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dr 스티브 최고의공략좀요

철권dr 스티브 최고의공략좀요

작성일 2007.05.10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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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을 시작하려는 사람인데요

물론 그전에 가끔 재미로 하긴했었지만

제대로 한번 시작해보려구 합니다.(물론 지금은 개초보)

풍신류는 너무 흔해서

스티브를 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제가 원하는 공략은 없어서 올립니다.

텍센 같은데서 찾으셔도 되구요.

현재 버전(시대)에 맞는 공략좀요

메뉴얼 보다는

주로쓰이는 기술(평타,잡기,반격기,자세 등 분류해서)에 맞춰 기술명,커맨드,효과,추가타(콤보)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구요{콤보 잘넣는법 중요합니다(타이밍 같은거)}

주관적보다는 객관적인 정보를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주로쓰이는 기술후

응용같은것과 캐릭터별공략과

전체적인 운용같은것도 알려주시구요

개인적으로 주고싶은 팁도 주셧으면..

아 그리고 스티브가 아니라도 어느캐릭이든 필요한것들 같은거 용어와 함께 연습하거나 잘하는법과 응용 같은것좀 알려주세요(ex 횡이동,반격기,잡기 등)

음 그러니까 철권 확실하게 하려면 필요한것을 써달란 얘긴데 스티브 중심으로 써달란 얘깁니다.. 잘부탁 드립니다^^

 

아 그리고 감사내공 같은것두 드리구 싶은데 드리는 법을 몰라서..

드리는 법 알려주시면 내공 더드릴테니 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rk lp이런거 아신다고 가정하게 답변하겠습니다..

(텍센 아신다고하시니..)

음..lp왼손 rp오른손lk왼발 rk오른발

r,l가 방향이구요

라이트 레프트... p k 는 펀치 킥 정도..

숫자는 오른쪽 num lock 아래가 방향입니다

예를들어 6이 앞으로 전진이겠죠.

 

 

 

 

전.. 허접임..고로 객관적인 정보는 못드릴듯..

 

★★★★★★★★★★★★★★★★★★★★★★★★★★★★★★★★★★

주로쓰이는 기술(평타,잡기,반격기,자세 등 분류해서)에 맞춰 기술명,커맨드,효과,추가타(콤보)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구요{콤보 잘넣는법 중요합니다(타이밍 같은거)}

주관적보다는 객관적인 정보를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주로쓰이는 기술후

응용같은것과 캐릭터별공략과

전체적인 운용같은것도 알려주시구요

개인적으로 주고싶은 팁도 주셧으면..

 

 

 

주로 쓰이는 기술은 복서 이다보니

원투쓰리가 가장중요합니다..

lp rp lp입니다

빈틈이 거의없고

스티브 넘버원기술이기도합니다..

 

딜켓기술로는 소닉팡 3ap 발동프레임이 13입니다

딜켓기술중 최고기술이라고봐도됨

 

큰하단 (나락 스네이크 강소퇴등등)딜켓은

9rp 입니다 이후 공콤

 

스티브는 특수동작이 가장중요한데요..

 

6ak하면 앞으로 빙글돌면서 상단회피하는것과

8또는 2 하고난후 숙여서 횡으로움직이는것과...위빙

 

위빙이후 6입력후 rp하면 시호크가 발동하는데요

바로 공콤 ㄱㄱ (회피하고난후 큰기술넣는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스티브는 기술이 많아서 다적어드릴수가없네요 ㅠ.ㅠ

 

메뉴얼을 한본읽어보심이...

 

메뉴얼은

아래에 퍼놓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콤은

기본적으로

뛰우고 3rp lp rp - 6rp lp(뒤로 유지) lp -ak -rp

입니다..

 

커맨드는 쉬운듯하지만 첨에 쓰기 무지힘들죠

요령만알면 엄청 쉽거든요..

 

저같은경우 첫번째 3rp lp rp 에서 lp에서 한번 뛰로 땡겨줍니다

계속 땡기면 절대 안되고 걍 살짝한번땡겨줌 -_-;

 

6rp lp(뒤로 유지) lp -ak -rp

이 부분이 좀 어렵다고 할수있는데요..

