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영어학원 다녀도 60점대 정말 어쩌죠….

중2 영어학원 다녀도 60점대 정말 어쩌죠….

작성일 2022.07.10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초등학생때 공부를 정말 안했어요 문제집 한 권 다 풀어본적 없는 정도였고 중1 올라와서 첫 수학 단원평가 보고 충격먹어서 수학학원을 다녔고 수학학원 하나 다니는것도 버거워서 영어는 거의 때려쳤다 라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눈 길도 안줬습니다. 중2 올라와서 올해 1월부터 이제 시험도 봐야하고 수학도 어느정도 자리 잡아서 영어 학원을 등록 했는데 학원 테스트를 보니 파닉스 부터 해야한다더라고요.. 그래서 한 2-3달? 정도 파닉스를 하고 예비중 문법에 들어갔어요 전 나름 열심히했는데 배우는데도 나중에 생각해보면 이해가 잘 안가는것같고 약간 붕 떠있는 느낌이 계속 들었어요 ( 단어는 정말 초등학교 저학년 단어 외워요 4개씩 apple , so so 등) 어쨌든 하다가 첫 중간고사 준비를 하는데 선생님께서 평가문제집 주시고 그걸 함께 풀었어요 다 풀었는데 정말 시간이 촉박했어요 다른 학원 보면 프린터물도 많이 주고 하던데 저희 학원은 정말 딱 평가문제집만 푼것같았어요 시험 하루전에 프린터물 하나 준 급으로..이상채로 쳤는데 영어가 72점이 나온거에요 솔직히 어느정도 만족했다고 생각했는데 학원에 많은 돈 주고 다니는데도 70점 대면 좀 심각한거아닌가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간에서 평균이 83? 정도 나왔고 이제 계속 다니다가 최근에 기말고사를 봤는데 영어가 64점이 뜬거에요… 정말 너무 충격먹어서 엉엉 울었어요 엄마아빠한테 미안하기도하고 죄책감에 일주일동안 밥도 제대로 못먹고 음식 냄새만 맡아도 토할것같고 밥을 안먹으니 몸에 힘이없어서 계속 다운되고..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냈어요 정말 영어 어떡하죠 안될사람은 포기해야하나요..? 학원이 안맞아서 그런건가요?? 제가 너무 조급해 하는건가요.. 이 학원 계속 다녀야 할까요..너무 늦은건가 싶어요.. 아니면 학원을 바꾸던가 인강을 들어볼까 싶은데 만약 인강 듣는다면 중1 문법부터 차근차근 다시 쌓고 싶은데 가능 할까요.. 광고 말고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 (내공 100)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정말 속상하시겠네요ㅠ

공부 잘 하고싶고, 열심히 하고 싶으신 것도 같습니다. 그런데 학원을 좀 늦게 가셨나 보군요. 사실 학원을 안 다니면 풀 수 없게 만들어 놓은 시험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래도 100점을 맞아야 하기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원은 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좀 늦게 학원을 가게 되면 거의 대부분의 학원에서는 질문자님과 같은 상황을 겪게 될 것이라 장담할 수 있습니다. 학원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지, 학생들 성적이 최종 목적은 아니니까요. 그 학원에서 그 속도로 공부하면 절대 못 이깁니다.

인강도 비추입니다. 질문글 읽어 보았을 때 아마 질문자님께서는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조차 만들어지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굳이 인강을 들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영어에 대한 기초, 즉 중학교 영어는 자습으로도 충분합니다. 인강은 시간 낭비만 되거나(시간 소모가 엄청나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상황에선 힘듭니다) 공부를 하였다고 스스로 자기 위안 삼는 것에 불과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자습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학원도 그만두고 자습하는 거? 절대 쉽지 않으리라는 거 잘 압니다. 주변 애들은 다 학원 다니는데 나만 자습하기 쉽지 않겠죠. 사실 저도 학생인데요, 지금까지 전교 1등입니다. 그런데 저도 논술 학원 제외하고 교과 과목은 학원 다니지 않고 혼자 자습하고 있습니다. 초6 때부터 자습해서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수능 영어 정도는 다 맞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자랑은 아니고요 저를 좀 신뢰해주셨음 해서)

과감하게 학원 끊고 자습하시기 바랍니다.(진심입니다)

영어 자습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와 유사하게 학습하고 있습니다.

1. 단어: 기본적인 단어 학습은 필수입니다. 문법이든, 독해든, 듣기든 단어가 안되어 있으면 절대로 못합니다. 단어 하루에 4개씩 외우고 계신다는데, 하루 최소 40개씩 외우세요. 솔직히 40개도 적긴 합니다만, 당장 시험 100점이 목표라면 40개도 뭐 나쁘진 않습니다(중학교는 어렵지 않아서).

