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에서 노말맵 추출후 섭페에서 넘어가는 과정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지브러쉬에서 노말맵 추출후 섭페에서 넘어가는 과정
이 영상에 잘 나와 있습니다
22분쯤 부터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youtu.be/H1zFVP4CDrU
실력이 괜찮으신데 어떻게 배우셨을까요?
더 배우시거나 피드백이 필요하신 부분 제가 다니는 게임 그래픽 학원 멘토쌤에게 물어보세요!
엄청 잘 답변해주십니다!
이미지 노멀맵을 보니 지브러쉬에서 다른 방식으로 뽑으신거 같습니다. 섭페에서 베이킹 작업을 할때
보통 노멀맵은 tangent space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방법은 지브러쉬에서 노멀맵을 추출 후 섭페에서 로우폴리곤에 하이데이터를 베이킹 후
지브러쉬 노멀맵으로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작업방식이 어떻게 되는지 먼저 공부를 해보시면서 만들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3d분야쪽으로 공부를 하신다면 한번 아래 전문학원이 있으니 한번 상담을 받아보세요.
마야, 지브러쉬 섭페 전문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찢고 지브러쉬에서 하이폴리 모델링 파츠를 다 합쳐서 노말맵을 추출해놓았는데요 이 다음 과정을 잘 모르겠습니다 섭페에 넘어가서 맵핑을 해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