 

6rp lp(뒤로 유지) 여기 까지 도달했으면

 

뒤로 유지가 가장중요합니다

콤보가 끝날때 까지 뒤로 유지하세요

그리고  절대 빠르게 입력하면안됩니다.

 

lp 쓰는순간 플리커 나가는데

플리커잽으로 상대방을 툭 때리는데

때리고난후 ak를 바로입력하는게아니라

때리고난후 팔을 다시 몸으로 들여놓는순간

그때 ak를 입력하셔야합니다

그때 위빙나가면 rp해주시구요...

 

 

전 이렇게 스티브하는분에게 집적 배웠습니다 -_-;

이 만큼 자세하게 적을수가없습니다

여기까지 이해되셨으면 연습해보세요.

아마 맘대로 안될거에요

 

공콤 엄청쉬운데 요령을 몰라서 다들 콤보힘든듯

 

 

 

 

 

잡기는 66ap와 왼잡 오른잡이있습니다.

 

왼잡 오른잡은 앞으로 땡기면서 할경우

풀기가 쉬워지지만 사정거리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게됩니다.

(모든케릭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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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CI Steve의 DR 스티브 메뉴얼

Page1. 인사말
Page2. 5.1에서의 DR로의 변화
Page3. DR 신기술들
Page4. 이상적인 플레이
Page5. 기본기
Page6. 딜레이캐치
Page7. 스티브의 하단기술
Page8. 스티브의 장점
Page9. 압박형 스티브에 대해
Page10. 스티브의 이지선다
Page11. 벽밀기에 대해
Page12. 공중콤보
Page13. 벽콤보
Page14. 풍류상대법
Page15. 누적커팅훅
Page16. 하고싶은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Page1.
# 인사말 #

안녕하세요~ KCI Steve 입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스티브를 해왔고 어느정도 목표까지
달성했기에 심심할때마다 이렇게 메뉴얼을 작성하게되었고
이제 올릴수 있게 되었네요.
부족한점 많지만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Page2.
# 5.1에서의 DR로의 변화점 #

- 벽콤보의 약화


원래 확정이었던 원투쓰리하단과 스핏파이어가 벽콤으로 들어가지
않게 되면서 벽콤 데미지가 약해진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벽콤이후 심리전이 괜찮기때문에 큰 약화라고 볼수는없고
단지 확정타로써 최고데미지를 자랑하던 벽콤들이 약해진건 많이 아쉽네요.

- 전체적인 기술들의 판정상의 약화

원투쓰리가 짧아지고 퀵훅,원투쓰리이후의 이득프레임도
상당히 없어져서 쓰기힘들정도로 변해버렸습니다.
대쉬스트레이트의 카운터스턴은 없어졌고 퀵턴의 약화.
왼어퍼 반격 가능 등 대체적으로 기술하나하나가 약화되었죠

- 자세이행이 편리해지고 속도가 전체적으로 빨라짐

참 좋은점이기도 하고 새로운형식의 스티브가 만들어진
이유이기도 하죠. 플리커캔슬이과 여러자세 이행히 상당히
빨라졌으며 모심기이후의 더킹이행은 캔슬로인해 기존프레임을
무시하는수준으로. 롱더킹의 활용도 상승, 왼위빙시호크.
더킹캔슬이글크로우1타로 시작하는 압박플레이.
그외 여러 자세들의 활용으로 멋진 플레이를 할수있게 되었죠.

- 좋아진 기술들

롱더킹에서 나가는 초가젤,초이글훅,초시호크의 모션이
멋있게 바뀌었고 딜레이 시간차공격이 되어 상당히 괜찮아졌습니다.
공콤으로써의 가젤은 거의 필수요소가 되었고
이글훅또한 공콤의 중요 요소가 되었습니다.
왼페레훅의 2타카운터시 풀리지않는 스턴이 걸리고,
소닉팡이 리치가 매우 길어진점. 퀵훅프렛셔 2타의 딜레이 감소 등
좋아진 기술들또한 찾을수 있습니다.




