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주문진 1박2일 여행 문의 (숙소, 맛집)

강릉 경포대~주문진 1박2일 여행 문의 (숙소, 맛집)

작성일 2017.03.27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이번주 주말에 강릉을 갑니다


1 년에 한 번씩은 가는거 같은데, 생각해보면 바다 말고는 만족스러운 것이 전혀 없었어요ㅠㅠ



1. 숙소 : 경포대 근처 (안현동) / 주문진 근처 모텔, 호텔, 펜션, 리조트 가성비가 좋은 곳 있을까요?

             거실과 방이 구분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복층+추가 침구 가능한 곳이요




2. 맛집 : 전복해물뚝배기 외에는 정말 마음에 드는 집이 하나도 없었어요........

             하도 많이 가니까 그 초당 순두부(?) 집도 거의 투어하듯 다니는데 다 그냥 그냥저냥..

          

             경포대~주문진까지 '현지인' 추천 맛집 있으시면 꼭 알고 싶습니다ㅠㅠ


             외지인 상대로 한 번 장사하는 그런 맛집 말구요..

 

             방송에 엄청 나온 집들도 이미 방송 전에 가봤는데.. 별로였어요.. (초당 순두부 중 유명집 등)




도와주셔요ㅠㅠ 여자 둘이 엄청 맛있는 술안주를 찾고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뻔한 블로그 검색으로 맛집을 찾으셨나 봅니다....실패없는 식도락하시려면 아래 참고해보시면 어떨지 싶습니다. 강원도는 일반인들 생각과 달리 맛집이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일반인들사이엔 이름도 생소한 별미들이 많습니다..에피큐어 꼭 참고하셔서 여행의 즐거움을 두배로 얻으시길 바랍니다.


강원도는 설악산과 바다, 식도락으로 유명한 속초, 커피와 경포대, 낭만적인 정동진의 바다로 유명한 강릉(주문진, 정동진), 김일성 별장이 있는 아른다운 바다와 물회가 유명한 고성, 양양, 삼척, 동강의 레프팅에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정선, 영월, 닭갈비와 춘천식막국수가 유명한 호반의 도시 춘천, 황태와 덕장이 유명한 인제, 동계올림픽을 유치한 도시로 양떼목장과 대관령의 눈꽃이 아름다운 평창, 국내 최대 워터파크가 있는 홍천, 강원랜드의 태백 등 때묻지 않은 자연에 별미집이 가장 많은 강원도 입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팬션 보다는 풍광이 좋은 현대식 시설의 민박이나 바닷가 모텔 등을 이용하시고 나홀로 여행의 경우 찜질방을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시고 남는 비용은 또 다른 강원도의 맛과 즐길거리에 투자하시면 좋습니다. 여행지는 정하실때 막연히 여행지만 정하고 보면 반쪽짜리 여행이 되기 일 쑤 입니다.

동선 구간별 제대로 된 맛집들을 정하고 메뉴와 가격까지 체크해 떠나시면 적어도 두 배 이상의 효율과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리라 자부합니다.

여행+제대로 된 식도락이 조합 된 여행의 경우 만족도는 어떤 여행전문가가 조합한 일정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맛집이라는 의미는 적어도 일반인들이 법접하기 힘든 제대로 긴 시간을 수련한 조리사의 공력이 느껴지는 점수 있는 식당을 말합니다.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서 내가 다녀온 집은 다 맛집이라고 올려대는 사람들로 인해 풍요 속 빈곤이라는 표현이 정확합니다. 정작 미식가,식도락가들이 찾는 집들은 따로 있지요. 여행은 오감이 충족되는 경험과 활력을 주는 것 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만... 제 경험으로는 단순히 숙박과 여행지만 잡고 가장 중요한 지역 토속별미를 놓치는 오류가 적지 않았습니다.


"맛집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셨다면 그 이상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맛은 개인차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 엇비슷한 맛만 보셨고 최고의 맛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공력이 느껴지는 집에서 먹고 나면 그 기준은 냉정할 정도로 분명해집니다.

