색창에 "우리연기할래" 검색하시면 나오며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순수하게 회원이 주인인 정보나눔 카페입니다.

*카페주소ㅡ> https://cafe.naver.com/cktmdduf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연기학원을 다닌다면 오디션부터 하면 좋을 것같아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예요!! 요즘 쌍커풀 수술은 시술이라고 불릴만큼 많은 사람이 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 배우(연기자)의 길을 가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대표 카페가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등의 오디션 정보) , (드라마,영화,연극 대본) , (특징별 연기학원 정보) , (연기학원 수강생 단체할인 정보) (성인과 청소년 스터디 모임)...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카페입니다. 현재 10년이상 운영이 되고 있고 회원 수도 11 만명 이상입니다. 주소는 검색창에 "우리연기할래" 검색하시면 나오며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순수하게 회원이 주인인 정보나눔 카페입니다.

*카페주소ㅡ> https://cafe.naver.com/cktmdduf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연기학원은 보통 입시학원이 많아요.

본인이 연영과를 가고싶다하면 입시가 맞고 바로 현장을 가고싶다하면 오디션학원을 찾아가서 가는게 맞습니다.

2. 예고는 계원 한림 안양 서공예 정도가 괜찮아 보여요. 한림은 이쁘고 잘생긴애들 많아서 소속사 기회 같은것도 좀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3. 오디션 신청 받는 사이트라기 보다 프로필을찍고 직접 돌리러 가는게 맞아요. 보통 서울이나 상암쪽에 많아요.

4. 이런건 3번답처럼 하시거나 그런 대사 없는 단역은 보조출연으로 찾아보셔야해요.

5. 인맥도 중요하고 내가 얼만큼 여기에 관심이 있고 하느냐가 중요하다 생각해요. 연기 이외 사회생활,매력,외모 다 중요하긴하죠.

6. 중2에게 자연스러움과 학생다움을 원하지 수술하는건 원하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이쁘다 안이쁘다와 상관없이 매력이 나오고 외모도 특이하게 생겼다하면 그것자체도 외모로써 좋은 장점이에요. 본인의 얼굴을 더 좋아하시고 그거와 맞는 역할을 찾는게 좋아요.

서울에서 연영과 졸업자로써 말해드리는겁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연기 학원을 다닌다면 오디션/입시 둘중 뭐가 더 좋을꺼요?

- 요즘에는 연기전공한 사람들을 그렇게 선호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꼭 연극영화과를 가야겠다 하는 게 아니라면 딱히..

차라리 빨리 매체 연기 익혀서 오디션 도전해서 하루라도 빨리 성공하는게 좋습니다

2.예고는 어떤 예고가 가장 좋을까요? 계원예고 생각중입니다

- 위에 말씀드린거처럼 꼭 예고를 가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 인문계 고등학교 가셔도 배우 준비하는데 지장은 없으니

꼭 예고에 가야겠다 하신다면 제일 마음이 끌리는 곳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3.오디션 신청 받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어디가 좋을까요?

-오디션은 각 회사 카테고리에 오디션 란에 지원방법이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직접 관심있는 소속사를 홈페이지 들어가는게 제일 빨라요

그리고 원픽이란 사이트에서 소속사 오디션 공고들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4.단역이든 학생1이든 지나가는 행인이든 경험을 쌓고 싶은데 제 나이 때를 받는 곳이 있나요?(곧 중2)

- 보조출연같은 경우는 보조출연 업체에 신청하면 되구요

단역부터는 제작사나 소속사에서 보는 오디션이 필요하기때문에

보통은 직접 해당 오디션에 신청해서 1차 통과를 해야 가능합니다

5.연기쪽은 인맥이 중요한가요? 그런거 유지하거나 만드는 거 잘 못합니다ㅠㅠ

- 인맥이 최고에요

6.쌍수를 하면 욕 먹나요

- 아뇨,, 막말로 수술이 실패해서 눈의 모양이 이상해진 게 아닌 이상, 사실 그것도 욕 먹을 대상은 아니죠

물론 배우에게 외모가 중요하긴 하지만 꼭 잘생기고 예쁜사람들만 연기하는 건 아니잖아요

쌍수를 하던 말던 본인의 자유입니다

더 많은 질문사항이 생기실경우

배우의 길이나 오디션, 학원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에서 도움 받으시면 편할거에요

--------------

━▶ 배우(연기자)의 길을 가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대표 카페가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등의 오디션 정보) , (드라마,영화,연극 대본) , (특징별 연기학원 정보) , (연기학원 수강생 단체할인 정보) (성인과 청소년 스터디 모임)...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카페입니다. 현재 10년이상 운영이 되고 있고 회원 수도 11 만명 이상입니다. 주소는 검색창에 "우리연기할래" 검색하시면 나오며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순수하게 회원이 주인인 정보나눔 카페입니다.

*카페주소ㅡ> https://cafe.naver.com/cktmdduf

--------------

배우(연기) 오디션 공지는 어디서 확

... 연기 관련의 모든것!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기획사 오디션을 보고싶은데 루트가 없다구요???방송연기배우고... 예고입시반 예술고등학교에서 수업하시는 선생님이...

배우오디션때 무슨 연기를 해야할까요??

... 연기 관련의 모든것!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기획사 오디션을 보고싶은데 루트가 없다구요?? 방송연기배우고... 예고 입시반 예술고등학교에서 수업하시는 선생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