Page3.
# DR 신기술 #


1. 왼위빙중 6 LP LP LP 중중상 (플리커이행 가능)

1타 카운터시 3타까지 확정이라 데미지면에서 좋고
3타가 가드되도 스티브쪽이 불리하지 않아 좋습니다
다만 3타가 상단이기때문에 앉아캐취당할수 있습니다.


2. 런캐스터 64 LP LP RP LP 중상중중 (플리커이행 가능)

2타카운터시 3,4타가 확정이지만 2타가 상단이기때문에
캐취당할수있습니다. 필드용보다는 공중콤보용으로 사용되며
이 기술때문에 대쉬퀵훅을 쓰기힘들어졌다는게 큰 단점-_ㅠ

3. 횡신중 RP

단타기술. 벽꽝은 되는데 모션도 크고 빠른거같지도 않고
큰 장점을 찾아보기 힘든 기술입니다.

* 롱더킹에서의 초시리즈나 왼위빙시호크등은 적지않았습니다.



Page4.
# KCIsteve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스티브 플레이. #


일단 딜캐의 데미지가 높지 않지만 스티브의 딜캐가 좋은건 바로 리치인데요
소닉팡의 리치가 길어져 정말 어느정도까지의 거리는 모두 캐취해냅니다.
대풍류전에서 가장 중요한 초풍헛친거 소닉팡 캐취하기부터 시작해서
조금 둔 거리에서 상대가 헛치는것은 거의 모두 딜캐를 해주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그외에 스카이하이와 드레고닉해머로 가장 강한 딜캐를 해줘야되는것도 필수요소이고요.

딜캐를 확실하게 하게된다면 상대는 자신있게 플레이를 하지 못하게 되고
그러면 상대는 깔아두기식 플레이가 힘들어져 근접전을 하게되거나 니가와식
플레이를 하게될텐데요.

이 근접전에서 가장 중요한게 퀵훅과 오른어퍼.
혼전중에 좀 맞더라도 퀵훅카운터한방 오른어퍼카운터한방이 정말 강합니다.
벽까지만 몰수있다면 그판은 정말 십중팔구 이길정도로 벽공방이 좋기때문이죠.

그렇게 참으면서 한방한방 카운터내는 형식의 스티브가 정말 이상적인것 같습니다.

물론! 제 기준이기때문에 태클은 사양한다는거~




Page5.
# 스티브의 기본기? #


기술 하나하나만 보면 스티브는 정말 좋습니다 +_+

일단 잽류. 스티브는 일단 8프레임이라 좋은점을 먹고시작하죠.
그리고 원투쓰리 자체가 전진성이 있기때문에 백대쉬로 피하고 때리기도
힘듭니다. 한마디로 잽류중에는 정말 좋은편에 속한다고 볼수있죠.

견제기또한 퀵훅, 스매쉬, 왼어퍼 등등을 들수 있겠는데요.
퀵훅은 반시계횡신을 완벽히 잡아주고 스매쉬는 판정도 좋고
리치가 길어 견제기로 괜찮죠. 왼어퍼는 부담없이 쓸수 있구요.
또한 하단을 자꾸 의식하게 해줄수있는 모심기도 있네요.

그외에 벽앞에서의 이지나 스매쉬&모심기 이지도 괜찮은 편이죠.
또한 위빙의 사기적인 회피력이라던가 날로먹는 시호크 등을 포함하면
기본기는 정말 좋은 케릭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걸 잘 이용해서 상대방을 말리게 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Page6.
# 딜레이캐치 부분 #



DR버젼에서 소닉팡의 리치가 길어짐에따라 정말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상대방이 깔아두는기술이나 근처에서 쓰는 기술들을 손쉽게 캐취할수있고
집중하고 습관이 되어있다면 후딜이 거의없는기술들도 쉽게쉽게 캐취할수 있습니다.

딜캐의 데미지가 별로 약한 스티브인데요, 최대한 강한 데미지를 주어봅시다.
예를들어 카즈야의 나락꽝2타같이 거리가 가까워지는기술들은
더블어퍼 - 소닉팡이 들어갑니다.

