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고싶습니당 > 질문 답변

결혼을 하고싶습니당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4-09 12:00 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대구에서 36세 남자와 결혼을 전제로 75일쯤 연애중인 31살 여자입니다. 사귄지 1주일 된 시점부터 서로의 재산상태와 가치관 등 깊은 대화를 나누고 그이후부터 서로 결혼에 대한 대화를 자주 합니다. 저는 남친 부모님 만났고, 남친도 제 어머니는 만났습니다(아버지는 딸바보라 아직 결혼확정이 나기 전까진 남친 안 만난다 하심ㅜㅜ). 다행히 양가어른 모두 저희를 마음에 들어하십니다.

결혼은 올해 12월로 생각중이며 내년 10월에 남친 명의로 된 35평 아파트에 저희가 그집으로 들어가기로 했습니다(현재는 남친과 남친 가족이 살고있으며, 내년10월이 되면 남친 부모님 명의의 아파트 세입자 전세기간이 만료되어 남친 부모님이 거기로 가심). 올12월 결혼후부터 내년 10월 전까진 월세(전세는 기간이 보통 2년이라서 월세 살기로 함)로 신혼생활을 할 생각입니다. 남친 명의로 된 집이 있기에 집걱정은 없는데, 그 외는 순서나 방법을 하나도 모르겠네요. 제 주변에 결혼한 사람이 별로 없어서 디매나 인터넷 검색으로 인한 정보수집이 전부인 상황입니다.

둘 다 사치를 좋아하진 않고 남들 하는만큼 어느정도만 하자는 주의라서 결혼식이나 예단에 큰 돈 안 들이고, 그돈으로 집한평이라도 늘리자 이런생각입니다.

12월에 결혼하자는 것도 지난 주말에 처음 얘기나온거고, 식장 예약이나 부모님께 일정에 대한 얘기도 아직 하나도 안 드렸습니다ㅎㅎ

대구인이 결혼하기 위해선 어떤 준비를 하며 정보는 어디서 얻는지 사진촬영은 어떻게 저렴하게 하는지 도움주실 수 있을까요?

남친은 모임도 몇개있고 결혼식에 올 지인들도 꽤 있는 모양인데, 저는 친구가 많이 없어서 결혼식에 올 사람도 별로 없는 게 걱정이네용.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다른건 도움 드리기 어렵지만 친구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런것 보단 결혼 자체에 많이 신경쓰시면 좋겠어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그쪽 지역 웨딩플래너 알아보세요 ~ 검색 고고
지역에서 웨딩 박람회 열리지 않나요? 가시면 1부터 10까지 다 설명 해주더라구여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아마 예단이 아니라 예물을 아끼자는 의미같네요. 예단과 예물은 다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두분이서 정하기 보다는 부모님들 의견이 커요. 상황에 따라 잘 조율하시면 됩니다. 결혼식 견적은 플래너를 끼시면 됩니다. 함께 다니는 동행 플래너이냐, 비동행 플래너이냐(카톡으로만 일정공유)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도 하고요. 저렴하게 하면 눈 낮추고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눈이 높으면 비용은 그만큼 올라가요. 웨딩촬영후 원본만 구매하시고 앨범이나 액자 등은 추가하지 마세요. 따로 사설에서 맟추시면 훨씬 저렴합니다. 친구는 넘 걱정마세요. 어차피 부모님 손님으로 꽉 채워 집니다 ㅋㅋㅋ 사진 찍을 때도 작가님이 알아서 다 해줘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결혼은 신중히 75일이면 너무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