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념글부탁) 지금 VIP 사태 정리해봤음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6-12 10:44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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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캣 판타지 관련 커뮤니티 활성화된곳이


1. 라운지 - 공식정보 올리는곳


2. 디코 - 공유 이벤트, 건의사항 + 질문

3. 아카라이브 캣 판타지 채널

4. 디시인사이드 캣판타지 갤러리

이렇게 있는 상태




1. 5시 33분 캣 판타지 채널에서 유동이 다음 픽업은 에이드네? 라는 글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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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은 1.1 , 1.2 버전 어디갔냐 ㅋㅋ 라는 내용이고


댓글에서 한 고닉이 공지라도 떳냐? -> 호구(VIP)들은 먼저 알려준다.


호구(VIP)들 전용 고객센터가 있다. 정보 몇시간 일찍 풀리고, 건의사항과 질의응답 잘 받아주는. 라고 말함








2. 실제로 글 작성중인 오후 8시 13분 기준 50분전, 그니까 약 7시쯤에 실제로 에이드 픽업인게 올라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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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들은 정보를 미리 알려준다. <- 이말은 일단 팩트인거임


몇시간인지 며칠인지는 정확히 까봐야 알지만 일단 미리 알려줌.








3. 해당 내용은 비서냥냥이라고 카카오톡으로 개인연락망으로 전달된다는 사실이 추가로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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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있던 글인데 캣 판타지 채널에서 재발굴함


내용은 인게임 우편으로 비서를 등록하라는 내용이 오고,


카카오톡 등록, 정보확인등으로 본인확인을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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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서냥냥이라고 개인 연락으로, 미리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준다고 한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은 '미리 알려준다.' <- 이게 아님


미래시 = 즉, 다음 픽업에 뭐가 오는지 모르는데


누군가는 이걸 미리 알려준다? 그게 단 몇시간이라도?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공식 디스코드에 문의 넣기 시작함








4. 해당 내용으로 공식 디코가 불타자 관리자가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고 맞대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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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이게 진짜 존나 멍청한 대응이라고 생각하는게


타 게임에서도 vip 대우 하는곳 있다 -> 맞음


이에 관련된 내용은 운영측에 권유해야 된다 -> 건의게시판 쓰라는 말 같은데 굳이 틀리진않음


자유채팅에서 몰아가는 분위기 만들지 말아주세요 -> 맞다고 봄




건의하신 분이 VIP 게임을 안해왔다고 여기서 그러면 안된다는 법이 없습니다 -> ???




지금 관리자 직함으로 일개 유저가 뽑혀서 대신 말해주는 자리에 있는 인간이


"여기서 그러면 안된다는 법 있음?" 이딴 소리 해버린건데


얼마나 무식하고 못배웠으면 지금 그게 맞나싶다


지금 공식디코 관리자가 회사랑 직통으로 연락하는게 가능한 자리에 앉은 사람이


그러면 안된다는 법이 있냐라고 말하는게 맞냐?




무엇보다 유저들은 지금 VIP는 재화를 더준다, 인게임 혜택이 많다.


이걸로 불타는게 아니라




가뜩이나 한두푼 들어가는것도 아닌 가챠 게임에서


미리 운영한 서버에서 나온 순서대로 캐릭터 안나오고 맘대로 나옴 ㅎㅎ 하는 상황에


누군가는 미리 정보를 알수있다. <- 어떻게? 돈을 질러서 VIP 등급이 된다면


이걸 미리 인게임 공지로 얘기해줬냐?


게임 키고 튜토리얼 다 끝나고 패키지랑 캐쉬상점 품목 다 팔때 소개해줬냐?


저희 게임에서 N원 구매하여 VIP 등급에 달성하면


미리 정보와 캐릭터 계수, 공략, 추천장비에 대해 알려줍니다! <- 이걸 인게임에서 소개하고 광고했냐고




가뜩이나 게임내에서 알려주는 정보 적어가지고


지들도 공식디코 질문채널에


OO 스텟은 뭔가요?


OO에서 했는데 이게 뭘 말하는거죠?


OO하면 완료 된다는데 OO가 뭐에요?


인게임 튜토리얼이랑 정보 존나 빈약한거 알텐대 그지랄함?








5. 캣 판타지 채널에서 VIP 혜택에 대한 내용을 '유저'가 먼저 얘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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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매월마다 보급품 지급

2. 정보를 우선해서 안내 = 캐릭터 선공개 + 스킬계수 + 추천장비 + 같이 쓸 전투원 + 전투지원캐릭터까지
3. 작전 공략 = 출시 할 이벤트
4. 정시알람 = 이벤트 종료 전 안내
5. 매월 25일 공식 할인쿠폰 지급
6. 전속 서비스 = 카톡 친구 넣어서 전용 고객센터 창구 연결


여기서 제일 중요한거는


"더 많은 입사(VIP) 혜택은 점점 출시될것이며 유저님들의 의견도 받겠다."


이 씨발 이걸 말이라고 개새끼야




가뜩이나 CBT 진행했던 게임 꼬리표 달면서


버그, 오타, 번역오류 이런것도 공식디코랑 고객센터에서 쳐받아먹고 고치는 주제에


뭐? 혜택은 더 늘어날거고 그 혜택에 대해 의견 추가로 있냐고?