명성있는 식당의 경우 대통령이나 정계인사들까지 즐겨 찾는 명소로 유명하지만 식도락가들 외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게 현실입니다. 미식가,식도락가들 사이에 죽기 전에는 반드시 맛봐야 할 귀한 별미로 꼽히는 지역의 음식들을 놓치지마시길 바랍니다. 강원도의 토속 별미는 막국수, 곰치국, 섭국, 물회, 황태국, 계절생선, 계절별미(물망치탕, 도치탕), 산채정식, 닭갈비, 회국수, 올챙이국수, 코등치기국수, 꿩만두, 감자옹심이 등등 이 음식 분야의 최고 별미집을 찾아서 꼼꼼히 챙기시는 게 여행의 즐거움을 아는 자 만의 행복이 되겠지요.

앞서 말씀 드린대로 정보의 홍수 속 진짜 정보를 가려내는 일이 그 만큼 더 어려워 졌다고 보여집니다.
영화 트루맛쇼와 개콘의 사마귀에서도 논란이 되었지만 방송이나 신문상에 나오는 맛집?이라는 게 대부분 광고성 기사나 손님을 동원한 기획된 의도라... 신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추가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네임카드의 URL 클릭하셔서 제대로 된 정보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구요. 미식가,식도락가들이 여행시 반드시 참고 한다는 곳입니다.
소위 맛을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 손꼽히는 맛집에 대한 내력이나 별미와 얽힌 이야기, 구체적인 메뉴, 가격 등등 정보를 담고 있네요. 자세한 내용을 꼭 체크해서 출발하시면 적어도 두 배 이상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돌아 오실 수 있을뿐 아니라 동행한 주위분들에게서 만족스럽다는 답을 얻으실 게 분명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는 서울에 거주하느라 거리상 일년에 일주일도 잘 못가보네요.
송정해변앞 25평형 아파트를 가끔 빌려드리고 있어요.
몸만 가시면 되요.
일반 가정집처럼 모두 구비되어 있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카페에 '해피힐링민박' 또는 '강릉경포대아파트민박'에 들러보셔요^^
010-8954-0613, 010-5475-8893

주문진,강릉 1박2일 맛집여행...

... 토-일 1박2일로.. 오늘 2시경 주문진 도착 숙소 정동진... 댕기는 여행ㅎㅎ 이외에는 다 미정입니다~ 최근에 주문진, 강릉, 썬크루즈 다녀오신분들 맛집 추천 부탁드려요...

강릉 경포대 1박2일 여행코스

1박2일 여행가는데요 강릉에 도착하면 17시 정도 되고 다음날 저녁 시외버스타고 집에 돌아갈 생각입니다. 숙소경포대 바로앞에 있는 펜션인데요, 가고싶은곳이 오죽헌...

주문진 경포대 오대산 혼자여행 1박2일

다음주에 혼자서 1박2일 여행하려고합니다. 출발시간이 늦어서 저녁에서야 도착할것같아서 경포대에서 주문진으로 간후에 숙소잡아서 하루 자고 다음날 오대산...

인천→강릉경포대 1박2일 가족여행...

... 22<일>~23<월>일에 경포대여행갈려고 합니다... 4...경포대맛집/명소/가볼만한곳 좀요 5...돈을 그리 많이는... 후 경포대 해수욕장 구경 -> 해안도로를 이용하여 주문진으...

강릉 경포대 주문진 오죽헌 정동진 여행

친구랑 겨울바다 당일여행하려고 하는데요. 정동진만 가려다가 정동진에서는 별로 할 게 없어서 버스타고 강릉으로 가면 경포대 주문진 오죽헌 등 관광지가...

강릉 1박 2일 여행 어디에 숙소 잡는게...

고속버스 타고 갈거라서 강릉 터미널과 가까우면 좋을거... 주문진도 있고 사천도 있던데 어느 지역에 숙소를 잡는게 교통, 주변 관광지 고려 했을 때 좋을까요? 여행 동선을...

강릉 경포대1박2일로 여자친구랑여행가...

... 올여름 여자친구랑 1박2일경포대여행가는데... 해결하려하는데 강릉지방의 맛집좀 추천 부탁 드립니다.... 구경하다가 택시 타고 숙소로 가면 되니까.... 강문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