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봐주세요.>>스튜어디스가 되고 싶은 초등학교6학년 학생입...

<<봐주세요.>>스튜어디스가 되고 싶은 초등학교6학년 학생입...

작성일 2006.08.25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저는 스튜어디스가 되고싶은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튜어디스뿐만 아니라 아나운서, 연기자등 방송에 관련 된 직업 또한 갖고 싶은데요.

요즘 스튜어디스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어요. 중국,일본,홍콩 갔다와서......

그래서 말인데.. 질문좀 해결해주세요

 

 성적은 보통 평균 95점이상이고요. 키는 153?그정도 되고 몸무게는 45?46?요즘 쫌 몸무게가 늘었어요... 얼굴은......어른들이 이쁘게 생겼다고들 하세요. (죄송. 돌던지지 마세요)

 

질문>>

-토익점수가 높아야 한다던데 지금부터 토익브릿지같은 것을 봐 놔야 할까요?

-허벅지가 좀 굵은 편인데 괜찮겠죠?

-엄마는 중국어가 일본어보다 배워놓으면 더 좋다고하는 데 영어말고 다른외국어 뭐하는것이 좋을까요?(전 일본어가 더 좋은데)

-저는 시력이 안좋아서 안경쓰는데 안경벗고 0.1 0.1인데요 라식수술하려고 하는데 라식수술 괜찮죠?

-공부도 잘해야되나요? 많이요? 대학은 어느대학이 유리한가요?(4년제중에)

-스튜어디스 되기가 얼마나 힘드나요?

-대한,아시아나 어디가 더 되기가 쉽나요?

-대한,아시아나 어디가 더 좋은가요?(월급,이미지,유니폼등)

-마지막 스튜어디스 되려면 앞으로 어떤것을 공부해야하고 노력해야 할까요?

질문이 너무 많았죠? 다 대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토익점수가 높아야 한다던데 지금부터 토익브릿지같은 것을 봐 놔야 할까요?

토익은 천천히 준비하세요 아직까지는 학교 영어공부랑 중학교 영어공부 좀해놓으시고요

-허벅지가 좀 굵은 편인데 괜찮겠죠?

허벅지같은것들은 상관없으니까 안심하세요

-엄마는 중국어가 일본어보다 배워놓으면 더 좋다고하는 데 영어말고 다른외국어 뭐하는것이 좋을까요?(전 일본어가 더 좋은데)

영어만 잘하셔도 됩니다. 중국어 일본어 하나 더 하는것보다는 영어를 아주 잘하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정하고 싶으시다면 중국어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일본어는 웃으면서 시작했다가 울면서 끝낸다

중국어는 울면서 시작했다가 웃으면서 끝낸다

라는 말도 있어요^^ㅋㅋ

일본어는 우리들처럼 채팅용어 은어가 많아 거기서 몇년이상 살지 않은이상 알아듣기가 힘들다고 하더군요

-저는 시력이 안좋아서 안경쓰는데 안경벗고 0.1 0.1인데요 라식수술하려고 하는데 라식수술 괜찮죠?

수술하시는게 더 낳을꺼라고 보고요

안경쓰시고는 1.0이상이셔야 합니다.

대한항공 지원하실꺼면 수술안하셔도 되고요

아시아나 지원하실꺼면 수술하셔야 합니다.

-공부도 잘해야되나요? 많이요? 대학은 어느대학이 유리한가요?(4년제중에)

대학교 4년제 성적은 2.5점입니다.

대학교 성적만 보고요

2.5점이면 60점?정도로 보시면 되요^^

-스튜어디스 되기가 얼마나 힘드나요?

경쟁률은 35:1~100:1정도 이고요

힘듭니다

-대한,아시아나 어디가 더 되기가 쉽나요?

어느한쪽이 되기 쉽다고 말씀드릴수 없네요^^ 둘다 되기 어려워요

-대한,아시아나 어디가 더 좋은가요?(월급,이미지,유니폼등)

이것또한 마찬가지지만 전 개인적으로 대한항공이 더 호감가요~

유니폼도 이쁘고요 하지만 질문자 분께서 성인이 되셧을경우에는 유니폼이 바뀌었을꺼에요

월급은 같고요

나중에 성인이 되시거든 유니폼이나 월급을 알아보세요^^

그때그때 바뀌거든요

-마지막 스튜어디스 되려면 앞으로 어떤것을 공부해야하고 노력해야 할까요?

