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트레아몽

로트레아몽

요약 19세기 후반 프랑스의 시인. 산문시집 《말도로르의 노래》,《시:미래의 서적에의 머리말》등이 있다. 무명작가였으나, 사후 쉬르리얼리스트에 의하여 절찬을 받고 근대시의 선구자로서 랭보와 같은 위치를 차지하였다.
원어명 Comte de Lautréamont
출생-사망 1846.4.4 ~ 1870.11.24
본명 뒤카스(Isidore-Lucien Ducasse)
국적 프랑스
활동분야
출생지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주요저서 《말도로르의 노래 Les Chants de Maldoror》(1868)

본명 뒤카스(Isidore-Lucien Ducasse).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출생. 아버지는 몬테비데오 주재 프랑스 영사관의 부영사였다. 14세 때 프랑스로 건너가 중고등학교를 마치고 파리의 에콜 폴리테크니크(이공과대학) 수험차 파리에 정주(定住)하였으나, 입학의 뜻을 버리고 문학에 몰두하였다. 1870년 몽마르트르의 하숙집에서 24세로 고독한 생애를 마쳤다. 1868년 산문시집 《말도로르의 노래 Les Chants de Maldoror》 제1집을 익명으로 자비 출판하였으나 인정받지 못하고, 고독 속에서 나머지 5개 시집(詩集)을 완성시켰다. 1869년 이를 출판하였으나, 불온한 내용을 우려한 출판업자가 일방적으로 발매를 중지하였다.

그 후 본명으로 《시(詩):미래의 서적에의 머리말 Poésies: Pré-face à un livre futur》(1870)이라는 제목의 소책자를 발표하였으나 이것도 빛을 보지 못하였다. 생전(生前)에는 무명작가였으나, 제1차 세계대전 후 쉬르리얼리스트에 의하여 절찬을 받고 근대시의 위대한 선구자로서 J.A.랭보와 같은 위치를 차지하였다.

카테고리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