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여행을 준비중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호주여행을 준비중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2.06.1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호주돌기님.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정보를 수집하다가 지식인에서 글쓰신 것을 보고 이렇게 질문까지 드리게 되었습니다.
바쁘신데 방해가 되는건 아닌지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호주여행을 준비중입니다. 그래서 호주에 대한 정보를 찾고 조사하던 중에 우연히 호주돌기님
글을 보게 되었고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여행을 준비하면서 그 흥분과 재미가  여행의 반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준비하면서
힘들기도 하구요.  더군다나 저는 여행 가기전에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조사하는 편이라 조금더 힘든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제가 질문을 많이 드릴 것 같습니다.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럼 질문 드릴께요.
제 이번 질문엔 큰 질문에  또 작은 질문이 포함 된 질문이 있습니다. (더 귀찮으시겠죠? ㅜㅜ 죄송합니다.) 

우선, 시드니 부터 질문 드립니다. 숙소문제는 다음에 질문드리구요,  시드니에서 체험하고 볼 곳 부터 질문을 드립니다. 

아래에 적은 것들이 제가 해보고 싶은 일정입니다. 이 일정을 바탕으로 질문을 드립니다.
아래에 날짜를 구분해 놓은 것은  아래에 시드니 외곽으로 구경가는 일정 때문에  이렇게 구분지어 놓았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1일날과 2일날 시드니 시내와 시드니에서 30분 이내에 있는 볼거리 할 것들을  적어 놓았는데요,  제가 잠시 살펴보니 시드니 외곽투어(블루마운틴 투어 등의 투어)가 끝나고 시드니로 돌아오면 저녁 6시가 넘더라구요.  그러면 밤시간에 시드니 시내를 구경할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그러면 1일에 적어 놓은 장소들 중 몇가지들은 시드니 외곽투어가 끝난 저녁에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1일> 

 -오페라 하우스(operahouse)내부투어 및 외관 구경 / 하버브릿지(habourbridge)

  ⓐ하버브릿지는 사우스 파일런(South pylon) 전망대를 엘리베이터 타고 가서 하버브리지 정상까지  올라가 구 

     경 가능함. (달링하버에서도 구경가능)

  ⓑ오페라 하우스 옆 로얄 보테닉 가든 가보기

  ⓒ오페라 하우스 근처 록스마켓에 가보기(주말인 토,일요일에 열림)

   :먹거리가 많음

 -로얄보테닉 가든(royal botany garden)

  울루물루에 harry's cafe de wheels의 핫도그 집(미트파이와 핫도그드휠을 시켜서 먹자)

   :royal botany garden 뒤쪽 사우드헤드쪽으로 가면 해군기지 앞에 위치

 -미세스 맥콰리어 포인트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가 크로스 되는 장소로 웨딩촬영지로도 유명

  아이스크림도 먹기

 -달링하버

  달링하버파크(낮/밤 각각 가보기)

   :카페가 많이 모여있는 지역(코클베이)에서 99불짜리 바다가재/해산물세트 먹어보기

  피어몬트 브릿지(Pymont Bridge)

     :시드니시티와 서부에 위치한 피어몬트지역을 연결해 주는 다리  

 -패딩턴마켓(Paddington Market) 가보기          ~~매주 토요일 10:00~16:00

  :5 Oxford St. Paddington Uniting Church(평소엔 교회, 토요일엔 마켓으로 변모)  

  :옥스퍼드거리 Oxford St.(하이드 파크의 남동쪽으로 놓여 있는 패딩턴의 메인 스트리트)

  :시티에 있는 뮤지엄역에서 하차 후  Liverpool St. 쪽으로 나온후 하이드파크를 따라 올라오면 옥스퍼드 거리나  

     옴(시티 리턴 티켓을 끊었다면 뮤지엄역에서 내려야 함)

     (시티 리턴 티켓을 끊지 않았다면 킹스크로스역에서 하차해서 가는 방법도 있음)

   :킹스크로스까지 지나 옥스퍼드 거리만 따라 2km 걷다보면 패딩턴 마켓이 보인다

 -피트 스트리트 몰 (Pitt Street Mall)

