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좌표계 이해를 못 하겠어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x축은 빨강(좌우), z는 파랑(앞뒤), y는 초록(위아래)인 건 알겠는데 왜 이동이랑 회전 좌표가 다른 건가요? 이전에 maya를 공부한 적 있는데 3D모델링 툴은 축을 월드나 로컬로 변경한다고 해도 이동,회전,스케일의 좌표가 같았는데 유니티는 좌표의 기본 값이 저래서 너무 헷갈려요.. 왜 그런 건지 이유 설명해주실 분 계실까요
#유니티 좌표계 #유니티 좌표계 회전 #유니티 좌표계 이동 #유니티 언리얼 좌표계 #유니티 스크린 좌표계 #유니티 로컬 좌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