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놀이기구 내공 50

이월드 놀이기구 내공 50

작성일 2021.02.24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스카이웨이(케이블카) - 정문에서 두류산 정상 일대에 있는 83타워, 스카이드롭까지 이어준다. 2020년에는 운휴하는 날이 많은데 이게 운휴하면 오르막을 상당히 걸어서 올라가야 한다.

개구리점프 - 어린이용 미니 드롭타워이다. 이월드 내 어린이 기구 중 인기는 상위권에 속한다. 공압으로 작동하는지 특유의 "탕~쉭!"하는 소음이 있다. 어린이들이 이 놀이기구를 탑승하다 간혹 울기도 하는데, 그럴때는 정지 후 우는 어린이만 내려주고 다시 운행한다. 신발 떨어트리는 애들 꼭 있다.

고스트 하우스 (고스트 어드벤처) - 이월드의 광장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귀신의 집이다. 메가스윙, 부메랑과 함께 이월드에서 인기가 많고 여름시즌이면 전국에서 사람들이 꽤나 많이 찾는 어트랙션. 2000년대 초반 미국 세인트루이스까지 날아가서 많은 장비, 기계들을 직접 가져와서 설치했다고한다. 귀신의 집인데 귀신알바를 쓰지 않는다. 코스 중간중간에 무서운 그림들과 공포스러운 소품들이 걸려있다.. 2015년 쯤 아르바이트생과 직원들이 그림, 벽, 장비들에 주황색 스프레이로 벽을 도색했는데, 도색하기 전이 훨씬 무서웠다. 2010년 우방타워랜드가 이월드로 바뀐후 고스트하우스 입구위에 있는 간판이 천으로 교체된듯하다. 원래는 고스트하우스 입구 천장에 큰 드레곤 일러스트가 있었는데 2008년에 지워버렸고, 현재는 날개 달린 해골 천사상, 입구 앞에 두 마리의 가고일 석상이 있다.(가고일 석상도 1층으로 내려놓고 머리가 두동간난체 입구 포토존옆에 전시해놨다.) 우방타워랜드 개장 당시에는 'Believe it or not' 이라는 어트랙션이었는데, 어트랙션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찾아볼수가없다. 'Believe it or not' 어트랙션이 사라진후 '살아있는 공룡전' 전시장으로 바뀌었는데 이마저도 없어지고 2000년에 고스트하우스가 만들어졌다. 입장시 입구 옆 문쪽에 공룡모형들이 붙어있는걸 볼수있는데 이 모형들은 고스트하우스 전 '살아있는 공룡 체험장' 에 있던 모형들로 추측된다. 어찌보면 다른 어트랙션과도 마찬가지이지만 이월드내에서 가장 장수하고 역사가 많은 어트랙션.

미니카레이싱(꼬마자동차) - 차를 타고 레일을 따라 이동하는 어린이 놀이기구이다.

나는 코끼리 - 코끼리를 타고 위아래로 조종하는 어린이 놀이기구이다.

닌자거북이 - 닌자거북이를 타고 회전하는 놀이기구다.

제트레이스(독수리편대) - 이름에 독수리가 들어가지만 독수리를 타지 않고 전투기를 타고 조종하는 놀이기구다. 앞에 달린 레버로 높이를 조정할 수 있다. 레버의 버튼을 누르면 미사일 발사음이 나지만 현재 거의 대부분이 고장이다.

매직열차 - 이월드에서 어린이들에게 인기 탑인 롤러코스터다. 2번 운행한다. 맨 앞자리에 타면 하강 구간 후 터널로 들어갈 때 원심력 때문에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메가스윙 360 - 2016년 7월 1일에 새로 개장. 기존에 국내에 없던 형식의 놀이기구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2016년에 새로 개장한 3종의 놀이기구 중 SNS상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과 인기를 얻으며 이월드의 새로운 대장급 어트랙션으로 부상 중이다.