   :시드니 도심의 피트 스트리트의 한 부분으로, 남북으로는 피트스트리트, 동서로는 마켓 스트리트와  킹스트리

    트 사이에 있는 블록임.  The Galeries는 남쪽으로 한 블럭 아래에 있는 파크 스트리트에 있어서 정확하게는 피

    트스트리트 몰의 범위에서는 빠져 있지만 역시 시드니 도심의 대표 쇼핑센터 중 하나임. 일본 서점 체인인 기노

    꾸니야를 비롯해서 일본계 샵들이 많이 있는 쇼핑몰임.    이 건물과 모노레일 정류장이 연결되어 있음.

   :대형 쇼핑몰(웨스트필드, MidCity, The Strand Arcade, 백화점(마이어, 웨스트필드), 기타 플래그쉽 스토어 등 

    약 600여개 샵 위치함

   :한 블럭 건너편의 조지 스트리트에는 퀸 빅토리아 빌딩쇼핑몰, 명품샵들 위치함

 -Castlereeagh Street 와 King Street 가 만나는 사거리에 명품샵들 많음.

 -3대 전망 포인트 가보기

  ⓐ밀슨 포인트

  ⓑ블루 포인트

  ⓒ볼스 헤드 포인트

 -하이드파크

 -센테니얼 파크(Centennial Park) 

 -막스브래너 초콜릿 바(max brenner chocolate)


<2일>

 -bondi비치(본다이비치)

  근처 절벽 같은 바위쪽 가보기

  ⓑ본다이 해변에서 위쪽으로 올라가서  사우스헤드 있음

 -왓슨베이(watsons bay) (일명 사우스 헤드)

  gab park에 위치한 곳으로 영화 빠삐용의 마지막 장면인 절벽 다이빙 촬영장소

  여기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레이디베이라는 누드비치 있음

 -라파로즈

  :영화 “미션임파서블 2”의 탐크루즈 오토바이 장면 촬영장소

 -더들리 페이지(Duddley Page)

  :시드니의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는 장소

 -맨리비치

  :서큘러키에서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음

  :노스헤드 구경하기(맨리 병원 근처 전망대에서 볼 수 있음)

  :맨리비치 구경하고 페리를 타고 다시 서큘러키로 나오자(이때 하버브릿지/오페라하우스 야경을 보자)

  

<3일> 블루 마운틴 투어

 -에코포인트의 전망대에서 세 자매 봉우리를 가장 잘 볼 수 있음

 -prince henry cliff walk를 따라 Scenic World Top Station까지 걸어간 다음 여기서 Scenic

  Railway 를 타고 Scenic Railway Bottom Station 까지 가서 근처에서 부쉬워킹 해보기 

 -scenic skyway(곤돌라로 협곡 구경 가능)


<4일> 키아마/울릉공 패키지 투어

 -키아마(Kiama blow hole)

  바다에 구멍에서 물이 솟구쳐 나오는 곳

 -울릉공(Wollongong)

   행글라이더 비행장 가볼수 있으면 가보기

  007촬영장소의 절벽과 스위스의 산 아래의 마을들의 멋진 풍경 볼 수 있음

  ⓒ울릉공 비치 스카이다이빙( Beach SkyDive)

   :점프는 10,000피트, 14,000피트가 있다.(14,000피트가 더 좋음)

   :점프해 착지하는 위치에 따라 파크 점프, 비치 점프가 있음.(비치 점프가 더 좋음)

  

<5일> 헌터벨리(포도 농장으로  무료 시음 및 구경)

 -그레이라인 버스투어 고려해 보기 

 


<<질문 1>>

2일 일정에서 시드니에서 그리 멀지 않은 30분 이내에 도착해 구경할 장소들을 적었는데요. 이 일정을 헌터벨리나 블루마운틴과 같이 투어를 통해 구경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제가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구경을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투어를 이용한다면 2일날 적은 것들을 볼 수 있는 투어가 있을까요? 

