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게이트에서 구입한 아시아나+에어캐나다 왕복권 환불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내용이 길어 잘 읽고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투게이트에서 몇달 전 <인천-로스앤젤레스(아시아나)>-<토론토-캐나다 디어레이크 (에어캐나다) >까지 경유하여 도착하는 왕복권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몇주 전 고투게이트로부터 귀국편의 비행기가 취소되었으니 빨리 재예약을 요청하거나 환불을 받으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고투게이트측에 문의했을때 정확히 무슨 항공편이 취소되었는지도 안내를 안해주길래 어떤 비행기가 왜 취소되었는지 물어봤더니, 항공편이 취소된건 아닌데 비뀌어서 최소연결시간 오류가 난다 라고 하더군요. 항공사 사정으로 인한 변경이나 전액환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인을 받았고, 저는 이에대해 환불 요청을 한 뒤 여행을 위해 공홈에서 새로운 티켓을 끊어두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고투게이트측에서 환불관련 안내가 없어 문의를 해보니, 갑자기 에어캐나다측에서 환불을 거절했다면서 자신들은 환불을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비행기 변경 안내를 받고 새 티켓을 끊었는데요.
에어캐나다에 제가 직접 전화해보라고 저에게 책임을 떠밀길래 전화하여 확인해보니, 에어캐나다에서 귀국편의 디어레이크-토론토행이 비운항으로 바뀌었던 사실은 맞으나 이후 바로 새로운 비행기를 꾸려 재예약을 했고, 결론적으로는 몇분 차이나지않는 변경이기때문에 자신들은 이 티켓을 환불해 줄 이유가 없을 뿐더러, 이 티켓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발부된 티켓이므로 환불 규정도, 권한도 그곳에 있다며 책임을 또 회피했습니다.
아시아나 측에도 전화를 해봤지만 아무래도 아시아나측 스케줄 변경도 아니었고 이런 결합항공권에서 에어캐나다 운항표는 그쪽 규정에 따른다며 여행사에 문의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고, 여행사는 저에게 자신들은 항공사 규정을 따를 뿐 그쪽에서 환불이 불가하다면 어쩔 수없다고 합니다.
결국 저는 제 개인적 사유도 아닌 여행사와 에어캐나다 사이의 소통문제로 인해 환불을 요청했을 뿐인데, 전액환불은 커녕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여행사측과 아시아나통해서 일단 아시아나 항공은 아시아나 운임규정에 따라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시아나 운항편만 환불받을 경우 이에 대한 수수료도 제가 지급해야하는건가요?
항공 관련업 종사하시는 분들 부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투게이트에서 몇달 전 <인천-로스앤젤레스(아시아나)>-<토론토-캐나다 디어레이크 (에어캐나다) >까지 경유하여 도착하는 왕복권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몇주 전 고투게이트로부터 귀국편의 비행기가 취소되었으니 빨리 재예약을 요청하거나 환불을 받으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고투게이트측에 문의했을때 정확히 무슨 항공편이 취소되었는지도 안내를 안해주길래 어떤 비행기가 왜 취소되었는지 물어봤더니, 항공편이 취소된건 아닌데 비뀌어서 최소연결시간 오류가 난다 라고 하더군요. 항공사 사정으로 인한 변경이나 전액환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인을 받았고, 저는 이에대해 환불 요청을 한 뒤 여행을 위해 공홈에서 새로운 티켓을 끊어두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고투게이트측에서 환불관련 안내가 없어 문의를 해보니, 갑자기 에어캐나다측에서 환불을 거절했다면서 자신들은 환불을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비행기 변경 안내를 받고 새 티켓을 끊었는데요.
에어캐나다에 제가 직접 전화해보라고 저에게 책임을 떠밀길래 전화하여 확인해보니, 에어캐나다에서 귀국편의 디어레이크-토론토행이 비운항으로 바뀌었던 사실은 맞으나 이후 바로 새로운 비행기를 꾸려 재예약을 했고, 결론적으로는 몇분 차이나지않는 변경이기때문에 자신들은 이 티켓을 환불해 줄 이유가 없을 뿐더러, 이 티켓은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발부된 티켓이므로 환불 규정도, 권한도 그곳에 있다며 책임을 또 회피했습니다.
아시아나 측에도 전화를 해봤지만 아무래도 아시아나측 스케줄 변경도 아니었고 이런 결합항공권에서 에어캐나다 운항표는 그쪽 규정에 따른다며 여행사에 문의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고, 여행사는 저에게 자신들은 항공사 규정을 따를 뿐 그쪽에서 환불이 불가하다면 어쩔 수없다고 합니다.
결국 저는 제 개인적 사유도 아닌 여행사와 에어캐나다 사이의 소통문제로 인해 환불을 요청했을 뿐인데, 전액환불은 커녕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여행사측과 아시아나통해서 일단 아시아나 항공은 아시아나 운임규정에 따라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시아나 운항편만 환불받을 경우 이에 대한 수수료도 제가 지급해야하는건가요?
항공 관련업 종사하시는 분들 부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