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2월쯤이면 캐나다 코로나가 안정될까요?

내년 1~2월쯤이면 캐나다 코로나가 안정될까요?

작성일 2020.07.16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1. 내년 1~2월쯤이면 캐나다 코로나가 안정될까요? 
2. 현재 캐나다의 코로나 상황은 어떠한가요 
3. 내년 1~2월 쯤에 출국하면 위험할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1. 내년 1~2월쯤이면 캐나다 코로나가 안정될까요?

- 사실 이 부분은 어느 누구도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외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완전 종결은 힘들 것 같고,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길 기대해야할 것입니다.

2. 현재 캐나다의 코로나 상황은 어떠한가요

- 현재까지 캐나다 전체 확진자는 약 109,000여명입니다. 7월초부터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긴 하나, 매일 확진자는 200-300명씩 나오는 추세입니다.

캐나다는 주별로 확진자 발생의 차이가 있어서 분위기는 차이가 나긴 합니다. 현재 퀘백주와 온타리오주의 경우 확진자가 많은 편입니다만, 캐나다 정부에서 강하게 규제를 하고 있어서 점차 줄어드는 모양세이긴 합니다. 단, 국내에서 발생한 이슈들도 보셨듯이 언제 어느지역에서 지역감염자가 늘어날 지 예측하긴 힘듭니다.

3. 내년 1~2월 쯤에 출국하면 위험할까요?

- 출국 위험여부도 중요하지만, 현재 7월31일까지 일부를 제외하고 입국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입국금지가 풀린다면 이것은 어느정도 위험이 줄어든 것이라고 간주하시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캐나다에서 코로나가 의심이 되면 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코로나 확진이 아니면 비용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그럴 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코로나 확진자로 판단되면 검사 및 치료비용은 무상입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www.woorieducation.com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내년 1~2월쯤이면 캐나다 코로나가 안정될까요?

코로나19의 특성 상 알 수 없습니다.

안정이 되었다가도 재확산이 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실시간으로 상황이 달라진다고 보셔야 좋을 듯 합니다.

2. 현재 캐나다의 코로나 상황은 어떠한가요

총 확진자수 10만명을 넘었습니다. 하루 200~300명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아무래도 인구가 밀집된 대도시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요. 퀘백, 온타리오가 가장 많고 앨버타, 브리티시 콜롬비아 등도 1천명 이상의 확진자를 기록 중입니다.

한참 진정이 되는 듯 보였다가 최근 들어 집단 감염 등으로 다시 일 확진자수가 늘어난 상황이라 앞으로의 상황은 지켜봐야하고요. 다만, 경제 재개 계획에 따라 주정부별로 락다운을 대부분 해제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차피 입국금지가 7월 3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니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하면 좋겠습니다.

3. 내년 1~2월 쯤에 출국하면 위험할까요?

1번의 질문과 비슷한 답변을 해드릴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한국도 진정되었다고는 하나 재확산이 되어 순식간에 확진자가 늘지 않을 것이다. 라고 확언할 수 있는 사람이 없듯, 내년 초에 캐나다가 코로나에서 안전할지 어떨지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확진자는 갑자기 늘수도 있고 갑자기 줄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백신과 치료제가 계속해서 개발 중인 상황이니 이런 진행 상황에 따라 위험도가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락다운을 점점 풀어갈 정도로는 좋아진 상황이고, 아주 초기 단계에서부터 국경 봉쇄라는 매우 강력한 조치를 통해 어느 정도의 통제를 계속 해나가고 있다보니 더 진정이 되기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으로 가시고자 하며 그게 부담스러우시다면 입국금지가 풀려도 더 기다렸다가 가시면 좋겠고요. 취업이나 취업이민 생각하신다면 친이민 정책이 종료되기 전에는 움직이실 수 있게 시작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좋은 결과 응원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캐나다 국경폐쇄 3월에 했구요.

4월까지 하기로 했다가

5월로 연기

6월로 연기

7월 31일까지로 연기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원래 감기바이러스였단걸 안다면,

환절기인 9~10월에 다시 재유행 ->11~12월까지 확산이 유지될거라는건 거의 그냥 확정된 사실이라고 보심 됩니다.

대략적으로 내년 1~2월 출국은 한국에서 10월쯤에 캐나다 상황을 보심 답이 있을거라고 보여지구요.

물론 제가볼때는 내년까지는 코로나가 확산될것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힘쎄고 돈 많으면서 멍청한 나라와 이웃한 캐나다라서

아마 내년까지는 좀 고생할듯요.

아직도 대도시의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게

그 멍청하고 돈 많은 나라의 대통령이 "괜찮다"라는 개소리를 내놓는바람에 아직도 그모양 그꼴이란것이죠.

어제인가 토론토에서 확진자가 100여명씩이나 나오는데도, 성대한 생일 파티 동영상이 올라온거 보고

기겁을 했죠. 마스크는 커녕 좁은 공간에 수십명이 몰려서....

이 나라도 멍청한건 매한가지.

한국처럼 확진자 추적동선 이런거 들어나게 안하니깐 더 그러는거 같음.

근데 1~2월의 캐나다는 춥고 눈만오고, 아무것도 없어서 심지어 취업도 쉽지 않은데 왜 올려는건지 궁금하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캐나다 SOS유학원입니다.

현재 7월 31일까지는 외국인에 대한 입국을 금지하고 있는 상태이긴합니다. 아직 위험하다는 이야기겠죠?

우선 이것이 빨리 풀린다면 괜찮을수는 있지만 다들 세컨 웨이브에 대한부분때문에 이것이 온다면 더더욱 힘든상황이 올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으며 그나마 기대해볼수있는건 백신개발이 빨리 이루어져서 예방 및 치료를 받게 되면 괜찮아질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캐나다는 아직 각 주마다 조금씩 수는 다르지만 매일 약 300여명의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종식된것이 아니다 보니 지속적으로 캐나다 코로나 관련소식들을 업데이트 받으시면서 준비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캐나다 입국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은 아래의 배너를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캐나다 조기유학 관련]내년2월 캐나다...

... 내년 2월 캐나다 벤쿠버 공립학교 9학년 2학기... 홈스테이 할 경우 [월$1,000(홈스테이비) +$500(가디언비) = 1... 9월 학기를 놓치신 경우, 학교가 안정된 상태에서 들어가길...

내년 캐나다 유학!

내년캐나다 퀘백이나 밴쿠버 쪽 유학 갈까 생각 중인... 특히나 코로나 영향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도 상당히 안정되어 있어요. 질문이 좀 긴데 읽어주셔서...

고등학생 캐나다 코로나 유학

... 한국에서 고 1 이시면 내년 2022년 2월 시작하는 학기에 고 2 부터 캐나다에서 유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세계 어느나라 보다 코로나를 잘 관리하고 있는...

캐나다 유학

... 아는게 많이 없어서 질문 드려요 1. 캐나다에서 기본적으로 생활비가 얼마나 들까요?(1년기준) 2. 내년 2월에... 지금 캐나다 노바스코샤 지역 코로나가 많이...

17살 캐나다 어학연수 1년

... 그래서 이제 코로나도 조금씩 조금씩 안정되고 잇는... 내년 겨울에 진행되는 겨울방학캐나다영어캠프... 캐나다에서 코로나 확진 시 어떻게 하나요? A. 캐나다도...

캐나다 유학 자퇴

... 내년에 유학가요!! 그리고 1월 달쯤에 갈 생각인데 저희 학교가 졸업식을 2월에 해요... 졸업식 하고 싶은데.. 초6때는 코로나로 못 하구 중학교 졸업식은 꼭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