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보 (1월 24일) - FOMC 해외부동산 대차잔액 넷플릭스 LG엔솔 충담금 공급난 코스피2600 상장폐지 에코프로비엠 시디즈 우라늄 반대매매 배달료 삼성SDI 구글AR > .

뉴스 속보 (1월 24일) - FOMC 해외부동산 대차잔액 넷플릭스 LG엔솔 충담금 공급난 코스피2600 상장폐지 에코프로비…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1-24 06:38 댓글 1건


"누가 은행주 투자하겠나"…금감원 압박에 배당금 삭감 우려 - 매일경제 (mk.co.kr)

- 당국, 대출 느는데 충당금 줄어.. 자영업대출 부실 등 대비해야

- 은행주에 누가 투자하겠나.. 울상

▶ 충당금은 부실 대출 규모를 예상해 그만큼을 비용으로 처리하기 위해 적립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국가 전체적으로 대출을 갚지못는 사태가 발생하면, 국가 부도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돈 있다고 대출해주지 말고, 잘 쌓아두라는 겁니다. 예대마진으로 장사하는 은행 입장에서는 충담금을 늘리면, 예대마진이 줄어 이익도 감사하게 되는데요. 이익이 감소하면 주주들에게 돌아가는 배당금도 줄어들게 되겠죠? 가뜩이나 토스, 카카오뱅크 등 테크핀 업체들한테 까이고, 정부에서 은행 배당도 줄이라고 권고하는 마당에 충당금까지 늘리라니 은행 입장에선 답답한 상황이네요. "금리 올라서 안전마진인 은행이 좋은데, 심지어 은행은 배당도 잘 주잖아?" 라는 전통접인 생각으로 접근하는 안되는 이유입니다. 예전의 상황과는 달라요.


아래 글 클릭하시면 이외에 더 다양한 뉴스속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아니니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ttps://blog.naver.com/happydesign00/222629581067


출처 : 네이버카페
해당 게시물은 시보드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네이버카페 아카이브를 통해 제공하는 게시물입니다. 실시간 업데이트나 수정된 게시물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감사합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