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청주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작성일 2023.04.28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청주에 버스타고 당일치기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청주 사시는 분들이 인정하는 찐맛집이나 가볼만한 곳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청주는 너무 여행 정보가 없네요 ㅠㅠ


#청주 당일치기 #청주 당일치기 일정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추천인 ]

청주에서 태어나서 30년 이상 거주 중, 입맛 까다롭고 뚜벅이 여행 좋아하는 1인. ENTJ.

돈 쓰고 기분 안 좋고 찜찜한 거 매우 싫어함. 내 돈은 소중하니까.

* 귀찮을 것 같은데 이렇게 열심히 적어놓은 이유 : 내가 다른 지역 당일치기 여행을 해보면 광고와 홍보에 낚이지 않고 정보검색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 막상 갔는데 돈 아까웠던 적이 너무 많았고, 이런 진짜 정보를 어디서 얻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많아서. 긴 세월 정보가 축적된 청주에 대해 하나 만들기로 함.

[ 추천 기준 ]

- 가게 문을 닫고 나왔을 때, 돈이 아깝지 않은 곳들.

- 타 지역에서 가나 청주에서 가나 별 차이 없는 식당·카페 제외.

- 유명하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 가보면 큰 감동 없는 곳 제외.

- 차가 있고,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아이 동반) 코스와는 차이가 있음에 유의.

(차가 있다면 가보면 좋은 외곽의 지역들도 많지만, 당일치기 뚜벅이에게 실현 가능한 코스로 구성.)

- 맛있는 곳이라 추천했지만 그 집의 모든 메뉴가 다 맛있을 수는 없음에 유의. 직접 먹어 보고 맛있었던 메뉴만 적어놓음.

[ 청주는 어떤 곳인가 ]

청주는 전주처럼 음식이 맛있고 서울처럼 핫플이 넘쳐나는 도시가 절대 아니다. 조금은... 갈 곳 없고 애매하고 심심한 도시랄까.

하지만!

평일에 당일치기로 혼자 여행은 하고 싶은데, 대중교통으로 이동 가능하고, 시골은 아니면서 완전 대도시도 아니고, 너무 휑하지도 않고 너무 번잡하지도 않고, 적당히 먹고 마시고 인스타그램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는 살기 좋은 도시!

----------------------------------------------------

★ 청주 당일치기 여행 – 뚜벅이 버전 ★

* 버스 노선은 및 지도는 스마트폰의 검색 기능을 이용할 것! (노선까지 적으면 너무 번잡해지기 때문에)

* 휴무일, 운영시간 잘 확인해 보기.

< 나는 매우 부지런하고, 산을 좋아한다 : 월요일에는 추천 안 함 >

아침 일찍, 터미널 도착 –> 상당산성 ( 버스 환승 필요 ) –> 동문집 (추천: 감자채전★,비지장, 들깨수제비) –> 버스 및 도보로 이동 -> 아우트로 커피 -> + 이어서 밑에 코스 중 선택적 이용

☆ 상당산성을 한 바퀴 돌아보고 밥을 먹으려면 “산성남문”에서 하차.

성내방죽을 한 바퀴 산책하듯이 돌고 밥을 먹으려면 “상당산성종점”에서 하차.

돌아올 때는 “상당산성종점”에서 승차.

편한 운동화를 신고 오는 것이 좋음.

버스 배차 확인 잘 할 것.

< 부지런하지만, 산까지 가고 싶진 않고 평지가 좋아. >

(1) 터미널 도착 -> 오성당 (추천 : 꽈배기,팥도넛,고로케) -> 버스로 이동 -> 수암골 -> 계속 도보 이동 -> 향리단길 (지도에는 청주향교, 충북문화관 검색하면 됨) -> 성안길 -> 육거리시장

* 오성당에서 배를 채우고 청주 구경 시작!

* 수암골 : 벽화 구경, 청주 내려다보기, 드라마촬영지 구경

* 향리단길 : 카페, 빵집 등 검색해 보고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방문해 보기. 짧은 거리지만 조용해서 좋다.

[ 코스 순서대로 먹거리 추천 ]

신미만두 : 수암골에서 향리단길로 이동 중에 배가 고프다면 가볼 것.

군만두 같으면서도 군만두가 아닌 듯한 신미만두만의 매력이 있다. 집에 가면 다시 생각나는 맛.

(추천 : 볶음만두, 물만두)

화진다실 : 향리단길에서 성안길로 이동 중에 배가 고프다면 가볼 것.

계절별로 메뉴가 다르고 운영하는 날이 달라지므로 인스타그램 꼭 확인. 말차,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이면 무조건 추천.

청송통닭 : 성안길로 이동 후 배가 고프다면 가볼 것.

혼자 간다면 삼계탕, 둘이 간다면 통닭 하나 삼계탕 하나.

쫄쫄호떡 / 떡볶이 : 성안길에 간다면 쫄쫄호떡 먹어보는 건 필수!

쫄쫄호떡 옆에 있는 공원이 더글로리에 나오는 바둑공원.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검색 후 마음에 드는 스타일의 떡볶이 집으로 가보기.

(에이피엠 떡볶이, 소문난부부떡볶이, 공원아줌마 떡볶이, 땡이떡볶이)

타볼라 : 성안길ㆍ육거리시장을 둘러본 후, 무심천도 구경하고 맛있는 파스타와 피자가 먹고 싶다면 무조건 타볼라!

한 끗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정말 맛있는 집. 갈 때마다 먹고 맛있어서 추가주문하게 되는 집. 예약 필수. 2인 이상 갈 때 추천.

(추천 : 화이트라구, 전복크림파스타, 스테이크피자, 레몬에이드)

(2) 육거리시장 -> 운리단길

*작고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은 동네. 구경하면서 걷기에 좋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

소품샵, 카페, 식당, 공방 등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 먹거리 추천 ]

타코맨 : 무조건 퀘사디아! 퀘사디아 맛집!

