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오류는 대부분 Explorer.exe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Explorer.exe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이 안되면 USB 키보드가 있다면 연결하여 확인합니다.
1. Ctrl+Shift+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또는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세부 정보 tab으로 이동합니다.
3. Explorer.exe를 선택하고 작업 끝내기를 실행합니다.
4. 파일 > 새 작업 실행 > 열기에 Explorer.exe 입력하여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시작 버튼- 전원- 다시 시작하여 정상 사용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일하면 키보드 윈도우키+영문 R을 눌러 나타나는 실행 창에
shutdown -s -t 0을 띄어쓰기까지 그대로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노트북을 종료합니다.
이후 노트북을 켜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조치해도 동일하면 점검이 필요해 보입니다.
정확한 원인 확인 및 조치 방법은 서비스 매니저(엔지니어)가 직접 점검 후 안내 가능하기에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안내 및 조치 도와드리겠습니다.
■ 센터 방문 예약 : https://www.lge.co.kr/support/visit-center-reservation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여 점검도 가능하며
센터 찾기를 참고하여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및 서비스 가능 제품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센터 찾기 : https://www.lge.co.kr/support/find-service-center
감사합니다.
**************************************************************************
제품 사용 중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LG전자 고객상담실로 문의주세요.
제품별 전문 상담사가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상담실 이용은 유선 (☎1544-7777) 및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온라인 상담] 메뉴로도 상담 예약 가능합니다.
▶ 온라인 상담 : https://www.lge.co.kr/support/request-call-reservation
LG전자는 고객님의 문의를 365일 24시간 지원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상담 챗봇 : https://chat.lg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