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오픈폴리서피스를 클로즈솔리드로 바꾸고 싶습니다. 옵셋서피스로 두께를 준 후 다른 요소를 얹어 불리안으로 빼서 확인해보니 오픈서피스로 되어있더군요. 3D 프린트 하려면 클로즈솔리드로 바꿔야하는데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만약 오픈서피스인 상태에서 출력하면 어떨게 되나요.
댓글 1개
익명
우선 열린 폴리서피스의 경우 출력 프로그램 자체에서 출력 불가 판단을 내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닫힌 폴리서피스로 만드려면
01.우선 어디가 열렸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design-moo.tistory.com/40
[라이노] 가장자리 분석 / 터진 곳 확인하는 법
라이노로 작업을 하다 보면 아무리 정성 들여 모델링을 해도 면 어딘가에는 터진 곳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면이 터지면 솔리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인을 할 수 없거나 솔리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부울 연산, 필렛 등을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터진 면이 있다면 그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터진 부분이 작다면 육안으로 확인하긴 불가능하죠 때문에 라이노에 있는 기능 [가장자리 분석]이라는 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 예를 하나 봅시다 이 솔리드를 보면 겉보기에는 큰 이상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왼쪽 개체 ...
design-moo.tistory.com
02.터진 곳을 확인하셨다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매꿔야 합니다
-면이 뚫려 있는 경우 네트워크 서피스,원 레일,투 레일,패치 등등의 툴로 매꾸셔야 합니다
-선으로 뚫려 있는 경우 익스플로드로 터트린후 선근처의 서피스를 하나씩 지우고 다시 재생성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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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열린 폴리서피스의 경우 출력 프로그램 자체에서 출력 불가 판단을 내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닫힌 폴리서피스로 만드려면
01.우선 어디가 열렸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design-moo.tistory.com/40
라이노로 작업을 하다 보면 아무리 정성 들여 모델링을 해도 면 어딘가에는 터진 곳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면이 터지면 솔리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조인을 할 수 없거나 솔리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부울 연산, 필렛 등을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터진 면이 있다면 그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터진 부분이 작다면 육안으로 확인하긴 불가능하죠 때문에 라이노에 있는 기능 [가장자리 분석]이라는 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 예를 하나 봅시다 이 솔리드를 보면 겉보기에는 큰 이상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왼쪽 개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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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터진 곳을 확인하셨다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매꿔야 합니다
-면이 뚫려 있는 경우 네트워크 서피스,원 레일,투 레일,패치 등등의 툴로 매꾸셔야 합니다
-선으로 뚫려 있는 경우 익스플로드로 터트린후 선근처의 서피스를 하나씩 지우고 다시 재생성 해야 합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커브를 새로 그려서 주변 면을 다 다시 생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브 추출x 이미 문제가 있는 도형이니 커브를 추출해서 만들면 다시 잘못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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