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답변은 못 받아보셨을텐데,
2년 넘도록 단 하루도 일방문자수 2000명 이하로 떨어진 적 없는 진성 블로거가 팁을 드려요.
많은 블로거분들께서 본인 블로그 내에서 썸네일을 예쁘게 꾸며서, 주목을 받고나 썸네일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요.
썸네일이 중요한 것은 맞습니다!
그런데 썸네일에 글자를 넣는다고 더 예뻐보이고 클릭을 유발하진 않습니다.
맛집이나 푸드 리뷰라면 가장 맛있어 보이는 사진 한 장이, 썸네일에 "리얼 맛집"이라고 쓰는 것 보다 더 자극적이니까요.
블로그는 이웃들이 많이 찾아주면 좋지만, 유튜브/인스타그램처럼 구독자 기반 롤링이 아니라 검색결과 노출 기반인 서비스입니다.
이웃이 6000명이나 있는데도, 이웃에게 어그로끌 썸네일보다 실제로 제 글을 검색해서 유입하시는 분들의 비중이 95% 이상이라는 겁니다.
제가 부산 수영구에 처음 방문해서 맛집을 찾을 때
"부산 수영구 맛집"이라고 검색했는데 한 장의 썸네일에 텍스트가 많거나, 너무 화려하게 꾸며져 있으면 광고 같기도 하고, 골수 블로거가 쓴 지극히 주관적인 글 같은 느낌도 들거든요.
만약 식당 리뷰라면 식당의 외관이나 전체 상차림을 썸네일로 하지마시고, 단 하나의 음식을 확대하여 찍어주세요.
무한리필 집이라도 게살이 가득한 집게를 확대해서 찍은 썸네일 한 장이 더 위꼴입니다.
제품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조명과 조화, 인테리어까지 구비해서 찍은 사진 한장보다 그걸 리얼로 잘 쓰고 있는 모습 한 장이 더 클릭률을 유발합니다..
리뷰를 하기 위해 사진을 찍으실 때
단 하나의 사진은 집중해서 찍는 버릇을 들여보세요.
예를 들어, 자 이거 한 장은 썸네일에 쓸거다! 하면서 찍은 사진 한 장이
이미지 편집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10~30분씩 들여서 만드는 사진 한 장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주목 받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