영어랑

수영조금만 하시고요

키 162이상으로 크게 하시고요 너무크게는 하지마세요

스트레칭 꾸준히 하시고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국내 항공사의 연령제한
국내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에서는 전문대, 4 년제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전공에 관계없이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그러나 연령제한은 만 23세로 국외 항공사에 비해 비교적 엄격한 편이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범죄자, 수배자, 파산자)가 없고 신장은 162㎝이상이며, 교정시력은 1.0이상이면 응시 할 수 있다.

국내 항공사에 지원하려면?
대한항공에서는 원서접수를 인터넷으로만 받으며,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작성한 후 응시 지원카드와 수험표를 프린트하여 각각 사진(사진 크기는 반명함판) 을 부착하여 제출한다. 아시아나 항공의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서 1부(아시아나 항공 소정양식/ 아시아나 항공의 홈페이지)를 작성하여 사진2매를 부착한다.
국내 항공사
모 집 시 기
응 시 자 격
전 형 절 차
대 한 항 공
연 2∼3회
전문대 : 만 22세
(2학년 2학기부터)
4년제 : 만 23세
(4학년 1학기부터)

1차 면접 → 영어시험/인성검사→
2차 면접 → 신체검사

아시아나 항공
연 2∼3회
4년제 : 만 23세
(4학년 1학기부터)

1차 면접 → 영어시험/인성검사/ 체력검사
→ 2차 면접 → 신체검사


국외 항공사의 응시자격과 전형절차 그리고 연령제한
국외 항공사도 국내 항공사와 함께 비정기적으로 필요에 따라 승무원을 모집한다. 국외 항공사에서는 국내 항공사에 비해 영어실력이 많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native speaker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회화를 좀더 연습하고 면접관이 질문할 수 있는 답안을 나름대로 준비해 둔다면 누구나 충분히 가능하다. 국외 항공사 중 우리 나라 여승무원을 필요로 하는 항공사들의 응시자격과 전형절차는 다음과 같다.
국외 항공사
모 집 시 기
응 시 자 격
전 형 절 차
BRITISH
연 1∼2회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나안시력 0.6이상
만 30세

서류심사 → 그룹 인터뷰
→ 개별 인터뷰 → 신체검사

SINGAPORE
연 1회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만 25세

서류심사 → 영어 인터뷰
→ 개별 인터뷰 → 물 공포 시험

CATHAY
PACIFIC

연 3∼4회

전문대 및 4년제
157.5Cm이상,
나안시력 0.2이상
만 27세

서류심사 → 간단한 신체검사
→ 영어 인터뷰 → 필기시험
→ 영어 인터뷰 → 신체검사

NORTHWEST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만 26세

서류심사 → 전화 인터뷰 → 필기시험
→ 그룹, 개별 인터뷰 → 신체검사

LUFTHANSA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 영어 인터뷰 → 필기시험
→ 영어 인터뷰 및 신체검사

SWISS AIR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 인터뷰 → 신체검사
PHILIPPINE
AIRLINES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 인터뷰 → 신체검사
MALAYSIA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신체검사

KLM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영어 인터뷰 → 신체검사
THAI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 영어 인터뷰 → 필기시험
→ 개별 인터뷰 → 수영 →신체검사

VASP(브라질)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승무원 경력자
서류심사 →영어 인터뷰 → 신체검사
ANSETT(호주)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영어 인터뷰 → 신체검사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비정기

