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모스 협곡 도입 이후 현황과 리워드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메이플스토리

공지 아즈모스 협곡 도입 이후 현황과 리워드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작성자 공식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10-28 18:30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아즈모스 협곡 도입 이후 현황과 리워드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cboard




 
안녕하세요메이플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지난 10/17(업데이트된 아즈모스 협곡 도입 이후 변화한 메이플 월드의 경제 상황을 공유 드리고 이번 변화에 대한 개발진의 생각그리고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아즈모스 협곡은 캐릭터가 강할수록 더 많은 주화와 보상을 받도록 설계하여 용사님들에게 강해질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투입된 컨텐츠입니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경제적으로는 메소를 생산하는 주체가 작업장이나 매크로와 같은 비정상적인 이용군이 아닌,

메이플스토리를 진정으로 즐기고 계신 용사님들로 변화시켜 나가고,

증가한 메소 소비 (잠재능력 재설정)에 대응하여 메이플포인트의 소비처 또한 밸런스를 맞추고자 하였습니다.

 

컨텐츠 투입 이후 한 사이클을 마친 지금.

아즈모스 협곡 투입 이후 변화된 메이플스토리의 메소 생산처별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교 기간은 9월 업데이트 직후와 10월 업데이트 직후 11일입니다.

 

■ 메소 생산처

9월 업데이트

10월 업데이트

강렬한 힘의 결정 판매

67.5%

61.1%

필드 획득

24.3%

19.8%

메이플 주화 교환

7.1%

6.3%

메이플 주화 교환 (아즈모스 협곡)

-

12.0%

기타

1.1%

0.8%

  

위 표에서 알 수 있듯 아즈모스 협곡은 전체 메소 생산량의 약 12%정도를 담당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변화는 모두 저희가 의도한 수치 이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 파왕 우르스 컨텐츠가 존재하던 2023년도에 우르스 컨텐츠로 인한 메소 생산 비율이 7%~10%였던 점을 고려하면 현재 아즈모스 협곡을 통해 생산되고 있는 메소의 양과 비율은 크게 위험한 수치가 아니며,

잠재능력 재설정이라는 핵심 메소 소비처가 추가된 현상황을 고려한다면 메이플스토리의 경제 시스템 내에서 충분히 소화 가능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실제 경제적 변화와 달리메소마켓의 시세 변화는 그것보다 더 크게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즈모스 협곡이 추가로 생산해 내는 메소의 양을 초과하여 메소마켓의 시세 하락이 발생한 것은 저희가 명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지 않아 경제상황에 대한 불안감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메소마켓의 시세에 큰 변화가 발생한 시점들을 살펴볼 때 게임이나 시장의 실질적 변화와 관계없이 이뤄진 경우가 많다는 점 또한 이번 시세 하락이 실질적인 변화보다 막연한 불안감의 영향이 더 크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아즈모스 협곡 투입 이후 변화한 메소 생산 비율을 명확히 보여 드려 용사님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드려야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것에 더해 추가적인 대응을 통해 게임 운영의 안정성을 더욱 높이고자 합니다.

 

이어지는 10/31(오전 0시 이후 아즈모스 협곡의 모든 점수 구간에서 보너스 리워드로 사용 가능한 메이플포인트 양을 기존의 절반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구분

내용

현재

500점당 2,500 메이플포인트 사용 가능

변경

1,000점당 2,500 메이플포인트 사용 가능

 

이러한 조정이 반영되면 현재 약 12% 수준의 아즈모스 협곡 메소 생산량은 절반인 6% 수준으로 감소할 것이며, 

이는 아즈모스 협곡의 플레이 동인을 다소 약화시키겠지만 경제적인 변화를 좀 더 안정화하고 무엇보다 용사님들의 두려움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이번 변화 이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제적인 안정성을 유지하며 용사님들께 신뢰를 드릴 수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항상 메이플스토리를 즐겨 주시는 모든 용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