로우의 드래곤어퍼나 곰의 웅귀신권, 리의 블레이징같이 거리가 멀어지면서
후딜이 있는기술들은 소닉팡보다는 드레고닉해머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초보분들이 가장 어려워하시는 스카이하이딜케는 몸이 습관적으로
쓸수있도록 연습해야합니다. 기상하단킥을 막고 스카이하이를 쓰는것과 이글크로우를
쓰는것과의 데미지 차이는 정말 천지차이죠.
그외에 나락이나 딜레이가 큰 하단을 막고 스카이하이를 쓰는게 좋겠죠.
아 레그스웝,스네이크같이 거리가 멀어지는기술은 시호크를쓰시거나 대쉬스카이하이를
쓰는게 안정적입니다.

또한 상단중에 딜레이가 많은것들도 스카이하이로 캐취할수 있는데요
폴의 저스트기술인 용포 2타가 그 예입니다. 연습을 하다보면 쉽게쉽게 넣을수있죠.

그외에도 상대방이 내 앞에서 더블어퍼 2타까지 헛쳤다 싶으면 소닉팡 딜캐도 좋지만
한번더 생각해 빠른 스카이하이로 캐취할수도 있죠.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딜레이캐치는 가장 기본적인것이고 연습만 하면 누구나 할수있는것이기때문에
최대한 강한기술로 떄려줄수 있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Page7.
# 스티브의 하단기에 대해 #



게시판 둘러보면 스티브 하단 너무 구리다 이런말씀 많습니다.
근데 하단기도 얼마없고 정말 하단이 부실하다는 스티브가 가지고있는

최강의 하단이 바로 모심기입니다.
이제는 모심기의 더킹캔슬이 되어 2타까지쓰면 원투류를 확정으로 쳐맞던
5.1시절에 비해 아예 맞지않을수있는 그런 모심기가 되었죠.

모심기하나만으로 스티브 하단 괜찮다고 전 생각합니다.

모심기를 뒷받쳐주는 한방을 걸수있고 벽공방에서 정말 좋게 쓰이는
밟고또쳐또한 있기때문에 두가지면 충분하다고 보구요.

스티브의 하단기가 안좋은점을 하나 말해보자면
5초정도 남았을때. 상대방이 체력이좀더많고 나는 얼마없을때
데빌진같은경우 나락과 풍캔추돌로 마지막 기회를 이용해 공격을 시도해볼수있죠.
물론 그걸 끊을려고하면 초풍으로 캐취해서 이길수도 있는거구요.

근데 스티브는 그런 한방 공격기가 없습니다.
스티브상대로 5초남고 체력 내가 더 많다? 백대쉬만 계속하면 이깁니다
밟고또쳐는 헛치고 모심기와 악마손은 약하거든요. 잡기는 풀면 되니까요.

그게 하나의 단점이지만 하단자체가 너무구리다거나 없다고 할만큼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Page8.
# 스티브의 장점 #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제가 맨날 게시판에 적는건데

기술자체가 딜레이가 큰 기술이 거의없어 딜캐가 크게 들어오는경우가
정말 적습니다. 이게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계급이 높은분들일수록 스티브를 상대하면서 느끼는건데 가드를 잘하면
정말 딜캐할거리도 찾기 힘들고 이기기 힘듭니다.

대쉬해서 내가 유리한 심리전을 하려고들면 퀵훅이나 오른어퍼에 떠버리고
깔아두기식 플레이를 하려고 하면 소닉팡에 모두 캐취당합니다
근접전 개싸움으로 어떻게 달려들면 위빙시호크에 낚이죠.
이런게 스티브를 잘하는사람의 플레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 가드를 잘 하고 함부로 지르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상대하기가
참 까다롭습니다. 그 점을 이용해 가드를 확실히 하면서
상대방을 유도하고, 카운터내는게 좋겠네요.