전문대 및 4년제
160Cm이상

서류심사 →영어 인터뷰 → 신체검사
 
국내 항공사의 영어 필기 시험
국내 항공사의 영어시험은 전반적으로 내용이나 수준이 항공에 관련된 내용보다는 일반적인 토익이어서 시중에 나와있는 토익책을 1권 정도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영어필기의 난이도는 그리 어려운 수준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시간 분배가 상당히 중요하다. 국내 항공사에서는 토익 성적표를 제출한 사람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해 주고 있지만, 일정한 컷트라인은 없다. (토익 650이나 토플 520정도라고 추정하고 있다.) 다만, 지원자들이 필기시험 중 실수로 인해 제 성적을 발휘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성적표를 받는 것이다. 토익 성적 에 자신이 없다면, 항공사의 필기 시험을 보는 것도 상관없다.
항 공 사
출 제 경 향
대 한 항 공
100문제를 70분 동안 풀어야 한다. listening문제는 일반적인 것 보다, 항공사에 관련된(공항, 비행기 이착륙, 기내 대화 등)문제들이 자주 출제된다.
아시아나 항공
총 200문항 (TOEIC : 듣기 100문제 / 문법 및 독해 100문제)을 2시간 동안 풀어야 한다. 항공관련 문제보다는 일반적 듣기 문제가 출제된다.
국외 항공사
국외 항공사들 중에는 영어필기 시험을 치르는 경우와 영어 면접만으로 채용하는 경우가 있다. 전자인 경우엔 각 항공사마다 출제문제의 경향이 큰 변화 없이 매년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공부를 한다면 합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인터뷰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듯이 항공사의 채용과정에 있어서 평균 2회 이상이 면접이다. 면접에는 한국어 면접과 영어 면접이 있으며, 합격과 불합격을 구분 짓는데 있어서는 필기시험보다 오히려 더 중요할 수 있다. 필기시험전에 실시되는 1차 면접에서 불합격하게 되면 영어필기 시험도 치를 기회조차 없기 때문이다. 면접에서는 면접관들과의 면접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태도와 말씨, 그리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다. 면접관들은 항공사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가진 수험생들을 면접 중에 결정하기 때문이다.
구분
대 한 항 공
아 시 아 나 항공
한국어
면접
1차 면접은 면접관 3명, 지원자 5명이 한 조로 구성되며 면접은 3개조가 동시에 진행됨. 특히, 면접 복장은 대한항공 유니폼을 착용 한다.
1차 면접1차 면접은 면접관 3명, 지원자 8명이 한 조로 구성되며 면접은 3개조가 동시에 진행됨. 그리고 면접복장은 반팔 상의, 스커트, 머리 고정, 하이힐로 통일하고 있다.
대한항공과의 차이점은 앉았다가 자리에서 일어난 상태에서 자기소개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 한다는 것이다.
2차 면접은 면접관 5∼6명, 지원자는 5명이 1개조로 구성 진행함
2차 면접 면접관은 7-8명이 배석하지만, 채점인원은 5명이며 지원자의 경우 8명이 1개조를 구성함
특히, 면접시 전 조별로 그룹사진을 촬영함. (다리모양)
외국어
면접
외국인(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인)이 질문하는 형식이며, 1대1 면접
외국인 1명, 내국인 1명이 배석하고 있다. 수험생은 2-3명 이 한꺼번에 들어가서 그룹 면접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면접 질문 내용은 매우 비슷하다. 일상회화만 가능하면 통과할 수 있다 영어 질문의 수준은 외국 항공사에 비하여 비교적 쉬운 편이다.

외국항공사의 인터뷰
비교적 긴 시간(30분 ∼1시간)정도 개별 영어 인터뷰를 보게 된다. 질문 내용은 전문적이거나 어려운 내용이 아닌 일상회화정도이다. 국내항공사의 영어면접보다 좀 많은 내용을 신경 써서 준비한다면 크게 걱정할 건 없다.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항공사의 면접은 비교적 짧은 시간에 그것도 많은(5∼8명) 수험생들과 함께 면접을 치르게 된다. 총 면접시간은 15∼20분 정도를 넘지 않고 개인별로 시간을 나누어 보면 정말 짧은 시간이다. 지원자들이 너무 많은 경우엔 면접관이 형식적인 것만 묻고는 다른 질문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그럴 경우에라도 당락은 결정된다. 그렇다면 그 짧은 순간에 면접관들이 평가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스튜어디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인상이다.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미소와 면접중의 올바른 태도, 그리고 간결하고 세련된 말투이다. 지원자들 모두 이런 내용을 알고 있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영어처럼 교과서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혼자 연습할 수 있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면접시에 정장차림을 하게 되거나 항공사의 제복(skirt)을 입게 되므로 옷에 알맞는 걸음걸이와 자연스럽게 웃음을 계속 유지하는 방법, 그리고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을 충분히 연습해야 한다. 명심해야 할 것은 면접에서 실패하면 다음과정은 시험을 볼 수도 없다는 것이다.