짜이왈라 : 인도 음료 판매. 커피, 짜이, 라씨, 인도과자 등등. 인도에 온 것 같은 특이한 곳. 다녀오면 자꾸 생각나는 곳. 오픈시간은 인스타그램 참고.

컴포트커피 : 커피와 디저트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시즌마다 바뀌는 디저트를 커피와 함께 꼭 먹어볼 것.

(3) 운리단길 -> 터미널. 끝,

《 코스 외 추천 먹거리 》

① 나는 청주에서도 중식이 먹고 싶다 ! 내사랑 중식 ! : “칠성반점”

가성비 최고 맛집. 터미널에서 도보 15분. (추천: 사천탕수육, 탕수육, 짬뽕, 볶음밥.)

② 나는 청주에서도 돈까스가 먹고 싶다 ! 내사랑 돈까스 ! : “흥부네왕돈가스”

충북대 앞 돈가스집. 경양식인 듯 경양식이 아닌 듯한 흥부네만의 오묘한 맛의 돈까스.

(추천 : 경양식 왕돈까스, 돈까스덮밥)

《 오송역을 이용한다면 》

오송역에는 호두과자를 파는데 호두과자가 아주 맛있음!

하지만! 상자에 이미 담겨져 있는 호두과자 말고, 호두과자가 통통거리면서 만들어지고 있는 시간대에 가서 바로 만들어진 봉지에 담겨진 2000원, 3000원짜리 호두과자를 주문 할 것! 이미 만들어서 담겨져 있는 것은 추천하지 않음.

《 수붸니어! 청주 왔는데 기념품은 뭐 사지 ? 》

본정 (인삼초콜릿)

- 청주의 전통있는 초콜릿 가게. 프랑스 고급 초콜릿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 부모님 선물용이나 내 면역력 챙기는 용도로 좋음.

운리단길에서 터미널로 이동할 때 중간에 청주고등학교에서 내려서 구매.

비건스토리여누 (비건빵집)

- 쌀로 만든 건강한 빵들인데 맛도 있음. 비건, 건강에 관심 있다면 추천. 개인적으로 맘모스빵, 소금빵, 초코소보로, 쑥찰떡크림빵, 쌀바게트+비건마요네즈 좋아함.

운리단길에서 터미널로 이동할 때 죽천교ㆍ복대가경시장에서 내려서 구매.

마감시간 확인, 원하는 빵은 미리 예약해놓고 찾으러가기.

52라쁠라스 (동물모양 쿠키, 에그타르트)

- 버터향 가득한 고급스러운 맛의 디저트. 실패 없는 맛. 동물모양 쿠키는 선물하기 좋음.

터미널 도착 후 방문

육거리시장 : 육거리시장 방문 했을 때 사면 좋은 것들. 다음날 아침을 먹으면서 청주여행을 추억하기 아주 좋음.

(1)

- 육거리시장 입구에 “보성유통” “청정식품” - 5봉지 5천원, 1봉지(1000원)도 구매 가능. 밥도둑임.

(2) 김추일 떡갈비

-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먹기 좋게 잘라서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서 먹으면 맛있음

자매상회

- 예전에 청주는 마카롱의 도시였던 적이 있었다. 마카롱을 좋아한다면, 성안길 자매상회로!

Copyright 2023. lindalinda all rights reserved.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수암골이 좋아요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청주 어딜 가보고 싶은 건가요?

사람마다 똑같은 장소를 가도 보고 먹는건 다 다릅니다. 하니 본인이 보고 싶은걸 보고 본인이 먹고 싶은걸 드심 됩니다.

여행정보가 없긴 뭐가 없습니까?

https://www.cheongju.go.kr/ktour/index.do

여기 들어가서도 없다면 그건 청주엔 님이 볼 게 없다는 얘깁니다. 청주가 님의 취향이 아니라는거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여행도 본인 취향대로 가는겁니다. 본인 취향이 아닌 곳으로 가는건 돈만 버리는거죠. 본인이 볼게 없는게 뭐하러 돈만 버리고 가나요? 모든 여행은 본인이 보고 싶은걸 보고 하고 싶은걸 하고 먹고 싶은걸 먹으러 가는 겁니다.보고 싶은거, 하고 싶은거, 먹고 싶은거.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하여 남에게 물어본다는 것 자체가 말같지도 않은 소리입니다.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딱 하루 당일치기여행 갔다 올려하는데 추천 해주세요ㅠ 하루지만 서울 근교 말고 강릉 속초 그런 곳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에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제주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50대 남자인데 6월초에 당일치기로 제주여행을 계획중입니다(렌트카사용) 걷기(2시간정도), 드라이브코스, 볼만한곳, 혼밥맛집 등으로 계획짜서...

청주 당일치기 여행

청주에서 시외버스타고 당일치기로 놀러가기 좋은 곳 추천 해주세요! 서울 빼고요! 청주 당일치기 여행으로 수암골 벽화마을,상당산성 ,대청댐전망대요

출발하는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 전주에서 출발하는 당일치기 여행 추천해주세요 제자 전주에 사는데 당일치기 여행 갈 만한 곳 추천해주세요! 말씀하신 질문 내용에 답변드려요~ 고흥 한옥마을

국내 당일치기여행 추천 해주세요

국내 당일치기여행 추천 해주세요 오호!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정말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차여행이 있어요. 마침 KTX를 타신다고 하시니 8,000원의 행복. 백두대간...

당일치기 여행 추천

친구들이랑 당일치기여행갈건데 지역 추천 해주세요 거기지역 가야하는쪽 알려주세요 오호!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정말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차여행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