Page9.
# 압박 스티브에 대해서 #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점인데
옛날 5.1때처럼 판정이좋고 원투쓰리의 리치가 상당히 길지도 않고
5.0시절때처럼 엄청난 이득프레임이 있는 기술조차 없습니다.
상대방을 정말 압박하고 심리적 우위에서 게임을 하려면 정말 힘듭니다.
이럴경우 정말 상대방이 나보다 못하거나 내가 뛰어나야 할수있는거죠;

그래서 전 압박스티브는 솔직히 한계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DR에서의 이상적인 스티브는
잘 참으면서 퀵훅과 오른어퍼 카운터 한방으로 벽까지 몰고
그 벽공방속에서 승리하는게 이상적인 스티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압박형태로 게임을 계속 유리하게 이끌어가기엔 이젠 한계가 있죠.



Page10.
# 스티브의 이지에 대해서.. #


모든 이지의경우 일단 안전한쪽을 좀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저같은경우 안전한 중단을 3, 하단을 1의 비율로 씁니다.
모 자기 쓰기 나름이지만 저같은경우 그렇게 쓴다는 말이죠 ^^

일단 벽에서 가장 강력한 스매쉬와 밟고또쳐 이지.

스매쉬는 막혀도 들어오는게 없지만 히트시 플리커벽콤이 들어가고
밟고또쳐는 커팅훅이 확정으로 들어가죠.
가장 강력한 이지이기도 하고 벽에서 상대방을 기본적으로 제압하는데
쓰이는 이지이기도 합니다.

모심기&악마손과 왼어퍼&스매쉬의 이지

이글크로우1타를 가드시켰을시 이런 이지를 자주걸게되죠.
모심기를 쓰다가 하단을 의식하게되면 스매쉬와 왼어퍼류. 악마손은
기술자체는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지만 상대방에게 하단을 의식하게
해주는데는 정말 괜찮은 기술이기도 하구요.
가장 간단하면서도 게임을 하면서 기본적인 이지가 되는 그런 이지네요

밟고또쳐와 스카이하이&더블어퍼의 이지

극단적인 상황때 쓰는이지이기도 하고 어떻게보면 상당히 좋은이지입니다.
허나 저같은경우는 실전에서도 이 이지를 잘 쓰지않죠.
이 이지의 핵심은 리치인데요. 리치가 상당히 짧기때문에 상대방의
백대쉬 한방에 모두 헛칠수가 있습니다. 딜캐까지 크게 당하게 되죠.

거리가 확실할때, 그리고 어느정도 상대방의 심리가 예측될때 사용하세요.





Page11.
# 간단한 벽밀기 메뉴얼


벽밀기의 경우 많은분들이 어려워하시는부분이기도 하고 쓰기 힘들기도 합니다
허나 좋은기술임에 분명하고 벽공방에서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죠.

일단 벽밀기이후의 원투와 원원투까지는 무조건 확정입니다.

많은분들이 햇갈려하시는게 스매쉬의 확정여부인데.
이게 참 복잡하죠~ 말 그대로 90도이상 돌리면 스매쉬가 확정이고 포지션체인지에도
스매쉬가 확정입니다. 정면에서 밀경우는 벽앞에서 바로 미는게 아니라
필드에서 밀었는데 걸쳐서 벽에 밀쳐지는경우 스매쉬가 확정입니다^^

벽밀기를 어떻게 써야하느냐? 상대를 묶어두고 쓰는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플리커잽을 가드시키고 벽밀기를 써봅시다. 정말 십중팔구는 걸립니다
왜냐하면 플리커잽다음엔 퀵턴펀치가 있기때문에 발악이나 앉았을경우 벽꽝될위험이
큽니다. 이렇게 상대방을 묶었을경우 벽밀기는 거의 확정이다시피 들어갑니다.

이런점을 이용해 스티브가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가는겁니다.

다른예를 하나 들어보죠. 퀵훅을 가드시킨후 벽밀기를 써봅시다.
퀵훅이후에도 역시 함부로 횡신을 한다면 호카허리가 횡신을 잡아내고
앉자니 쵸핑, 원투로 개기자니 시호크와 스웨이등 위험하죠.
허나 퀵훅이후에는 강력한 하단기가 없기때문에 서있으면 안전한편입니다.
그래서 퀵훅이후에 십중팔구 상대는 서있는데 그후 벽밀기를 쓰면
거의 확정타로 들어간다 이런식이 되는겁니다.