 <<질문 1 - (1)>>

  그리고 이때에 투어를 이용한다고 한다면 2일날 적은 곳들을 한번에 다 가 볼 수 있는 투어상품이 있을까 

  요?. 만약 한번에 다 가볼 수 있는 투어상품이 없다면 어떤 것은 투어로 가고 어떤 것은 제가 혼자 가면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2>>

키아마/울릉공이 거의 패키지로 붙어서 나오는 투어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두지역을 같이 묶어 투어를 가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울릉공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할 생각이 있거든요.   

그래서 키아마/울릉공 구경하는 투어상품에 스카이다이빙도 포함되어 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만약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스카이다이빙을 하러 따로 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 (1)>>

  제가 울릉공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려고 생각한 이유는 바이런베이와 비교를 했을 때 가격적인 면도 있지

  만(시드니에서는 기본 금액 $275만 내면 추가로 내는 항공사 보험료?($35)를 안내도 되기에 더 저렴하다고 

  함.) 위에서 적었듯이 울릉공에서는 비치점프가 있다고 해서 선택을 했거든요.  그런데 만약 바이런베이에

  서도 비치점프가 있다고 한다면 울릉공이 아닌 바이런베이에서 해도 좋을 것 같거든요.(이것 또한 위의 

  "질문2"에서 울릉공/키아마 투어상품에 스카이다이빙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또 울릉공에 스카이다이빙을 

  하러 가는게  울릉공이란 장소가 중복이 되니깐 이로인해 아까운 시간을 버리는 게 아닌가 싶어서, 차라리 

  그렇다면 바이런베이에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바이런베이에도 스카이다이빙을 비치점프와 파크점프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비치점프를 선택해서 할 수 

  있나요?

 <<질문 2 - (2)>>

  만약 바이런베이와 울릉공중에 한 곳을 추천해 주신다고 한다면 어느 곳을 추천해 주실런지요? 


<<질문 3>> 

제가 예전에 다른 지역에 여행을 다녀왔을 때에 경험해 보았던 일이 있는데요.  항공편이 경유이냐 직항이냐에 따라 IN & OUT의 도시들이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요.

제가 계획하고 있는 곳은 크게 골드코스트, 케언즈, 브리즈번, 시드니, 멜버른 입니다.
그래서 IN & OUT의 도시를 어떻게 해야 될지 궁금한데요,  만약 경유이냐 직항이냐에 따라  IN & OUT도시가 달라진다면 경유일 때와 직항일 때가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왠지 제 예상에는 제 일정을 미루어 보았을 때 직항일 때에는 시드니/멜버른 일 것 같구요, 경유일 때에는 멜버른/케언즈 혹은 시드니/브리즈번 일 것 같은데  맞나요?  아닌가요?    모르겠네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시간 날 때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호주돌기입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수많은 질문에 답변을 했고, 1:1 대답도 했지만,

가장 긴 장문의 질문을 받게 되었네요.

 

하나씩 정리해서 답변을 올려보겠습니다.

굵은 색의 글이 질문입니다. 다음에 올리실때 답변주세요.

 

1. 여행시기는 언제인가요? 예로 들어 블루마운틴 투어후 시내여행이라고 하셧는데 당연히 가능하며 그게 여름이라면 해가 8시이후에 지니까 충분히 2시간이상 밝은 시간대 여행가능.

겨울이라면 5시에 해가 지니 투어마치기 전에 이미 밤이죠.

 

2. 숙소는 어디로 예상? 질문에 보면 구체적인 볼거리를 제시햇는데 그렇다면 그만큼 동선에 신경을 쓰고 잇다는 뜻. 숙소의 위치에 따라 더 정확한 동선을 제시할 수 있음.

괜히 불필요하게 이리저리 왓다갓다 잘못하면 시간, 교통비 발생됨.

 

3. "1일에 적어 놓은 장소들 중 몇가지들은 시드니 외곽투어가 끝난 저녁에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 아래 적은 곳들은 하루를 정하고 봐야지 투어후에 볼수 있는곳 없는곳으로 분리해서 나열해 볼게요. 일단 투어 마치면 5~6시임.

- 하버브리지 건너가기는 가능. 다리는 24시간 개방. 그러나 파일런은 오후 5시경에 문을 닫을겁니다.

