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동

서신동

[ Seosin-dong , 西新洞 ]

요약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에 있는 동.
서신동

서신동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면적(㎢) 2.39㎢
인구(명) 4만 7898명(2008)

면적 2.39㎢, 인구 4만 7898명(2008)이다. 고삿들 가운데 있어 고삿들[古沙坪] 또는 새터 서쪽에 새로 생긴 마을이라는 뜻에서 서신동이라고 하였다. 동쪽으로 진북2동·금암1동에 접해 있고, 서쪽으로 효자동 3가에 접해 있고, 남쪽으로 중화산동, 북쪽으로 덕진동에 면해 있다.

전주군 이동면 지역이었으며, 1914년에 신포, 신정, 쌍룡, 상산, 전룡, 파구, 덕룡, 중산 각 일부를 병합하여 이동면에 편입되었다. 1940년에 전주부에 편입되어 서신정으로 개칭하였고, 1946년에 서신동으로 개칭하였다.

서신동은 행정동명과 법정동명이 같다. 자연부락으로 서신동·감나뭇골·구석듬·덕룡리·바구멀·새터·잿뜸·전룡리가 있다.

서신천주교회, 한일고등학교 등이 있으며, 서신택지지구가 조성되어 남양아파트, 현대아파트 등 아파트단지가 많다. 

참조항목

전주시, 완산구

카테고리

  • > > >
  • > > >

관련동영상

전주시 서신동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에 있는 법정동 전주천과 삼천이 합류하는 지점의 모래들판인 고삿들 가운데 있어 고삿들(古沙坪) 또는 새터 서쪽에 새로 생긴 마을이라는 뜻에서 서신동이라고 하였다고 전해진다. 전주시 서북쪽에 있는 새로운 신시가지를 형성하는 곳으로 근래에 지어진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있고 인구가 밀집되어 상업시설도 발달된 번화한 곳이다.  서신동에는 근린생활시설 많아 편리한 주거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교통망이 발달되고 롯데백화점, 이마트, kt타워가 있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