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길이 너무 많이 막막합니다. 엄~청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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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뭐든 다 해보고 싶은 고3 입니다.
처음에는 여성향 오타쿠 문화(막... 자캐도 만들고, 커뮤도 뛰고...기타등등)에 관심이 가서 '덕질을 하자'가 아니라 '덕질 요소를 만들자'는 마음으로 그림도 그리고, 기획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게임을 만들자", "쯔꾸르 게임 만들면 연성 많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쯔꾸르 게임 어떻게 만들지, 스토리는 뭘로 만들어야 할지 기획을 주구장창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트레이싱으로 만든 그림을 제외한 다른 그림들은 처참할 정도로 못그렸고, 그나마 잘 그린 그림들도 오래 그리기 힘들 뿐만 아니라 거의 기적적으로 만든 것에 가까웠습니다. (금손 존잘이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그림과는 옛날부터 연관도 없었고요.
심지어 더 개판인건, 아직 알만툴 안사서 게임 만들 줄 모릅니다.
(맙소사) 그래도 그건 잘 배우면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그나마 걱정이 덜 듭니다.
(여기서 기획 스케일이 껑충 뜁니다.)
방법은 몇가지 있었습니다. '제가 밑바탕은 배워서 틀을 잡고(할 수 있는 데 까지 쯔꾸르 게임을 몇개 만들거나, 캐릭터 구상표를 그려서 외주를 쉽게 맡기거나)', '나머지는 다 외주 맡기는 거요'.
그런데, 이 외주를 맡기는 게 문제입니다. 아트머그 사이트 기준으로,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일러스트 맡기는 게 10만~18만원 넘습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기획한 것들 전부 실행한다면 캐릭터(자캐) 280개 이상, 각 캐릭터들 의상도 다르게 입혀주고, 게임 일러스트, 스킬 모션, 이펙트. 다 포함해서...
3억 이상. (미치겠네요)
거기다가 본전 넘게 얻기 위해서(돈 벌기 위해서) 게임메이커 엔진도 사용해서 대전 액션 게임(대난투 똑같은 게임) 만든다고 하면 더 듭니다.
나중에 졸업하고 알바 뛰면서 돈 하나도 안쓰고 외주에 넣는다고 해도 한참 부족합니다. 쯔꾸르 게임으로 인지도 쌓고, 크라우드 펀딩 한다고 해도 후원 자체가 불확실한 게 많습니다.
제가 아예 못하는 건 없는데, 그놈의 돈이 문제입니다.
어떻하죠...
처음에는 여성향 오타쿠 문화(막... 자캐도 만들고, 커뮤도 뛰고...기타등등)에 관심이 가서 '덕질을 하자'가 아니라 '덕질 요소를 만들자'는 마음으로 그림도 그리고, 기획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게임을 만들자", "쯔꾸르 게임 만들면 연성 많이 생기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쯔꾸르 게임 어떻게 만들지, 스토리는 뭘로 만들어야 할지 기획을 주구장창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트레이싱으로 만든 그림을 제외한 다른 그림들은 처참할 정도로 못그렸고, 그나마 잘 그린 그림들도 오래 그리기 힘들 뿐만 아니라 거의 기적적으로 만든 것에 가까웠습니다. (금손 존잘이 아니였습니다.) 애초에 그림과는 옛날부터 연관도 없었고요.
심지어 더 개판인건, 아직 알만툴 안사서 게임 만들 줄 모릅니다.
(맙소사) 그래도 그건 잘 배우면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그나마 걱정이 덜 듭니다.
(여기서 기획 스케일이 껑충 뜁니다.)
방법은 몇가지 있었습니다. '제가 밑바탕은 배워서 틀을 잡고(할 수 있는 데 까지 쯔꾸르 게임을 몇개 만들거나, 캐릭터 구상표를 그려서 외주를 쉽게 맡기거나)', '나머지는 다 외주 맡기는 거요'.
그런데, 이 외주를 맡기는 게 문제입니다. 아트머그 사이트 기준으로,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일러스트 맡기는 게 10만~18만원 넘습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기획한 것들 전부 실행한다면 캐릭터(자캐) 280개 이상, 각 캐릭터들 의상도 다르게 입혀주고, 게임 일러스트, 스킬 모션, 이펙트. 다 포함해서...
3억 이상. (미치겠네요)
거기다가 본전 넘게 얻기 위해서(돈 벌기 위해서) 게임메이커 엔진도 사용해서 대전 액션 게임(대난투 똑같은 게임) 만든다고 하면 더 듭니다.
나중에 졸업하고 알바 뛰면서 돈 하나도 안쓰고 외주에 넣는다고 해도 한참 부족합니다. 쯔꾸르 게임으로 인지도 쌓고, 크라우드 펀딩 한다고 해도 후원 자체가 불확실한 게 많습니다.
제가 아예 못하는 건 없는데, 그놈의 돈이 문제입니다.
어떻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