포지션체인지의경우 상대가 날 벽으로 몰았는데 헛치거나 상대가
불리한 상황일때 밀어넣으면 되는거죠. 데빌진 통발같이 거리가 멀어지는기술은
대쉬해서 스웨이 포지션체인지를 합시다. 거리때문에 분명히 벽까지 안닿죠;
다만 포지션체인지가 됨으로써 확실히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수 있는겁니다.

벽밀기는 심리를 조금만 이용하면 쉽게쉽게 넣을수 있는데다 원투로 추가타를 때리면
또다시 엄청나게 유리한 심리전이 되어버리죠. 그런의미에서 스티브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Page12.
# 공중콤보는 뭘써야되나. #

    

개인적으로 메뉴얼같은부분에서 공중콤보부분을 다루는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이것보다 저게 더 쌘데요~ 그거 잘 안들어가요~ 이런식의 댓글도
상당히 싫어하는편이구요.

공중콤보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쓰는거고 벽까지 몰수있다면
모는거고 그 상황상황마다 쓰는게 모두 다릅니다.
근데 몇개의 콤보를 올려놓고 이걸써라. 라고하는건 좀 아닌것 같네요
물론 국콤이라던지 어느정도 데미지가 보장되는 콤보는 좋겠지만
콤보는 자신의 마음대로 쓰는게 가장 좋은듯 싶습니다.

저같은경우 신비콤을 사용하구요. 벽몰때는 퀵훅 플잽 대쉬원투 덕인 가젤
씁니다. 스카이하이같은경우는 왼페레훅 대쉬원투 덕인 가젤이고요
그외에 거리봐서 가장 강력한콤보로 벽꽝을 시킨다던가 그때의 상황상황에
맞춰 쓰는거죠.




Page13.
# 벽콤보에 대한 잡 심리전 #


이것은 제 생각과 제 기준 제 플레이에 대한 것이므로
태클도 받지않겠고 참고만 하시라는점에서 적습니다.


원투쓰리포


저같은경우 원투쓰리포이후에 무조건 롱더킹 이행을 합니다.
롱더킹의 장점은 바로바로 캔슬할수있고 초가젤이라는
좋은기술을 바로쓸수있다는점입니다.

가만히 엎드려만 있다면 초가젤을 써봅시다. 판정이 낮아서
확정이라고 말할순 없겠지만 정말 80%이상은 들어갑니다.
혹시나 기상하거나 기상공격치면 다 씹고이깁니다.

상대가 낙법을친다? 스티브의 완전 승리입니다.
안정적으로 가고싶을때는 롱더킹캔슬 스웨이벽밀기를 해봅시다.
십중팔구 확정으로 맞습니다.
좀더 극단적이거나 이지를 원하시는분은 캔슬후 밟고또쳐&스매쉬로
이지 겁시다. 이지 걸릴수밖에없는 상황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한마디로 유리한 이지를 바로걸수 있다 이말이죠.
이지가 통하게된다면 그 판은 거의 이겼다고 생각될 정도로 말이죠.

단순한 옆구르기는 캔슬해서 밟고또쳐1타로만 밟아주거나 플러스원을
쓰는게 가장 괜찮은것 같네요.


플잽X2 호카허리


플리커벽콤으로 사용되는데 이 경우 커팅훅이 거의 확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대점프짠손낙캣이 있기때문에 낙법을 대부분 못치고
노딜로 커팅훅쓰면 상대가 낙법쳐도 아무것도 안맞습니다.
오히려 맞을까봐 기상기쓰는분들 딜캐가 가능한경우도 있죠;

가장 노멀한게 노딜 커팅훅이죠.

