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씬 전환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Unity 씬 전환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0.07.17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유니티 왕초보인데 2d 게임을 제작해보고 있습니다.
씬 전환을 했을때 씬 1에서 오브젝트를 파괴하고 씬 2로 이동했다가 다시 씬 1로 돌아왔을 때 
오브젝트가 그대로 있더라고요..... 

1. 씬 1에서 오브젝트를 파괴하고 다른 씬으로 이동했다가 씬 1로 다시 왔을때 그 오브젝트 파괴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여러군데 알아보니까 PlayerPrefs를 이용하라고 하던데 알아봤더니 int, float, spring으로만 저장이 된다는데...오브젝트에 어떤식으로 사용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3. 데이터 저장 중 json도 좋다는데 이와 같은 문제에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4. 추가로 게임을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싶은데 어떤걸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진짜 초보를 대상으로한 자세한 답변 부탁트립니다!!


#unity 씬 전환 #unity 씬 재시작 #unity 시네머신 #unity 씬 추가 #unity 씬 전환 데이터 #unity 씬 저장 #unity 씬 병합 #unity 현재 씬 이름 #unity 현재 씬 확인 #unity 다른 씬 스크립트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LoadSceneMode.Additive 옵션을 써야 하고요.

이 부분은 초보 면 곤란합니다. 좀 더 숙달 시킨 다음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파일 IO를 알고 있다면 직접 파일에 데이터를 기록하여도 됩니다.

여차하면 공개되어 있는 에셋을 받아서 쓰는 편이 낫습니다.

실시간 저장도 도저히 모르겠다면 에셋을 쓰길 권장합니다.

왠만해가지고는 원하는 에셋이 있거든요. https://assetstore.unity.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eneManagement.LoadSceneMode.Additive.html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S.

-PlayerPrefs를 쓰신다면, 어떤 오브젝트의 살았냐 죽었냐 상태를 0, 1등으로 숫자로 저장하면 될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저도 공부중인 부분이라 좀 어렵네요.

잘 설명하신 분 블로그가 있어 링크부터 겁니다.

https://bluemeta.tistory.com/19

요점은 씬이 바뀌어도 오브젝트, 자료가 유지되는건데 이 경우에는 파괴된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거죠.

핵심 함수는 DontDestroyOnLoad(...) 인데, 씬 전환시 오브젝트 파괴를 막아줍니다.

그런데 이게 그냥 두면 생성만 되고 파괴는 안 되니 늘어나서 문제라 1개로 유지되게 코딩해야 하는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spsos74&logNo=220852982647&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저도 공부 중이라 설명이 부족하네요. 유니티 고수분이 쉽게 좀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게임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봅시다.

게임프로그램은 데이터와 명령어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면, 게임 관련 데이터들을 어떠한 기억장치에 어떻게 저장하고 어떻게 쓰고 읽을지를 결정하고(자료구조 설계), 어떠한 명령어들을 어떠한 순서로 몇 번씩 실행시킬지를 결정하여(알고리즘 설계), 이렇게 설계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C언어나 게임프로그래밍 언어로 맞게 구현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이 게임프로그래밍입니다.

게임프로그래밍의 엔진은 크게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엔진으로 나뉘게 되는데 에서 설명해드리는 것보다는 제가 링크하나 남겨놓을테니 문의를 남겨주시거나, 1:1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남겨드릴게요 편안하게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이벤트 많은 이더리움거래소 사이트...

... 선물거래 관련 질문좀... 화장품주 mexc입금 칼트윈썬팅... 코인 전환 비트코인 비트겟 트레이더는 수익인데... 자산 질문있습니다 (100) 인천공항구직 비트겟 선물 자금을...

랩 무브먼트와 붓다베이비 ik

... 2009년에는 핵심 멤버들이 Big Deal Squads라는 크루를 새로 조직하였으며, Big Deal Records와 깊은 관련이 있으나 활동 노선은 달리할 것이라고...

힙합노래 추천좀여~~~

... Buda는 '마리화나'란 뜻이며 Buddha Baby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45RPM의... 2007년에는 잠시 Wassup INC.라는 이름으로 레이블로 전환되었다가 멤버들이...

드라마 대본을 보는데 모르는 용어가...

... 영화관련 용어사전 있는 홈피 알려줄께 직접 가서 보시는게 도움 될꺼에요... 간헐변시전환 (Time-lapse cutaway) 이전의 장면과 전혀 다른 장면으로 전환될 화면이나...

우리나라 힙합 크루와레이블,랩퍼

... 2009년에는 핵심 멤버들이 Big Deal Squads라는 크루를 새로 조직하였으며, Big Deal Records와 깊은 관련이 있으나 활동 노선은 달리할 것이라고...

힙합중 궁금한거

... 2009년에는 핵심 멤버들이 Big Deal Squads라는 크루를 새로 조직하였으며, Big Deal Records와 깊은 관련이 있으나 활동 노선은 달리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