스카이드롭 - 2019년 3월 23일 오픈 한 드롭타워 어트랙션으로, 그 높이가 롯데월드의 자이로드롭과, 경주월드의 메가드롭의 최대높이인 70m보다도 33m 더 높은 기종으로 그 높이는 103m. 대한민국 놀이기구로서는 사상 최초로 세자릿수 미터 단위의 높이를 기록한 놀이기구라 할 수 있겠다. 거기다 낙하시 최고 속도는 124km/h로 117km/h인 드라켄의 기록마저 10개월만에 깬 국내에서 가장 빠른 놀이기구이기도 하다. 롤러코스터와 드롭형이라는 차이는 있지만 어쨌거나 가장 높고 빠른 놀이기구 신기록이 또다시 갱신된 셈. 이 기종의 위치는 83타워의 타워 부분이 시작되는 건물의 옥상인 타워 4층 광장에 있는데, 이 지점이 거의 두류산의 정상지점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103m 꼭대기에 다다랐을 때의 해발고도는 무려 213m나 된다. 운행방식도 특이한데, 자이로드롭과 메가드롭이 브레이크 구간이 끝나기 전 까지 천천히 올라갔다가, 브레이크 구간이 끝나는 구간에서부터 속도를 올리며 올라갔다가 꼭대기에서 약 3초~5초동안 멈췄다가 떨어지는데 이 녀석은 브레이크 구간이 끝나는 지점에서 잠깐 멈췄다가 다시 고속으로 상승을 하면서 정상부에서 멈추기는 멈추는데, 생각보다 오래 멈추며 그 멈춘 곳은 완전한 꼭대기 지점이 아니다. 이후 다시 아주 느린속도로 상승을 하면서 완전한 꼭대기를 찍는 순간 떨어진다.

미니 바이킹 - 아이들이 타는 조그만 바이킹이다. 성인용 바이킹에 비해 훨씬 작고 속도가 느리다.

바이킹 - 일반적인 성인용 바이킹이다.

범퍼카 - 보수가 안 되어 헤드라이트가 안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집전장치가 있는 바퀴에서 스파크가 튀는 경우도 있다. 뒷배경에 소닉, 스파이더맨 등이 있다. 물론 그냥 범퍼카인줄 알고 탔다간 큰 오산. 알바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주행 중 또는 주행 시작시 부스터 모드라며 방송을 하고 속도를 확 올려버린다. 이때 옆의 차와 충돌한다면...

부메랑 - 콕스크류 롤러코스터. 역방향 출발 코스터인데 열차가 역방향으로 끌어올려졌다가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는 구조다. 제대로 된 코브라 롤 코스에 특히 360도 코스를 3번 완주한 다음 천천히 올라갔다가 역주행으로 360도 3회 회전하는 코스가 백미. 최대 중력 가속도는 무려 5.2G로 세계 3위, 국내 1위라고 한다. 탑승 영상. 제법 높은 중력 가속도 때문인지 외형과 달리 신장제한이 국내 롤러코스터 중에서는 제법 엄격한 편이며, 테마 파크 매니아들에게는 경주월드의 파에톤, 양산 통도 환타지아의 환타지아 스페셜과 함께 국내의 숨은 걸작 롤러코스터로 손 꼽히고 있다.

스위티컵 - 2016년 5월 1일에 새로 개장. 커피컵 모양의 좌석이 기구 전체가 회전함과 동시에 제각각 돌아가면서 운행되는 단순한 방식. 좌석의 회전 속도를 좌석 가운데의 원형 레버를 돌려서 조절할 수 있다.

스카이 싸이클 - 직역하면 말 그대로 하늘자전거. 아무리 빠르게 페달을 밟아도 속도에 한계가 있어서 여유롭게 경치를 감상하며 가는 것이 무릎 관절 건강에 이롭다. 보수 및 리뉴얼이 이루어지면서 자전거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탑승하러 올라가기 직전에 이 변경된 디자인의 자전거가 사진 촬영용으로 한대 비치되어있다.

안데르센 하우스 - 공연장.

알라딘 - 코스 안의 여러 장애물을 헤쳐나가는 어트랙션. 중간에 구불구불 내려가는 미끄럼틀이 있다.