상대방의 완전한 낙법이 예상될때는 역시 대점프 짠손,이글크로우 이후 심리전
허나 대점프는 약간 비추하는게 실패했을경우 상대방의 기상킥이지에 말려버립니다;
물론 그걸 파해하기위해 반시계로 돌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비추.
데빌진같은경우 날라가서 상대 낙법안치면 짠발로 한대 때리면 되는데
스티브는 앉은상태에서 나가는 하단이 없습니다..!! ...

그외에는 퀵턴두바퀴 중단펀치. 이경우는 낙법치면 뒤로가서 후리기도 하고
퀵턴도는중에 상대가 일어나거나 발악하면 맞는경우가 상당하고
헛쳐도 위험성이 적기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다.




Page14.
# 풍신류 상대 #


*풍류전에서 시호크는 없는기술 칩시다.

많은분들이 어려워하시는부분이라 감히 한번 적어봅니다.
풍류라고 말하면 카즈야, 데빌진, 헤이하치 정도가 있겠는데요.

이 3명다 초풍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초풍을 앉아피하는버릇. 그리고 소닉팡으로 헛친걸 캐취하는 버릇이 없다면
정말 풍류를 이기기는 힘듭니다. 우선적으로 해줘야할게 초풍캐취이죠.
언제든지 어느상황에서든지 초풍을 생각하고 피하는게 가장 중요하구요.

이지로 들어가보자면 무작정 막기보다는 원투쓰리 퀵훅 스매쉬등으로
끊거나 먼저 차단해버리는게 우선입니다. 그럼 다시 초풍으로 씹을려고하는데
타이밍을 봐서 앉거나 적어도 가드를 하면 됩니다. 언제든지 초풍을 생각해야하고
정말 이때 이지를 걸거같다. 라고 생각되면 그걸 끊으란 말이죠.

풍류와의 상대시에는 상대방의 제자리초풍이 안닿을거리면서도 대초가 닿을거리를
계속 유지하면서 싸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자리에서 헛친것은 모두 캐취해주고 들어올려고하면 카운터나 적절하게 막으면
상대방이 정말 답답해지는데, 그렇게 계속 답답해지게 만들어야합니다.
풍류는 8프레임케릭터가 아니고 빠른 중단기도 별로 없어서 개싸움을 하기도 힘듭니다.

풍류와의 싸움은 정말 타이밍이 중요하고 경험이 뒷받쳐줘야하는것 같은데
그것은 누가 알려주기보다는 자신이 풍류랑 겜을 많이하면서 터득하는것이기때문에
모라고 더이상 말씀드릴건 없고, 거리조절을 항상 하면서 너무 쫄기보다는 자신있게.
그리고 초풍을 항상 염두해두자 이정도로 볼수 있겠네요.

쓰고보니 이게무슨 팁인지 이상해지는군요 @_@..




Page15.
# 누적커팅훅 #


전 누적커팅훅을 RP누적 1LP로 씁니다.
이렇게쓰면 삑사리 날확률없이 100% 나갑니다.
1AP나 다른방법은 약간씩 안나갈때가 있어 답답하더라구요.

누적커팅훅은 히트시 상대방이 낙법불가상태가 되어
벽에서 맞췄을시 덕인레프트-쵸핑라이트의 추가타가
들어가는 기술이죠. 허나 상단회피도 거의 없는데다가
커팅훅자체가 워낙 느려서 보고막을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쓸데없다. 죠;

쓰고싶다면 상대방이 혼동될때 못막을거같을때 자신이 타이밍을
잘 연구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다만 보고막을수있다는점에서 활용도가 높거나
좋은기술이라고 말하기는 힘들죠.

넣을까 말까 하다가 넣게되었네요 ^^




Page16.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


전 정말 그렇게 많이쓴거같지 않은데 스크롤이 엄청나네요
이걸 다 읽으셨다면 정말 대단하신겁니다 -_-)b

쓸데없는내용도 많고 제 주관적이기때문에 별로 좋지않은 팁들도 많을겁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썼지만 부족한부분도 참 많구요.

그래도 이 메뉴얼을읽고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신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스티브 항상 열심히 하시고 자신이 목표로 정해둔걸 꼭 이루셨으면 좋겠네요.