씨발련아


내가 지금 이 겜 하면서 번역오류랑 모델링 깨지고 뒤틀리는거만 양손으로 못 세는데


븅신새끼들 고객센터에 번역오류 지적하니까 네! 해당 내용은 그게 맞습니다! ㅇㅈㄹ해서


해당 음성대사 일본어 원문써서 지적까지 하는 수준인데


인게임내에 오류제보 만들고, 그거 전달할 고객센터 인력도 모자랄거 같은 새끼들이


VIP 직통 고객센터 ㅇㅈㄹ 하고 있으니까 더 어이가 없는거임







6. '공식' 관리자가 해당 내용에 대해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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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일개 유저 관리자가 아니라


오피셜 딱지 달고있는 공식 관리자가 해당 내용에 대해 말함.




1. 다음 등장 캐릭터와 콘텐츠 내용을 순차적으로 배포한거 맞다.


2. 해당 배포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채널이 여러개 운영중이라 배포차이가 난다.


3. 추후 동시에 업로드 하는 방안을 만들겠다 미안하다.


1, 3번은 그냥 넘어가도 됨




2번이 문제임


왜냐면 씨발 아까 설명한 VIP 혜택에서 정보 조사 항목을 다시 올려서 읽어보셈


"최신 버전 업데이트때, 정보를 우선 안내 해드립니다."


지금 공식 커뮤니티 순차적이고 나발이고


우선 안내 해드립니다. 이게 문제라고


그 순차적이 동시 배포로 바뀌면


저 항목에 쓰인 내용을 "최신 버전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해드립니다."


이렇게 바꿔야함


그럼 이렇게 바꿀거임???






위 내용을 정리하면


1. VIP 혜택에 정보 선공개가 있음


2. 미래시 = 픽업순서가 바뀌었는데 누군가는 먼저 알수있음


3. 해당 VIP 혜택에 대한 설명이 없다시피 해서 대부분 유저는 이를 몰랐음.


4. 공식 관리자가 순차적 배포임을 팩트로 밝히고 사과함.








= = = = 아래는 내 개인적인 의견임 = = = =



여기서 유저들이 목소리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을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1. VIP 시스템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 요구


2. 정보 선공개에 대한 정확한 설명




지금 겜하는 대다수 유저가 VIP 혜택은 둘째치고 존재여부조차 몰랐음


누가 보면 몰래 특권 쥐어주는줄 알거임 씨발


정확히 얼마를 사용해서, 어떤 기준으로 우편이 오고, 어떤 혜택을 주는지 '공식' 입장에서 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그리고 정보 선공개를 혜택이라고 계속 유지할거면,


정보 선공개는 최소한 N시간 먼저 알려줍니다. 유저들한테 설명해야 된다고 생각함


애매하게 캐릭터 콘텐츠를 먼저 알려줘요! 븅신같이 ㅇㅈㄹ 하면 안됨


이러면 누가 씨발 며칠 먼저 알려주는거 아니야? 할수도 있음





가장 베스트는 정보 선공개가 아니라


"다음 버전 업데이트 내용이 올라오는 즉시 개인 메세지로 해당 내용을 보내드립니다"


이렇게 바꾸는게 제일 좋긴함


가뜩이나 유저도 적은데 커뮤니티 망자 아니면 씨발 누가 공식 글 올라오자마자 몇초만에 복사하고


글머리탭 [공식] 이거 누르고 커뮤에 퍼다가 나르냐?


정보 뜨자마자 알람 + 개인에게 전송만 해도 혜택이라 생각함






잘못된 내용 있으면 지적 부탁함



+ 방금 아랫글에 관리자가 음습하게 뒷담하는 글 봤거든?


그거 아카이브 떳다


 


게임사에서 관리자 자리에 앉아서 일 하라고 시킨놈이 오픈카톡에서 뭐?


지들끼리 유저한테 "기초생활 수급자인지 알고싶다"

"VIP가 불쾌하냐? 뻘하게 웃기노"

누가 보면 공식디코에서 본인한테 모욕하고 혐짤 보내고, 괴롭힌줄 알겠다?


자기가 응대한 고객 대화 가지고 오픈카톡에서 조리돌림 하는게 관리자 직에 앉을 사람이냐?



캣판타지 갤러리

VIP 사태


VIP 사태는 최근 발생한 문제 또는 사건을 지칭하며, 특히 중요한 인물이나 고객(Very Important Person)과 관련된 문제를 가리킵니다. 이 사태는 주로 기업이나 조직에서 VIP 고객 관리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신속한 대응과 문제 해결이 요구됩니다.



문제 발생


VIP 사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시스템 오류, 직원의 실수, 혹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따른 문제 발생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신속히 검토되고 해결되어야 하며, VIP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속 대응


VIP 사태가 발생하면 빠른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문제를 즉시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VIP 고객에게 신속히 상황을 설명하고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


문제 해결 과정에서는 문제 발생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한 장기적인 예방책을 마련하여 VIP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관리


VIP 고객 관리는 기업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VIP 고객들은 일반 고객보다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철저한 관리와 세심한 배려가 요구됩니다. VIP 사태를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기업의 평판을 유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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