- 보타닉 가든. 해 지면 문 닫습니다.

- 오페라 내부투어 늦은 오후엔 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보면 시간표가 잇는데 거의 매시간마다 잇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켓 ,ㅡ 겨울철엔 4시, 하절기엔 5시에 마침. 실제 록스 마켓도 좋지만 패딩턴, 글리브 마켓(둘다 토요일)도 매력적인곳. 인터넷 검색나옴.

- 울루물루 파이집. 늦은 저녁에도 가능함.

- 미세스 맥콰리 포인트 낮 밤 둘다 추천. 단 밤엔 거리 주의. 어느 나라던 어두운 밤거리는 같음.

 

-----------------

 

그냥 님의 글을 보고 하면 더 헷갈리네요. 약간 정신없이 우왕좌왕하게 되는 내용.

제가 그냥 적어 볼게요.

하루는 그냥 걸어서 시내 보는 일정으로

하루는 데이패스 $20짜리 구매해서 교통비 본전빼고 둘러보기

하루는 블루마운틴 대중교통으로 이용해서 갈거죠? 이것도 20.00 데이패스. 단 겨울이면 해가 일찍 지니

그냥 왕복전철권으로. 여름이면 데이패스로. 다녀와서 시내에서도 이용할수 잇으니.

하루는 헌터벨리. 그레이라인 투어로 하면 175.00->할인 99.00

하루 울릉공+카이아마 투어 참여하기

 

----------------

그럼 걸어서 하루 보는 일정은

숙소->하이드파크->성마리아 성당->주립미술관->울루물루 파이집->미세스 맥콰리->보타닉->오페라 하우스->록스->하버브리지(파이런)->피트몰->달링하버(피어먼트 브리지 , 수족관앞에 잇음.)

이렇게 하면 걸어서 다니기 충분. 교통이용하면 오히려 보기 힘든지역이니 지도들고 순서대로 걸으면 앞에 열거한 지역들 100% 볼수 잇음.

 

---------------

하루 교통패스 20.00 이용해서 둘러볼 곳.

숙소->버스타고 라페로즈영화촬영지( #392 버스인듯. 이런것은 나중에 다시 확인)->패딩턴 마켓->맥스브래너 쵸코가게->센테니얼파크(그런데 이 공원을 어떻게 볼건가요? 걸어서? 일산 호수공원의 2배 정도 됩니다.)->본다이해변->더들리페이지->갭공원(사우스헤드)-> 버스나 페리타고 써쿨러키. 둘다 종점이 같음.->페리 타고 맨리왕복(노스 헤드 버스타고 왕복).

 

이렇게 하면 앞에 열거한 지역들 다 보고 교통비 본전이상임.

 

------------

블루마운틴은 앞에 얘기한 것처럼 그렇게 대중교통으로 다녀오면 됨. 현지 관광안내소에서 트렉킹 지도 나눠줌.

------------

울릉공+카이아마 투어는 매주 화, 일 출발.

$50.00

------

스카이다이빙만 참여해도 반나절 소요. 그래서 패케지에서 같이 한다는것은 1%가능성 없음.

패케지 투어일정만 해도 부족한 시간인편이라서.

 

스카이다이빙은 275.00

사진& dvd 하고자 하면 120.00 추가 계산.

해변이 아니라 그냥 스카이 다이빙은 275->할인 245.00

(훨씬 더 큰 회사이면 참여인원도 더 많음.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보니...바이런 베이까지 여행가시나요?

요금은 울릉공 스카이 다이빙이랑 같은데...시간이 여유잇는곳에서 하세요.

시간이 남는 곳에서 참여하는게 낳겟죠? 일정 서로 비교해보세요. ㅎㅎㅎ)

 

그리고 장소는 절대 중복이 되지 않습니다.

실제 투어중에 울릉공을 경우ㅠ합니다. 그곳이 그렇게 관광지로 유명하지 않기에.

카이아마 . 그곳 이전에 행글라이더 포인트 남천사 그런곳이 더 유명함. 그곳에서 여행함.

절대 중복이 되지 않음.

