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동면

송동면

[ Songdong-myeon , 松洞面 ]

요약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남부에 있는 면.
송동면

송동면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남부
면적(㎢) 33.24
행정구분 26행정리(13법정리)
행정관청 소재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송동면 송기길 56(송기리 379)
인구(명) 1,913(2010년)

동쪽은 주천면(朱川面), 남동쪽은 수지면(水旨面), 북동쪽은 노암동(鷺岩洞), 서쪽은 주생면(周生面)·금지면(金池面), 남쪽은 전라남도 곡성군과 접한다.

오수~도심지에서 운봉으로 연결되는 대보화강암 지역의 남쪽에서 섬진강(蟾津江)과 요천(蓼川)이 합하여 넓은 충적지를 이루는 곡성평야(谷城平野:금지·송동·수지면·곡성읍 등의 섬진강 연안)의 북동부를 차지하며, 해발고도 50m 내외의 평야와 100~150m의 구릉지로 이루어져 경지면적이 넓다. 주요 농산물은 쌀·보리·콩 외에 복숭아·포도 등의 과수 재배가 성하다. 도심에서 세전리(細田里)까지 지방도가 지난다.

참조항목

남원시

카테고리

  • > > >
  • > > >

관련동영상

남원시 송동면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서남쪽에 위치하는 행정면 남원시를 관통하는 요천 동쪽에 위치하는 고장으로 대부분이 낮은 산지로 이루어져 있고 산지 골짜기를 따라 마을이 형성된 전형적인 농촌지역이다. 행정구역은 13곳의 법정리로 이루어져 있다. 송동면은 요천의 동쪽 충적지를 개간하여 넓은 농경지가 펼쳐지며 원통산(333m)을 위시한 구릉성 골짜기를 따라 마을과 농경지가 이어진다. 주로 쌀농사를 많이 하며 비닐하우스 시설재배도 활발하다. 교통은 송동면을 남북으로 관통하는 순천완주고속도로가 있으며 서남원 IC가 위치하고 있다. 주요교통망은 남원시 중심부와 연결되는 17번 국도가 담당한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