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공☆유학 상담 부탁드립니다 곧가요[캐나다]

★내공☆유학 상담 부탁드립니다 곧가요[캐나다]

작성일 2005.04.1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 1이구[유학을 가기위해 지난주에 자퇴했습니다] 앞으로 20일후에 캐나다 노바스코샤.핼리팩스쪽으로갑니다. 캐나다에서 제일오래된 명문 사립고교로 가게되었구요.

 저는 요즘 가장 큰 고민이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중3까지 거의 시험때 1~2시간 책봐서

3~5등으로 떨어지진 않앗습니다 학원같은것 않다녓구요. 그런데!! 고등학교에와서야 느꼇습니다. 이렇게비젼없이 새벽에가서 밤 11시에 오는 쫌그런 삶을 사느니.외국에 가서 정말 피터져라 공부해보고싶은학생입니다.

지금 제영어 실력은 암울입니다. 간단한회화랑 모두가능하지만 저는 영어 로 말할때는.

꼭 완벽한 문장만을 말할려고해서 틀린문장이생각나도 말할려하지않는 소심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5월달에 가서 9월달 학교개강전에 랭귀지 스쿨을 가구요. 저는 의사를 할려고합니다 or경제학과나 에휴 지금 의사가 유력하긴하지만 가서변할수도.

 저 캐나다가서 정말 죽자 살자로 3년동안 공부해보려고합니다 지금 가기전에 멕베스랑 필수 영어도서는 읽고 에세이랑 다썻습니다.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3년동안 열심히 2년 반정도의 시간이죠. 메사추세츠,프린스턴 하버드 예일 콜롬비아등아이비리그대학에입학 할수 있을까요.물론 여기서 정말 노력많이할거 구요 제가부족한만큼 영어 마스터하고,적응하고 잘한다소리듣기전까진 한국엔않올생각입니다.

 

저는 앞으로 성공 할수있을까요..정말 난해한질문입니다만.

저 과외 가르치시는 누님분도 예일대 공과 합격통지서받고오셧다고하던데.

1학기인가 1년에 5천~1억5천정도든다고말씀하시던데요.

그래도 저는 정말 이런곳에 가고싶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옛날에..20년전쯤에 이대합격해두시고 못가셔다고 저에게거는기대가 정말..대단합니다.

저는 잘할수있을까요.. 내 자신이 가장 잘 알겟지만..그래도 혹시 유학 가셔서 명문대가신분들이나 주위분들 말씀을 듣고싶내요 내공겁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에서 국제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Curriculum 중 하나인 IB 라는 커리큘럼을 마친 학생입니다.

 

지금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대학교를 다니구요.  고등학교 졸업하면서 미국 명문대에도 원서를 보내고 프린스턴에 입학허가도 받았답니다. 아쉽게 학비가 너무 비싸서 미국은 안가고 캐나다로 갔지만요, 캐나다에서도 전 충분히 저 자신을 개발하고 있답니다.

 

아이비리그 명문대들은 명문이니만큼 입학하기도 힘들고 SAT 및 TOEFL도 높은 점수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비를 채울수 있는 여건이 되어야합니다.

 

1을 마치고 가셔서 3년 다니신다면 10학년 부터 들어가시는것 같은데, 글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정말 힘들게 피흘리며 공부 하지 않으면 힘들것 같습니다

 

캐나다 고등학교 커리큘럼이 미국의 AP나 국제학교의 IB에 비해서 수준이 떨어진다고 얼핏 들은것 같습니다.  아닐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알고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아주는 고등학교 커리큘럼은 역시나 IB 이구요 (International Berculareate 스펠링이 맞던가;;; -.-) 그만큼 고등학교 공부지만 힘든 과정입니다.

 

제가 추천하는것은 지금 들어갈 학교에 1년 다니시고 11학년 부터는 IB를 제공해주는 고등학교로 전학 가는것입니다.

 

IB는 2년 과정으로 11 ~ 12학년을 거쳐 수료 할수 있구요,  IB 크레딧이 높을수록 대학에 들어가서 더 수월해질수 있습니다.  IB 크레딧이 대학교 크레딧으로 연결 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일단 고등학교에 들어가시면 GPA가 4.00 이상이 나와야 아이비 명문대에 들어가기 더 편하구요, National Honor Society와 같은 성적좋은 학생들의 모임이라고나 할까... NHS에 발탁되어도 유리해진답니다.  참고로 NHS는 고등학교 선생님들의 추천과 성적으로 발탁되어진답니다.

 

그리고 공부 이외에 Activity.에도 열심을 내야합니다.

운동과 각종 대회 같은거요.  참가해서 상을 탄다면 또한 유리해지겠죠?

 

그리고 학교에서 선생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세요.

대학에 원서를 낼때 3~4명 정도의 추천서도 필요로 하거든요.

선생님들과 관계가 나쁘면 추천서 부탁 하기도 어렵겠죠?

 

 

 

님이 도전하시고 뛰어들어가야 합니다.

뭐든 하세요.  학교에서 누릴수 있는건 다 누리시면서도 공부에 뒤쳐지지 마시구요.

평균 이상으로 거의 Top class에 들정도로 공부 하셔야 명문에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 학교 공부도 하시면서 SAT 공부 꼭 하셔야 합니다.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 이후로.. 작년인가 올해인가... SAT의 어떤 부분이 바뀌었다고 들은것 같은데 지금 부터 SAT 준비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아직 영어의 핸디캡이 있으시니깐...

 

가서 정말 영어로 많이 이야기 하시구요, 그래야 현지 발음 제대로 구사 할수 있고

Speech 같은 대회 및 발표 presentation 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수 있습니다.

 

님이 하기에 달려있지만 저는.. 이미 지나간 선배로서 님이 하실 공부와 그 일들에 있어서 정말 기대하구요, 꼭 좋은 성적 내셔서 원하시는 대학에 가시길 바랍니다.

 

아 참... 가고 싶은 대학 그리고 전공학과의 Requirements는 미리 알아보셔서 11학년 때 부터 준비하십시오. 정말 중요합니다

.

그리고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외국인은 medical school에 들어간다는것은 거의 불가능입니다.  외국인은 안받아주거든요..

 

실망하시지 마시구요.

 

님의 미래를 축복하구요

화이팅~

 

캐나다 유학 (내공100)

... 11학년이 넘는 나이 이기 때문에 유학은 빨리 결정 후 추진하는것이 좋으실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 자세한 상담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전화) 02-6925-2200

캐나다유학

... 몇일전 선생님과 상담을 했는데요, 캐나다유학을... 그래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1. 저는 부모님의... 답변 부탁 합니다. 감사내공도 드릴께요^^ 1. 저는 부모님의...

일본 유학에 관련해 질문드립니다ㅜㅜ

... 제가 이제 성인인데 유학을 준비하기엔 너무 늦은거... 상담', '의뢰' 위주로 부탁드립니다 ㅠㅠ 매일 1~2시간 단위로 '지금 뭐 하세요?', '일본 여자친구 있으신가요' 등의...

미국, 캐나다 고등학교 유학 내공내공

... 안녕하세요^^ 혹시 저희 유학넷을 통해 간 교환학생이 아닌지 궁금해 지네요?^^ 농담입니다^^ 답변 드립니다. 1) 제가 대학은 미국에서 다니고 싶은데캐나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