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일을 겪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 익명 게시판

억울한 일을 겪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2-28 18:59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본문

얼마 전 와이프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습니다.(2023년 2월 10일)

지금은 보험처리를 다 해둔 상태고 그때 당시엔 많이 억울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좀 그러려니 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다보면 정말 억울한일이 생겼을때 법적조치라던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야할 상황이 왔을 때 어디서 부터 시작하는지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일어난 사건을 한번 처리해볼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사고이지만 앞으로의 경험을 위한 투자로 해석하면 좋을듯 하네요.


사고는 이렇습니다.


1 2 3 4 차량이 있었고 저희는 4번 차량입니다.

1번 차량이 빠지는 길로 가기위해 급정거하고 2번 차량이 급정가하면서 2번 차량의 후미를 3번이 박고 저희는 브레이크를 밟긴 했지만 3번 차량의 후미를 박았습니다.


1번 차량은 잠깐 보더니 그대로 도주하였습니다.


234번 차량이 알아서 서로 보험처리를 한 상황이고 저희는 대물로 3번차 후미, 저희(4번) 차 앞 수리비만 500만원이 나왔고 3번 차량의 렌트비, 대인보험비는 아직 확정이 안됐습니다.


그냥 똥 밟았다 생각하고 넘어가도 되는 수준이긴한데 앞으로 뭔가 더 큰일에 휘말렸을때 좀 더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한 경험을 쌓는 기회로 봐볼까 합니다.


그 당시 경찰이 왔고 보험사도 왔고 블랙박스 영상도 다 따갔는데 1번 차량에 대해서는 과실을 물릴수 없다고 하네요.

1번차량과 2번차량이 사고가 있었어야 물릴수있다고 합니다.


이런 일에서 1번 차량에 대한 과실을 물리기 위해서는 법무법인? 변호사? 법무사? 어디를 찾아가야하는지... 첫 스타트부터 좀 막히네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쭙니다.


큰 일교차 건강 조심하시고 여유되시는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