그 투어회사는 주말 픽업서비스 없음. 시드니->울릉공까지 개인 교통편으로 이동해야 함.

평일만 시드니에서 오전 7시 픽업해줌. 나중에 드롭해주고.

 

------------

케언즈 일정이 잇네요. 이곳도 스카이 함.

275->245 단 $20 현지 택스 발생.

------

in 과 out도시 선정은

한국에서 이 들 여행하고자 하는 도시들을 취항하는 항공사 리스트업하세요.

그리고 그 들 항공사별 요금 정리.

그리고 호주도시간 국내이동을 뭐로 할지 ? 버스? 항공?

그걸 결정하고 그 이동하는 항공요금이 저렴한 도시별로 일정정리.

예로 시드니->골코->케언즈->멜번 할지.

시드니->멜번->골코->케언즈 할지.

아님 시드니->케언즈 ->골코->멜번 할지.

아무래도 큰 도시에서 출국과 입국이 편하죠?

한국이 서울이 최고이고 다음이 그나마 부산인것 처럼.

시드니 다음이 멜번일겁니다. 그런것을 참고로해서 도시별 취항하는 항공사를 선택.

아마도 1순위가 베트남 항공(시드니 멜번취항)

2순위 캐세이 멜 시 브리즈번 케언즈 다 취항.

그리고 최근 저가항공 에어아시아가 골코와 멜번 취항.

차이나 에어가 대만경유해서 브리즈번 시드니도 취항합니다.

그리고 콴타스 항공사가 일본이나 홍콩경유하는 일정으로 나오기도 하죠.

이런 작업을 하다보면 님의 도시순서가 결정. 그리고 국내선을 빨리 요금 조회해야죳.

문제는 언제 여행시즌인지.

------

직항은 대한항공 , 시드니멜번 브리즈번 취항

아시아나 는 시드니만.

------------

다시한번더, 블루마운틴은 전라도 면적입니다.

핵심을 주어지 시간에 효과적으로 볼려면 투어 참여.

$65~

그 산속에서 유명한 트렉킹 코스를 어느정도 최소한 1시간 이상코스라도 걷고 싶다면 그냥 대중교통이용해서 참여하세요.

쉽게 우리가 설악산갈때 거의 대중교통이용해서 갈것같아요.

그러나 외국인들이 여행와서 주어진 시간에 갈때 아마 투어를 참여하는 숫자가 월등히 많을겁니다.

그렇게 생각하세면 되요.

대신 그런 투어들은 내설악 못들어가고 울산바위도 안가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ㅋㅋㅋ

대신 케이블카는 탑승할겁니다. 그런데 이리저리 왕복교통비나 시간등등 감안하면 투어가 더 비싸고 하진않아요.

어느쪽으로 더 관심이 나랑 맞냐에 따라 달라지다보니.

 

수고하세요.

 

호주돌기

 

 

 

 

 

 

6.16 ~7.4 호주여행 준비중인...

호주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참고하여 여행준비를 계획하고있는데... 분들은 호주 여행지로 괜찮은 곳이 어디있는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호주여행을 계획 중인데 조언바랍니다.

... 여행방법: 렌트카, 캠퍼밴, 현지 여행사 투어 이용 장단점... 답변 부탁하며, 미리 감사합니다. 먼저, 가족이 다함께 자유여행으로 호주를 가려면 준비가 많이 필요하실 것...

호주 여행 계획

안녕하세요 6월에 호주 여행 할 예정입니다! 시드니 5일 - 멜버른 4일 - 케언즈 3일... 크게 무리인 일정은 아닌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 호주 3년 살던 사람입니다. 시드니 5일...

호주여행 조언부탁드려요(시드니 vs 맬번)

... 맬번 어느 도시를 방문해야 더 볼게많게 즐길 수 있을까요? 총 6박 8일인데 3... 경험있으신분들께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호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고요?...

남자 3이서 호주여행을 준비중입니다

남자 3이서 호주여행을 준비중입니다 렌트는 막 20살되서 힘들거같아서 여러군데는... 같이 부탁드립니다ㅜㅜ 기왕 간거 시드니-케언즈로 가세요. 한번은 국내선 이동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