인성검사, 체력테스트, 신체검사
항공사에서 실시하는 인성검사, 체력테스트, 신체검사는 평소에 준비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내용인지 정확하게 안다면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한다.
인성검사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답변이 나타내는 분포도를 컴퓨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의 적성 유무를 판단하므로 인성검사에서 탈락되는 일은 거의 없다.
체력 테스트는 신체검사와는 달리 신체의 정상, 비정상을 구분하는 것으로 윗몸 일으키기(복근력 측정), 허리 굽히기(허리를 굽혀서 눈금자를 밀어 내리기), 납덩어리를 들어올리기(눈금자로 들어올린 높이를 측정) 등이 있다.
신체검사는 합격 후 최종적으로 실시되며, 혈압, 심전도 검사, 엑스레이 촬영(엎드려서 머리 촬영, 가슴 촬영, 측면에서 척추 촬영), 키, 몸무게, 고막 검사(청력), 소변검사, 피검사, 치아 검사(충치), 안과 검사(컴퓨터에 의한 시력 검사)를 받는다.
 
스튜어디스의 매력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 나라와 같이 외국과 지리적으로 동떨어져 있는 국가에서는 단순한 여행을 목적으로 외국에 다녀오는 것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 그리고 우리 나라의 관습상 한국여자들은 그런 기회를 갖기가 더 어렵다. 그러나 스튜어디스들은 비교적 높은 보수를 받으면서 외국여행의 기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외국에서는 2∼3 일간의 자유시간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문화적으로 다른 여러 외국인들의 생활습관이나 국제적인 매너, 생활영어까지 몸에 익힐 수 있어 퇴직 후에도 매너 강사, 외국인 기업, 호텔, 일반 여행업까지 많은 직업을 가질 수 있으며 스튜어디스 경력을 인정받는다.

승무원의 자질
승무원에게는 외모만큼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서비스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서비스 정신이다. 승객들을 위해 안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그것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불만을 들어주고 남을 배려하는 것이 그리 쉬운 것만은 아니다. 따라서 승무원은 긍정적인 사고 방식과 적극적인 행동, 그리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항상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스튜어디스의 외모(얼굴, 신체 등)
얼굴 : 승무원은 모델처럼 얼굴이 작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미인이라도 미소가 우울하다거나 날카로운 이미지를 가진 사람은 승무원으로써 곤란하다.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좋은 인상과 이미지는 부드러운 미소와 상냥한 말투이다. 단, 많은 항공사에서 깨끗한 피부를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피부에 여드름이나 상처가 있는 경우엔 반드시 눈에 띄지 않게 치료하여야 한다.
치아 : 덧니 때문에 고민하는 수험생도 많겠지만, 보기 싫지 않은 정도라면 상관없다. (실제로 내 주위엔 덧니가 있는 승무원들이 상당히 많다.)
다리모양 : 국외 항공사보다 국내 항공사에서 비교적 다리모양을 중요시하고 있다. 휘거나 보기 싫을 정도의 근육이 보이면 일단 불리하다. 하지만 평소에 치마를 입고 자세를 연습한다면 약간의 결점은 감출 수 있다.
체중 : 채용과정 중에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체중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냥 이렇게 지나가기에는 궁금해하는 지원자들이 너무 많아 대한항공에서 규정하는 승무원 적정 체중을 도표로 소개한다. 그러나 반드시 적정체중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아니므로 참고자료로 생각해 주길 바란다.
여 승무원
남 승무원
신장
적정체중
과체중
초과체중
신장
적정체중
과체중
초과체중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51.0미만
51.5
52.0
52.
53.0
53.5
54.0
54.5
55.0
55.5
56.0
56.5
57.0
57.5
58.0
58.5
54.5-55.5
55.0-56.0
55.5-56.5
56.0-57.0
56.5-57.5
57.0-58.0
57.5-58.5
58.0-59.0
58.5-59.5
59.0-60.0
59.5-60.5
60.0-61.0
60.5-61.5
61.0-62.0
61.5-62.5
62.0-63.0
55.5초과
56.0
56.0
57.0
57.5
58.0
58.5
59.0
59.5
60.0
60.5
61.0
61.5
62.0
62.5
63.0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63.0미만
64.0
65.0
66.0
67.0
68.0
69.0
70.0
71.0
72.0
73.0
74.0
75.0
76.0
77.0
78.0
66.5-68.5
67.5-69.5
68.5-70.5
69.5-71.5
70.5-72.5
71.5-73.5
72.0-74.0
73.0-75.0
74.0-76.0
75.0-77.0
76.0-78.0
77.0-79.0
78.0-80.0
79.0-81.0
80.0-82.0
81.0-83.0
68.5초과
69.5
70.5
71.5
72.5
73.5
74.0
75.0
76.0
77.0
78.0
79.0
80.0
81.0
82.0
83.0

