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텍스쳐 질문입니다..!

언리얼 엔진 텍스쳐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3.08.03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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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리얼 이제 막 시작했으며 필요한 기능 위주로 배워나가는 중입니다.
메쉬 위치에 따라 근처 매쉬의 텍스쳐가 변화하게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그리고 오브젝트 그림자의 형태를 조작할 수 있나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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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게임제작, 기획분야에서 최고를 답변 유저입니다.

게임, 웹툰학원 담당멘토로 재직 중인 원자비빔밥이에요

게임원화, 게임그래픽, 웹툰 등 다양한 고민 상담 가능하시니 추가 질문 달아주시구요 !

질문은 (https://open.kakao.com/o/sq14nNkf) <- 요기서 해주시면 돼요!

이제 질문 답변드릴게요.

메쉬 위치에 따라 근처 매쉬의 텍스쳐가 변화하게 만들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ㄴ 마테리얼이랑 블루프린트 이용하면 가능해요,

1. 일단 메쉬 위치에 따라 값을 바꿀 수 있는 마테리얼을 생성하고(월드 포지션 노드를 이용해서 할 수 있다)

2. 텍스쳐를 선택할 수 있게 마테리얼을 설정하고 (lerp노드를 사용해서 가능하다.)

3. 매쉬를 움직이게 하는 블루프린트를 생성하면 됩니다.

오브젝트 그림자의 형태를 조작할 수 있나요?

ㄴ이건 좀 어려워요 저는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거의 안된다고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답변확정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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