즐철하세요~




* 출처를 밝히신다면 어디든지 퍼가셔도 좋습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스티브 5.0(철권 버전 5.0 5.1 DR이 있습니다 DR이 제일 최신버전) 버전 이후에는

 

원투쓰리 플리커 딜레이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플리커 자세 잡을때)

 

그래서 원투쓰리 플리커는 잘 안쓰고요. 보통의 원투쓰리를 많이 씁니다.

 

원투쓰리는 엄청난 전진성과 쓰리때문에 원투를 앉아서 피하고 반격하려고 할때마다

 

쓰리에 걸려서 스티브의 빠른 원투를 더 강하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윗분께서는 소닉팡을 13프레임이라고 적으셨는데 소닉팡은 14프레임이고, 주로 상대가

 

중거리 헛칠때 잘 잡는 아주 강력한 딜캐기입니다.

 

윗분말씀대로 큰 하단은 스카이하이,씨호크로 딜캐하구요

(데빌, 노멀진 나락   브라이언 스네이크, 니나 레그스윔, 백두산 후소퇴, 머덕 스피어태클,

 펭웨이 강소퇴 등 많습니다.)

 

특수 동작으로써는 스웨이(제자리 상단회피 4lkor 4rk) 퀵턴(ak) 위빙(lk, rk) 덕킹(6rk,6lk)

 

가 있으며, 스웨이는 주로 벽에서 벽밀기 외에는 잘 쓰이지 않고, 퀵턴펀치는 중거리

 

견제와 중하단 이지, 콤보 마무리에 쓰입니다. 위빙은 횡신으로 회피 후에 반격기로써

 

많이 쓰이는 기술이며, 덕킹은 스티브 경험치가 많이 쌓이면 활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수기술이 중요하지만, 남용하면 지게 되고요. 특수기보다 기본기를 중심으로 익히는

 

편이 더 좋습니다. 또 밑에 메뉴얼이 있지만 초반부터 저런 걸 보면 오히려 혼란만

 

가중되고 뭔말인지도 모르는 게 잘 나옵니다. 일단 어느 정도 경험을 쌓으셔야지

 

다음 단계로 나가고 또 그 단계의 헬프가 필요하게 될 듯 합니다.

 

 

케릭터별 운용, 잘하는 법, 응용하는법은 책으로 써도 될만큼 너무 광대하구요 -_-;

 

잡기는 일반적인 보통 잡기와 벽밀기를 많이 쓰고, 반격기는 rp6 커맨드인 '패링'이라는

 

손기술만 흘릴 수 있는 반격기가 있습니다(흘린 후에 lp를 빠르게 누르셔야 반격합니다)

 

콤보는

 

일단 하단 흘린 후에는 더블어퍼 후 거리가 많이 벌려지면 소닉팡, 가까우면 쨉 후에

 

덕인 레프트(6rp lp)(4유지) lp(플리커쨉)(4유지) ak -rp (퀵턴 중단 펀치)

 

어퍼 카운터나 씨호크 후에는

 

퀵훅(4lp)(4유지 - 플리커자세 유지함) - lp(플리커 1타) - 덕인레프트(6rp lp)-플쩁-퀵턴중단

 

퀵훅- 플쩁- 대쉬 왼어퍼 페레훅(3lp rp lp)- 플쨉 - 퀵턴 중단펀치

 

왼어퍼 페레훅- 플쩁- 덕인 레프트- 플쩁 -퀵턴 중단펀치(이건 스카이하이(9rp)후에도 씀)

 

 

퀵훅 카운터시는

 

lplp (플리커 1타 헛치고 2타 맞음)- lplp (플리커 2타 둘다 맞음)- lplp(둘다 맞음)- 퀵턴 중단

 

 

이게 버전 상관없이 다 되는 콤보구요. 일단 익히시면 DR 콤보를 익히세요. 이것보다

 

난이도가 더 어려운지라(게다가 이게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시면 질문을 나눠서(이런 질문처럼 너무 광범위한 질문 말구요 =_=;)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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