승무원의 보수
여승무원이라는 직업을 선호하는 이유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은 당연히 급여의 수준일 것이다. 승무원은 직급별, 비행시간별로 개인마다 급여에 차이가 있지만 비행 경력 2∼3년의 평균 급여를 보면 다음과 같다.
항 공 사
금여 및 복지혜택
국내 항공사
BRITISH
SINGAPORE
CATHAY PACIFIC
NORTH WEST
LUFTHANJA
SWISS AIR
PHILIPPINE AIRLINES
MALAYSIA
KLM
THAI
VASP브라질
ANSET호주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월130. 보너스700%. 의료보험. 퇴직금
월150. 주택보조비. 보너스600%.퇴직금
월150. 주택보조비. 보너스. 퇴직금
월130. 보너스. 주택보조비. 퇴직금
월130. 보너스. 퇴직금
월130. 보너스600%. 퇴직금
월160. 보너스600%. 퇴직금
월130. 보너스600%. 퇴직금
월130. 보너스700%. 퇴직금. 주택보조비
월110. 보너스600%
월130. 주택보조비. 보너스.퇴직금.5년계약
월130.
월130. 보너스600%
월150. 퇴직금. 의료보험. 숙식제공

승무원 근무
승무원이 기내에서 승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승무원이라는 직업은 여느 직업과는 달리 일정한 시간에 업무를 끝낼 수도 없으며, 항상 같은 비행기를 타는 것도 아니다. 승무원은 개인별로 제공되는 한달 schedule에 따라 근무한 다. (각 항공사의 편조팀에서 개인 SKD을 한달 단위로 짜여진다.)
항공사마다의 취항노선, 횟수,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 SKD도 항공사마다 다르며, 항공사에 따라 같은 직급의 승무원끼리 서로 바꿀 수도 있다. 승무원들의 비행시간은 평균적으로 60시간∼100시간이며, 한달의 7일은 DAY-OFF(휴무)로 보장되어 있다. SKD에 따라 더 많이 쉴 수도 있으나 쉬는 날은 일정치 않다.

외국에서의 개인시간
체류시간도 항공사마다의 취항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약 24시간에서 72시간, 그 이상이 되는 때도 있으며 체류시간 내엔 국경을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마음대로 구경하고 쇼핑도 즐길 수 있다.

승무원의 유니폼과 헤어스타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다. 각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유니폼이나 헤어스타일에 따라 직급이 다를 수 있다. 대한항공의 규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유니폼 : 조끼와 앞치마에는 빨간색과 파란색이 있는데 이것은 처음 지급할 때 두 가지 모두 지급되며,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입으면 된다. 단, 쟈켓은 진급한 사람에 한하여(대리급이상) 빨간쟈켓을 입게 되어 있다.
헤어 : 과거에는 머리모양을 규제해 선, 후배를 구분했지만 단발, 컷트나 묶은 머리 중 자신의 타입에 맞게 하면 된다

되고 싶은 초등학교6학년 학생입니다.

... 저는 스튜어디스가 되고싶은 초등학교 6학년학생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튜어디스뿐만 아니라 아나운서, 연기자등 방송에 관련 된 직업 또한 갖고 싶은데요.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