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중동, 이슬람, 아랍어 관련 답변을 주로 달고 있는 swastika3입니다.
참고로 전 중동 지역학/아랍어 전공자이며 전공을 살려 중동/아랍 19개국에서 21년 이상
공관/대기업/개인 사업 경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카타르에서 1년 이상 근무한 바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카타르항공 결제 오류/에러
1. 카타르항공 카카오뱅크 마스터 카드로 결제하는데 계속 오류가나서 예약을 못하고 있어요
뭐가 문제인가요???
-> 이건 여러가지 가능성을 상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첫째, 우리나라와 카타르 자체에 시차가 있고 카타르 항공사 사이트 자체에서 새벽 시간에 질문자님이
한국에서 결제하신 시각에 시스템 점검을 간혹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결제가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합니다.(참고로 전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 비행기만
3자리수 600번 가까지 타본 사람입니다.)
둘째, 상기 답변자가 답변한 것과 달리 카카오뱅크 해외마스터 카드로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정상 결제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한도초과, 해외결제 잠금(앱 내, 내카드>카드관리>카드사용 설정)을 신청하신 경우이거나,
질문자님의 카드정 보가 정확히 등록이 안되었을 때 승인 거절이 발생합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가 아니면서
온라인 해외사이트에서 결제 거절이 된다면 다음을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1) 카카오뱅크에서 "FDS"관련 문자 수신여부 :
카카오뱅크는 해외에서 발생하는 분실, 도난, 위조 등의 사고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상 이용이 아닌 사고로 의심되는 건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이용여부 확인을 위해 일시적으로 사용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정책상 해외직구를 막기위해 국내 카드사 거래를 정지한 경우
3) 직불카드 승인을 허용하지 않는 가맹점
4) 가상화폐 거래소
2 .가족카드로 대신 결제해도 되나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