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동사질문 急!!

사역동사질문 急!!

작성일 2008.12.14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내일시험때문에 그런데요

 

사역동사였는지 어디서 깔끔하게 표로 정리된걸 봐서그런데.

 

뭐.. make let have 이런게 있으면

 

뒤에 ask of for to ? 이런게 따라붙는다고 막 예시로 줄줄 내어놨더라구요

 

 

뭐... 예를들어

 

 ask

 make

 let

 haver

 of

 

 

 

 for

 

 

 

 to

 

 

 

 

 

 

ㅠㅠㅠㅠㅠ저위엣건 그냥 예시를든거구요

 

저런식으로 나온건데 그것마저도 기억이안나네요..

 

지각동사도 섞여있나 ㅠㅠㅠ 여튼 꼭 오늘안에좀 부탁드려요

 

내공 감사까지 듬뿍드림니당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거구요, 아래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of  - ask inquire require demand

 

for - make buy get choose cook find save read leave

 

to  - send teach give bring show tell lend write pay offer owe

 

 

 

 

 

 

질문에 대한 답변과 보너스로 형식 암기법 알려드립니다 .

 

1형식 - S + V

 

2형식 - S + V + C

 

3형식 - S + V + O

 

4형식 - S + V + IO + DO

 

5형식 - S + V + O + OC

 

참 웃기는게 중학교 1학년때부터 가르치는 이 형식.

 

알려준다고 기억할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장담컨데 한 학교에 10명 채 안될꺼라 생각됩니다.(학교 영어교사 포함해서)

 

매일 가르치는 선생님 입장에서는 물론 외워지겠지만 학생에게

 

 

4형식 - S + V + IO + DO 간접목적어 직접목적어 수여동사

 

에 대해 가르치고 시험에 내봐야 몇일 후 초기화 됩니다.

 

참 답답하죠..

 

불완전 타동사 완전 타동사 불완전 자동사 완전 자동사

 

모의고사 답지 해설에 자주 등장하나 이해 가능한것은 학교 선생님뿐입니다.

 

목적어와 보어의 구분이 가능한 학생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형식은 설명은 목적어와 보어 구분이 가능하다는것을 전제 하에 하나

 

중,고등학생 (외고도 아니고) 한테 뭘 바라는지 참 ..

 

들을수록 영어에 대해 정나미만 떨어집니다..

 

비판은 이쯤 해두고 질문하신거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형식에 딸리는 동사의 이름은

 

수여동사

 

불완전/완전 타동사

 

불완전/완전 자동사

 

5가지구요 이것은 문장에 형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형식 설명에 앞서 목적어와 보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적어 <ㅡ 문장에서 을/를 로 해석되면 ~~~~~~~

 

잘못된 설명이구요, 을/를 로 해석되지 않는경우 허다합니다.

 

보어 <ㅡ 문장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 ------

 

이 설명은 좀 어려우실듯..

 

아주 쉽게

 

주어와 관련이 있으면 보어

 

관련이 없으면 목적어 <ㅡ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문)

 

He is a student.   그가 학생입니다. student 는 He를 설명합니다.

 

관련이 있구요, student 는 보어역할입니다.

 

He solve the question. 그가 문제를 풀었으나 그가 문제는 아닙니다.

 

관련이 없다고 보시면 되고 question 은 목적어역할입니다.

 

대강 어떤 의미인지 아셨으리라 보고 설명하겠습니다.

 

형식 암기법 / 글자 수에 주목

 

문장에 주어동사는 기본으로 있는 성분이구요, 그 뒤에 붙어있는 성분의 글자수를 보세요

 

 

S + V 1형식

 

S + V + C(보어)              2형식

 

S + V + O(목적어)           3형식

 

S + V + IO + DO (간목 + 직목)         4형식

 

S + V + O + C    (목적어 + 보어)      5형식

 

5형식 분명 목적어+ 목적보어 라고 들으셨을법 하신데,

 

여기서의 보어가 문장의 목적어랑 관련이 있어서 목적보어라 부른다고 보시면 수월합니다.

 

4형식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줄여 4글자 맟춘거구요, 10형식은 없으니 안 헷갈리실듯 ^_^ ㅎㅎ

 

이 암기법 듣고 그날 잠이 안오더라구요

 

중학교 헛산 느낌이랄까 ..

 

1분이면 설명 가능한 암기법으로 평생 안잊어버릴수 있구요..

 

형식에 따른 동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문법 ㅡ> 타동사는 목적어를 수반, 자동사는 목적어가 안옵니다.

 

 

 

 

보어 있음

보어 없음

목적어 있음

5형식, 불완전 타동사

 3형식, 완전 타동사

목적어 없음

2형식, 불완전 자동사 

 1형식, 완전 자동사

 

 

해석해 보자면 목적어가 있으면 타동사, 없으면 자동사, 보어가 있으면 불완전, 없으면 완전

 

즉 , 불완전 타동사란 소리가 있으면 5형식을 떠올리시면 되구요

 

완전 자동사다 그러면 1형식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

 

4형식이 빠졌죠?

