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질문드립니다.

팔레스타인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3.10.10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포함한 지역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이스라엘을 제외한 몇몇 나라들인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팔레스타인"은 지리적, 정치적, 문화적인 맥락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갖는 용어입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해는 복잡한 정치적 논쟁의 대상이며, 다양한 해석과 견해가 존재합니다.

  1. 지리적 의미: 지리적으로 팔레스타인은 고대와 현대에 걸쳐 활용되었으며, 주로 '팔레스타인 지역'이라고 표현됩니다. 이는 현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국가, 요르단, 레바논, 시리아와 접촉하는 지역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이 지역은 고대 역사적으로 중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2. 정치적 의미: 정치적으로 팔레스타인은 팔레스타인 국가를 의미할 때가 많습니다. 팔레스타인 국가는 이스라엘과 경계를 공유하며, 서서히 자주국을 세우고 국제사회에서 인정받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현재 팔레스타인 국가는 지정된 영토와 수도(라말라)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국제 조직에서 회원으로 인정되었습니다.

  3. 문화적 의미: 팔레스타인은 문화, 역사, 식민지주의, 중동 분쟁 등과 연결된 복잡한 개념으로도 간주됩니다. 이는 팔레스타인인(팔레스타인 출신)의 정체성, 팔레스타인 문화, 아랍 문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한 정확한 의미는 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데는 관련된 역사, 정치, 지리, 문화, 국제 관계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3천년전에 이스라엘왕국이 가나안땅에 세워졌고 2천년전에 앗시리아,블레셋, 로마에 의해 이스라엘이 멸망하고 세계 각국에 뿔뿔이 흩어져 살았다.(디아스포라). 그 사이에 해양세력들이 이곳에 들어왔고 잔존세력과 유랑인들이 옛이스라엘 땅에 정착했으며 또한 후에 아랍인들이 정착했고 오늘날 팔례스타인 사람들되었다. 유대인들은 히틀러에게 600만명이 학살된 후 다시 나라를 세우기로 결심하게되고 영국과 협상했다. 그러나 영국은 그곳에 아랍국가도 세워 주겠다는 이중계약을 했고 이스라엘만 승인하였다. 지금의 팔레스타인은 가자지구(하마스,무장세력) 와 서안지구(파타)로 나뉜다.

팔레스타인 입장에서는 유대인들이 굴러온 돌로 보이지만, 팔레스타인도 2천년전에 새롭게 굴러들어온 해양세력들과 유랑인들이 대부분이었다. 그후에 로마인들이 통치하였고 그 다음은 영국이 통치하였다. 그곳은 대부분 다시 아랍 족속들이 차지하였다.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왕국이었던, 예루살렘성전으로 돌아가고싶은 마음이 항상 있었고, 그 꿈을 이룬 것이다.

가자지구에 있는 하마스는 이스라엘만 괴롭히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이스라엘은 자기들왕국이 세워졌던 옛 땅에 돌아오기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였다.

땅주인들을 일일이 찿아다니며 돈을 지불하고 그 땅을 샀다. 팔레스타인사람들은 그저 이스라엘에 땅을 빼앗긴 것으로 말하고 다닌다. 불쌍코스프레 하여 유엔으로 부터 매년 많은 자금을 수혈받는다. 자금이끊기지 않도록 지속적 분란을 일으킨다. 스스로 열심히 살아서 일어날 생각이 없고 행패부리고 남탓만하고 정직하게 잘 살 생각이 전혀없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인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 : 성경에는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그 땅을 주었고 이스라엘이 하나님말씀대로 순종하지 않고 우상숭배와 불순종하여 예루살렘성전에 돌하나도 남기지 않게 멸망 시켰다. 그 후 신약시대가 도래되고 그들의 메시야인 예수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인정하지 않았다. 그들은 교만으로 눈에 비늘이 씌어져 배척하고 죽이기 까지 하였다. 이로 인해 이방인들인 전세계에 복음이 들어가게 되었다. 이스라엘을 다시모으고 회복시켜주리라 성경에 예언되었다. 그러므로 성경대로 한다면 이스라엘땅은 하나님이 주신 땅이므로 두국가 해법은 맞지 않다.

음녀가 들끓는 중동과 이 지구상에서, 전쟁의 그림자를 몰아 내고, 평화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팔레스타인은

요단강 서쪽 땅 전부를 포함하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지역 전체를 뜻하고 있습니다.

어원은 성경에 나오는 블레셋 부족인데

사실, 블레셋 부족은 바벨론의 네부카드네자르 2세에 의해서

BC600 년경에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그러니, 그 명칭으로만 아직 살아 있는 것이 됩니다.

지금 팔레스타인들은 모두 아랍족입니다.

아랍족은 셈과 함족의 자손들입니다.

팔레스타인질문드립니다.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포함한 지역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이스라엘을 제외한 몇몇 나라들인가요? "팔레스타인"은...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해는 복잡한 정치적 논쟁의...

독립에 관하여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 팔레스타인이 독립을 선언했고 UN에서 인정받았잖아요? 근대 이스라엘이 원래 팔레스타인의 영토에 국가를... 왜 팔레스타인이 독립국을 선언하나요? 2. 팔레스타인의 독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