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유니티 중 모르는 것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원래 코드가 너무 길어 부분만 발췌를 해와서 이렇게만 질문드려도 이해하실지 모르겠는데..
baseColor.a = 1 ; 이렇게 되어있으면 inspector 창에서 투명도를 조절할 수 없는데,
baseColor.a = _BaseColor.w; 로 코드를 변경하면 자유롭게 투명도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a가 투명도라는 뜻이고, 0이 투명 1이 불투명이어서 1로 고정을 해버리면 투명도 조절이 안되는거 같은데,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은 _BaseColor.w 여기서 w가 의미하는게 무엇이길래 저렇게 변경하면 자유롭게 투명도 조절이 되는 것일까요..?
참고로 초기 선언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Properties
{
_BaseColor ("Base color", COLOR) = ( .54, .95, .99, 0.5)
}
uniform float4 _BaseColor;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어 #안녕하세요 영어로 #안녕하세요 짤 #안녕하세요 노래 #안녕하세요 저는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 스트리머 케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문세 입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해요 잘있어요 다시만나요 #안녕하세요 중국어로 #안녕하세요 저는 소설가의 개이고 여기까지 타이핑하는 데 세 시간 걸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베트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