 

4형식 동사는 수여동사 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쉽게 암기법..

 

 

 

 

멕바이겟 (치킨너겟 네개 먹는다 생각하시고) + for (four랑 관련지으시면 간편)

 

멕바이겟 ㅡ> make buy get + choose cook find save read leave ....

 

앞에 3개가 중요합니다 ^^

 

 

 

 

샌티치깁브링쇼텔

렌라이페이어퍼로우        두줄이니까 + to (two랑 비슷하다 뭐 이거죠..)

 

send teach give bring show tell ㅡ> 샌티치 깁브링쇼텔

 

lend write pay offer owe  ㅡ> 렌라이 페이어퍼로우

 

 

 

 

에스콰이어+ demand   + of ( for 랑 to 빼고 남았으니 따로 암기하실필요는 ^_^ ;)

 

ask + inquire   + demand

require 에스콰이어 디멘드

 

 

 

 

 

 

 

뭐 피식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외울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책에 표로 정리되있엇다구요?

 

못외웁니다.

 

선생되기전까지는 ...

 

위에 발음 억지로 짜마춰놓은거 익숙해질때까지 읽으시면 외울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수여동사 아니에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사역동사는 우리말로 “~시키라”라는 의미의 동사로 5형식 동사의 일종입니다.

사역동사는 4가지가 있습니다.

let, make, have, help로써 뒤에 목적어가 나오고 바로 이어서 동사의 원형이 옵니다.

예문 He let me clean my room.(그는 나에게 내 방을 청소하라고 시켰다.)

He made me do the dishes.(그는 나에게 설거지를 하라고 시켰다.)

He had me wash his car.(그는 나에게 그의차를 세차하라고 시켰다.)

He helped me do my homework. (그는 내가 나의 숙제하는 것을 도왔다.)

help 다음에는 목적어가 나오고 다음에 to 부정사가 나온다고 하는 분들도 많으나 미국영어에서는 to를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질문하신것 중에서 of, to, for 가 오는 것은 아마도 4형식을 3형식을 고칠때 간접목적어 앞에 to, for, of를 쓰는 동사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예) He teaches me English → He teaches English to me. (대부분의 동사는 to를 씁니다.)

He bought me a ring. → He bought a ring for me. (get, find, make, buy, order, cook, read등의 동사는 for를씁니다.

He asked me a favor. → He asked a favor of me. (ask, inquire는 of를 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사역동사질문 急!!

내일시험때문에 그런데요 사역동사였는지 어디서 깔끔하게 표로 정리된걸...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거구요, 아래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of - ask inquire require...

일본어 사역수동 질문

... 消す끄다 문장에서 아버지 때문에 억지로 끄게되다 라는 뉘앙스 이므로 사역수동이라는 것은 알겠는데요 그럼 消す가 1그룹동사이므로 消させられる로 변형이 되고...

상급자용으로 주세요 한자공부요 일상생

... 있는걸로요 질문 내용이 파악되지 못하여 명심보감 정기편을 올려 드립니다. 참고가... 使와 令은 모두 사역동사로 쓰인다. ○晨은 새벽 신. ○嗔은 성낼 진. 景行錄曰...

일본어 문법질문

동사의 수동 사역 공부하고있는데요 본문에 이해 안가는 부분이있습니다. 子供に 泣かれたり、服を 汚されたり。。。 1. 이문장에서 子供 다음에 조사 が 아니라 왜 に를...

일본어 많이 쓰이는 동사,명사 좀...

... 쓰이는 동사, 명사좀 알려주세요.. 프린트해서 들고 다니면서 볼라고 하거든요.. 부탁드립니다.. 너무 질문이... 사역을 나타내는 문장은 뒤에 올 수 없다. 11. ~んがため(に)...

생활일본어 152

... 言おう라고만 해도 おk 질문하신 건 '부정의문'+경어이네요.... 부정형/사역부정/수동부정 은 始めさせる 始めない 始めさせない 始められない とめる 멈추게 하다. 타동사...

일본어 질문이요!

동사 수동형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직접수동,간접수동,그 외의 수동을 알려주세요.... 사역수동문인데 문장구조로 보면 A:昨日は友達が私を2時間もまたせました. B...

일본어질문

... 즉, A의 さ변격활용동사에 せる를 붙일 때는 본동사する(하다)를 さ로 고친 다음 사역동사 せる를 붙입니다. 그래서 させる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sa...

일본어 질문

... 문법은 동사 활용의 종류(5단동사, 1단동사,か변격,さ변격동사)를 익힘과 동시에 조동사를 익힘. 긍정/부정, 수동, 사역, 추정, 수수표현, ている 등등을 일반문법교재를...

일본어 종조사 늬앙스 좀 가르쳐주세요

... て․で 순접 보조 동사 시간 기점 원인․이유 花が... 대상 사역의 대상 열거․추가 원인․이유 비교 기준 강조... (x) 질문:Q おもしろく なかったよね。 라는 문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