에어레이스 - 2016년 5월 1일에 새로 개장. 해외에서는 이미 있던 놀이기구인데, 국내에서는 최초 도입이라고 한다. 긴 막대에 비행기 모양이 달려있는데 그 비행기가 돌아가며 360도 회전한다. 주머니속 동전이 쉽게 떨어진다. 어린이용 놀이기구처럼 생겼지만 어린이용이 아니다. 어린이용 같은 겉모습에 속아 탑승한 어린이가 360도 회전 때문에 겁에 질려 우는 경우가 많다. 말로는 설명하기 힘드니 직접 보자. 탑승 영상

카멜백 - 이월드 최장길이(1,010m) 롤러코스터. 국내 유일 하이퍼 코스터다. 360도 회전 구간, 콕스크류 구간이 없는 대신 낙타의 등을 모티브로 만든 7개의 크고 아름다운 언덕 구간들이 즐비해 있어 속도감과 하강감의 압박이 상당하다. 진동으로는 드릴과 맞먹는다. 롤코 3인방 중 대장급 취급을 받으며 폭 넓은 연령층에 인기가 많다. 아시아 최장 레일이라고 되어있지만 일본에 이것보다 긴 것이 생겼다.

최근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시행 중인데 일행이 아니면 동승할 수 없어 1칸에 1명만 타기도 하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열차의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중간 2칸은 모래주머니를 채워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예 착석이 불가능하다. 거기에 탑승이 끝날 때마다 소독 과정이 겹쳐 회전율이 극도로 낮아진 상태. 평소 대기 시간보다 2배 이상 걸리기 때문에 코로나 종식 전까지 탑승을 위해선 많은 인내가 요구된다. 오픈 시간에 맞춰 줄을 서는 것 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는 상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코코몽 비행기(구 : 춤추는 비행기) - 비행기가 O자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어린이 어트랙션. 이랜드 인수 후 뒷판 배경패널에 코코몽이 그려졌다.

코코몽 관람차 - 2016년 3월에 새로 개장. 어린이용 미니 관람차다.

탑스핀 - 서울랜드의 도깨비바람과 동일한 기종이며 도입된 시기도 거의 비슷하다. 한때 멀미 유발 최강 어트랙션이었으나 아직도 쌩쌩하게 운영 중인 도깨비바람과 달리 관리 부실과 기계 노후화로 인해 도깨비바람만큼의 스릴을 맛보기 어려워졌다. 최근 운영 방식은 전방 회전, 후방 회전 후 마무리로 기종을 뒤집어 살짝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으로 마무리. 그래도 아직 이월드 내에선 기함급 어트랙션이다. 과거의 그 위엄을 볼 수 있는 1997년에 촬영된 영상. 10분 18초부터.

탬버린 - 디스코팡팡이다. 이랜드가 인수 후 웨스턴풍으로 리모델링했다. 손잡이부분 스펀지가 다 찢어져 테이프로 미라를 만들어놨다(...) mc들의 멘트가 은근히 웃기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는 이곳에서 '랜덤댄스 플레이' 행사를 진행한다.

벌룬레이스(구 : 풍선타기) - 2016년에 벌룬레이스라는 명칭으로 보수 및 리뉴얼되면서 위치가 변경되었다.

레인저(구 : 하늘마차) - 바이킹 업그레이드 버전. 70도 언저리에서 피크를 찍는 바이킹과 달리 이 놈은 그냥 360도 회전을 한다. 탑스핀보다 더 심한 멀미를 유발하므로 평소 멀미에 약한 사람들은 절대 타지 않는 걸 추천한다. 소지품을 내지 않고 탑승한 사람들의 휴대폰, 지갑이 가끔씩 자유낙하 하는 걸 볼 수 있다. 소지품도 깨지고 본인 멘탈도 깨지고 놀이기구의 안전성도 깨지니 반드시 탑승 전 소지품을 선반에 두고 탑승하자. 여담으로 기구 꼭대기에서 거꾸로 매달린 상태로 몇초간 멈췄다가 하강하는 패턴이 있는데 2014년도 1월초에 하강이 되지 않고 10분동안 기구가 멈춘적이 있다. 2017년경에 이 놀이기구의 이름이 하늘마차에서 레인저로 변경되었다. 조금 구석진 곳 에 있어 운행하지 않는 날도 많다.

