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기숙사 외로움 부모님...

고등학교 기숙사 외로움 부모님...

작성일 2024.03.05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고등학교 1학년 입니다.
기숙사 들어갔는데 매주 주말만 집으로 갈수 있어요.
계속 기숙사에 있으면 너무 부모님이 보고싶어져요.. 가끔 울기도 하고요...ㅠㅠ 친한 친구도없고...이걸 조금이라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외로움을 많이 타요..너무 힘들어요.. 3년을 어떻게 보낼지 앞날이 막막해요....
.ㅜㅠ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고등학교 시간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고등학교 순위 #고등학교 물리실험 추천 #고등학교 중간고사 기간 #고등학교 입학 졸업 날짜 #고등학교 화학실험 추천 #고등학교 교과서 pdf 다운로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실입니다.

비공개님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기숙사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나보군요.

아마도 처음으로 가족들 떨어져있는 생활이 처음인 것 같고 이제 지금처럼 졸업할 때까지는 주말에만 집에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슬프고 외로움이 느껴지나 보네요.

경험해보지 않았던 생활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있을 수도 있고, 또 익숙했던 생활과의 멀어짐에 따른 서운함일 수도 있어요.

많은 친구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비슷하게 느끼는 감정들이기도 합니다.

또 어떻게 생각해보면 그만큼 비공개님이 성장하고 있는 중이고 지금은 힘들지만 이렇게 고민글을 남기는 것은 잘 견디고 이겨내기 위한 적극적인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어떤 관계나 상황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 중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것과 떨어지게 되는 것은 이별의 감정이지요.

물건이나 물질과의 이별은 일시적인 속상함으로 남는 경우가 많지만 관계의 이별은 좀 더 자신의 마음을 돌봐주는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지금 힘들고 속상한 내 마음이 ‘그럴 수밖에 없고 그렇구나.’ 라고 인정하고 스스로 위안해주는 것이죠.

이런 이별의 상실감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비공개님이 좋아하는 시간을 만들어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노래를 따라 불러보거나, 운동을 하는 활동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친구들과의 관계 맺기입니다.

기숙사에 처음 들어온 친구들은 지금 비공개님이 느끼는 감정과 비슷한 외로움을 느낄 거예요.

같은 공감대를 갖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친밀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하지요.

먼저 반가움을 표현하고 적절한 자기 마음의 개방과 호기심으로 자신도 소개하고 친구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질문을 나누다보면 새로운 학교와 기숙사 생활에 곧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언제든 힘들면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로 전화상담 할 수 있어요.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청소년전화1388을 이용해주세요.

다양한 고민상담 뿐만 아니라 위기(가능) 청소년의 긴급구조를 위해 365일,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또는 가까운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전화상담 : 국번 없이 1388 또는 지역번호+1388

② 사이버상담 :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https://www.cyber1388.kr) 실시간 채팅 상담 가능

③ 모바일상담 : 카카오톡에서 ‘청소년상담1388’ 검색 후 채널 추가하면 24시간 상담 가능

④ 대면상담(화상상담) : 가까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1388 통해 상담 예약 문의)

이외에도,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채널_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토닥이]를 통한 상담접수,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상담복지센터_상담게시판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처음 입사를 한 경우에 님과 같이 향수에 젖는 학생이 제법 있습니다

처음으로 부모님 곁을 떠나있는 학생일 수록 그렇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자연스럽게 적응해 갑니다

친구를 사귀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룸메중에 친한 친구가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울산청소년 상담복지센터입니다.

부모님과 떨어진 첫 독립에 작성자님이 많이 불안하고 외로우신가 봐요.

특히 부모님과 각별한 사이였고 친했다면 더 그런 느낌이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숙사에서 눈물이 나오실 만큼 외로우시다면 부모님과 상의해 보세요.

기숙사를 가야만 했던 이유야 다양하겠지만 작성자님의 미래와 진로를 위해 결정하신 일인 만큼 작성자님도 잘 적응해 나가도록 충분히 노력하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처음이라 적응이 어려워서 그럴지도 모르니 부모님과 상의하며 조금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고 친한 친구들고 많이 생기면서 학교생활이 즐거워질 것 같아요.

저도 대학 다닐 대 처음으로 독립하며 기숙사를 들어갔었는데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즐거웠던 기억이 많이 쌓여 있더라고요.

작성자님도 부모님과 충분한 대화를 하시며 잘 적응하시길 바랄게요.

마음이 힘들고 불안하고 고민이 있을 땐 1388 청소년 상담은 24시간 365일 열려 있으니 전화 주세요.

청소년 상담 1388 서비스 이용방법

카카오톡 상담 : ‘청소년 상담 1388’ 검색 - 채널 추가 후 고민 전송

문자 상담 : 1388로 고민 전송

휴대 전화 ; 지역번호 + 1388

사이버 상담 : www.cyber1388.kr 접속 - 채팅 및 게시판 상담 참여를

이용하시면 고민 상담 가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조금 떨릴수도 있지만, 누구에게 다가가고 한번 말을 걸어봐요!

어쩌면 진짜 재밌고 착한 친구일수도 있잖아요!

만약에 잘 안돼면 다른애 한테 갈수도 있고!

말을 걸어야 친해지잖아요!

고등학교 기숙사 외로움 부모님...

... 올해 고등학교에 진학하셨는데 기숙하는 학교이시군요. 아무래도 평일에는 기숙사 생활을 하고 주말에만 집에 가신다면 부모님과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이 크실 것 같아요....

고등학교 기숙사 외로움 부모님...

고등학교 1학년 입니다. 기숙사 들어갔는데 매주 주말만... 계속 기숙사에 있으면 너무 부모님이 보고싶어져요..... 외로움을 많이 타요..너무 힘들어요.. 3년을 어떻게 보낼지...

기숙사 외로움 부모님...

고등학교 1학년 입니다. 기숙사 들어갔는데 매주 주말만... 계속 기숙사에 있으면 너무 부모님이 보고싶어져요..... 외로움을 많이 타요..너무 힘들어요.. 3년을 어떻게 보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