교재는 '워드마스터 중학 기초' 추천드립니다. 물론 단어책은 무엇을 쓰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이 책 2~3회독 정도 하시기 바랍니다.

2학기 중간고사 전까지 최소 2회독은 끝냅시다!

2. 문법: 기본적인 문법은 알고 있어야 독해가 가능합니다. 문법책은 천일문 GRAMMAR level 1 추천드립니다. 사실 문법책도 큰 상관은 없지만 저도 처음에 이 책으로 학습하였고, 지금 다시 봐도 처음 공부하시기에는 괜찮은 책입니다. 총 CHAPTER(단원) 12개가 있는데요, 3일에 1개씩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건 절대 많지 않습니다.

책만 보고 자습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인강 비추)

3. 독해: 영어 시험에 있어서 대단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독해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버겁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문법, 단어가 안 되어 계신다면 더욱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단어책, 문법책부터 1회독하고 나서 독해 들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뭐 불안하시면 바로 하셔도 되긴 하지만 힘들 겁니다.

교재는 READEAR's Bank Level 3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지문 3개씩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3개보다 더 보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덜 보시진 마십쇼. 많은 거 아닙니다. 공부 방법은 스스로 읽고(잘 이해가 안 가더라도 반드시 처음에는 혼자 스스로 읽어보셔야 합니다), 문제 풀어보고, 뭔 말인지 모르겠으면 해설지 보고 '아, 이렇게 해석하는 거구나'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4. 듣기: 듣기는 위에 3가지 단어, 문법, 독해가 되어 있다면 거의 지장받지 않습니다. 수능 듣기도 굉장히 쉽고요. 지금 질문자님의 상황에서는 듣기를 하실 바에야 단어 더 외우시는 게 낫습니다.

그래도 교재 추천 드리긴 하겠지만 안 보셔도 됩니다. 교재는 'LISTENING Q 중학영어듣기 모의고사 24회 2'를 추천드립니다. 지금 학습하신다 하면 2일에 1회 추천드립니다.

이제 끝입니다. 저거 4가지 다 매일매일 하셔야 됩니다. 아마 너무 많다고 느끼실 겁니다. 아마 하루에 한 3~4시간 정도 걸리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결코 많은 것도 아니고요, 이 정도는 하셔야 따라 가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꾸준히 하시면 2학기 중간고사는 85점 이상(솔직히 100점도 충분히 가능한데,, 혹시 모르니 85로 적음)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믿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스스로를 믿으십쇼.

아까 말씀드렸듯이 저도 학생이라 제 공부 해야는데, 1시간 동안 옛날에 공부했던 책들 뒤져가면서 적은 글입니다.(생색은 아니고 믿어도 좋다고요)

열심히 공부하셔서 다음 중간고사는 100점 가봅시다!

제가 완벽하게 글을 적지는 못했네요. 공부하시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1:1 질문 주세요^ 공부법에 관한 것도 좋고, 내용적인 측면(문법이나 작문, 해석)도 좋습니다.

그럼 화이팅!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성적표...

... 첫번째 시험은 60점대를 맞고 두번째 시험은 50점대... 게임때문에..학원 다녀도 성적은 오르지 않는다고 거짓말... 서울에 있는..........하아.......어쩌죠...???당장의 걱정은...

중3수학고민

... 학원다녀도 60점대 유지했는데 끊으니 바로 20점대로... ㅠ 이럴땐 어쩌죠?? 제 생각에는 어차피 과고처럼... 교과서문제를 정말 꼼꼼하게 풀어보세요 개념설명도 완전히...

중2 고등학교 진학

... 평균도 60점대후반밖에 안되구요ㅠ 제가 진주에사는데... 정말 이러다 대학교도 못가면 어쩌죠ㅠㅠ 학원다녀도 혼자 인강듣고 충분히 할 수 있답니다. 실업계가신다면...

제 성적이 이대로 된다면 어쩌죠?

... 60점대에서 거의 놀았다고나 할까요. 그런데 어느 날 보니 성적이 오르더니 이번... 저는 학원다녀도 왜 이모양일까요. 아 정말 미치겠습니다. 저와의 싸움과 이기고 또 이...

중간고사 자신이 없어요...

... 6학년때는 거의 60점대...로 떨어졌어요. 물론 제가... 못가면 어쩌죠? 공부만으로 따지는 세상이 정말 싫어요.... 학원다녀도.. 자기 머리에 오랫동안 들어가지 않으면 아무...

수학 진짜 싫어요

... 어쩌죠. 안녕하세요 전 중3 여학생입니다 저도 초딩때 외국에서 살다 와서 중1때 수학 막 60점대 맞고 그랬어요. 그래서 수학 때문에 특목고 못가겠다 싶어서 학원 빡세게...



    test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