허리케인 - 콕스크류 롤러코스터. 흔히 테마파크에서 볼 수 있는 무난한 롤러코스터이다. 콕스크류 부분에서 연속으로 뺨싸다구를 맞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특히 허리케인은 탑승지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는 시간과 하강 후 탑승지 까지의 도착시간이 거의 똑같다고 느낄 정도로 러닝타임이 매우 짧다. 그 때문에 대기줄이 길지 않은 평일에는 연속으로 최소 두 번 이상 타는 것이 정석화되었다. 이월드 자체에서도 이를 인지했는지 처음 한 바퀴를 돌고나면 잠시 멈췄다가 곧바로 한 바퀴를 또 도는 방식으로 1회 탑승에 두 번을 태워준다.

회전목마

후룸라이드 - 입구에 가깝기도 하고 뭔가 별로 무섭진 않은데 멀쩡하게 타면 멋있다. 초중딩들이 많이 몰린다. 평소에 줄이 심각할 정도로 길다. 줄이 없는 걸 보면 무조건 먼저 타자. 나중에 와서 기다리면 30분 정도를 기다려야 한다. 2020년 기준 탑승객이 적어서 잘하면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중간에 어두운 구간이 있는데 물도 어두워져서 안보이고 그늘이 져서 까매지기 때문에 조금 으스스하다.

뮤직 익스프레스(구 : 히말라야) - 2015년 즈음에 리뉴얼되면서 뮤직 익스프레스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예전에는 속도가 굉장히 느렸지만 리뉴얼 후 굉장히 빨라졌다. 게다가 뒤로도 돌려준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답변답변확정시 받는 해피빈콩으로 열약한 환경에 처한 아이들에게 기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답변확정이 불우이웃을 돕습니다*

중학생 이월드 놀이기구 내공 50

이월드 가는데 제가 멀미가 심해서 놀이기구 잘 못타요 멀미 안하는 놀이기구 있을까요? 학교에서 가는거라 몇시간 동안 있을건데 여러개 추천해주세요 그리고 귀신의 집 많이...

대구이월드 놀이기구요금

... 내기를했거든요 이월드홈페이지에 보니까 놀이기구 마다 요금이적혀있는데 그건... 답변부탁드려요 내공50 안녕하세요.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시고 입장하시면...

이월드 놀이기구 종류&개수

이월드 놀이기구 이름들이랑 개수좀알려주세요 전부요전부요 안녕하세요... 이월드... (내공 50% 환급) 질문마감률이 높을수록 답변의 질이 올라갑니다(/^ㅡ^)/ 채택자에게...

대구이월드놀이기구타면서촬영

... 11월에 이월드에 갔다가, 어떤 분인 <탑스핀>이란 놀이기구를 휴대폰을 들고... -------------------------------------------------------------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해주세요.(내공 50...

대구이월드놀이기구..

하 제가진심 놀이기구를 완전못타거든요..... 제가 바이킹을 중간이상으로는못타거든요ㅠㅠ 근데이월드... (내공 50% 환급) 질문마감률이 높을수록 답변의 질이 올라갑니다...

이월드 놀이기구 탈수있을까요ㅠㅠㅠ

... 탈수잇을정도의 놀이기구 있을까요?(친구들이 부메랑이랑,허리케인같은거 타자고... (내공 50% 환급) 질문마감률이 높을수록 답변의 질이 올라갑니다(/^ㅡ^)/ 채택자에게...

이월드에서 놀이기구 탈때 안경 벗고...

... 친구들이랑 이월드를 가거든요 근데 진짜 안경 벗고 타고 싶지않은데 1.정말정말꼭 안경벗고 타야하는 놀이기구... (내공 50% 환급) 질문마감률이 높을수록 답변의 질이...

대구 이월드

... 이월드 놀이기구 및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http... (내공 50% 환급) 질문마감률이 높을수록 답변의 질이 올라갑니다(/^ㅡ^)/ 채택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