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푸동 국제공항 경유

뉴욕에서 푸동 국제공항 경유

작성일 2011.05.2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뉴욕을 7월말에서 팔월말까지 여행하게 되었어요

비행기 표는 chep tickets에서 표를 끊었구요.

 

왕복으로 China Eastern Airlines 를 끊었는데 중간에 상해 푸동 국제공항을 경유해서 가는 거에요

갈때는 인천에서 가구요 올때는 부산으로 오는 일정인데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푸동 국제 공항에서 환승을 할때 부친 짐을 찾고 다시 목적지까지 짐을 부쳐야 하나요? 아니면 목적지 까지 가서 찾나요?

 

2) 갈때 환승시간은 2시간 10분 정도 인데 환승하기 넉넉한가요?

 

3) 가장 큰 문제는 올때 문제인데,, 올떄는 공항에서 14시간 정도 대기 해야합니다.. 그런데 14시간 동안 공항 의자에 앉아있는것은 .. 좀 무리일꺼 같고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리고 ... 여자 혼자라 조금 무서울꺼 같기도 한데..... 지식인을.. 찾아보니깐.. 뭐 무비자로 어쩌고 되있던데 이게 무슨말인지 모르겠구요..

 

4) 제가 cheap tickets에서 첨으로 예약을 해봤는데(사실 첨으로 혼자 티켓 발권하고 나가는겁니다) 이걸 프린트해서 공항에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도 잘 모르구요..  만약에 티켓을 취소하려면... charge를 얼마 정도 물어야 할까요?

 

 

질문이 좀 많은데요...

처음으로 혼자 나가는거라..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고...ㅠㅠ 경유하는 것도 첨으로 혼자 하는거라 많이 무서울꺼 같아요... 공항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구요.. ㅠㅠ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내공 있구요 제발 장난 글 삼가해주세요

심각해요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전 여정 중국동방항공으로 예약이 되었으니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까지 갑니다. 인천에서 체크인하면 인천->상해, 상해->뉴욕 두 장의 티켓을 주고, 수하물은 뉴욕까지 자동으로 보내줍니다. 중간에 찾을 필요 없구요. 올 때도 마찬가지로 뉴욕 공항에서 체크인하면 뉴욕->상해, 상해->부산 두 장의 티켓을 주고, 수하물은 최종 목적지인 부산까지 자동으로 보내줍니다.

 

2. 환승 시간 2시간 10분은 아주 넉넉한 시간입니다.

 

3. 말씀하신 것처럼 14시간 동안 그냥 대기하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대략 세 가지 정도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그냥 공항 내에서 대기하시려면 노트북이나 PMP 등을 챙겨가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는 14시간 못 버티니까 전원 케이블도 같이 가져가시고, 중국은 우리나라와 콘센트 모양이 다르니까 멀티어댑터를 하나 더 챙겨가세요. 그래서 공항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구요.

 

둘째,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유료 회원인데요. 국내에서 일부 신용카드사의 플래티넘급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무료로 PP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사용하시는 신용카드로 PP카드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서, 가능하면 PP카드를 받아서 상하이 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하세요. 라운지에는 간단한 먹거리와 쉴 곳, 인터넷이 가능한 PC, 경우에 따라 샤워시설 등도 구비되어 있으므로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좋습니다. PP카드를 공짜로 받을 방법이 없으면 연회비를 내고 신청할 수도 있는데 이건 좀 비추이구요.

 

셋째, 공항 밖으로 나가서 상하이 관광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원래는 중국 입국 시 비자가 필요한데, 상하이에서는 경유 승객은 48시간까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공항 밖으로 나가서 상하이 관광도 하고, 만약 하루밤을 넘기는 스케쥴이면 호텔을 잡아서 잠을 잘 수도 있고,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거나 하면서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중국 화폐를 따로 환전을 하셔야 하고,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이나 관광 코스 등을 추가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4. 예약을 하셨으면 이메일로 e-ticket을 받으셨을 겁니다. 그것을 출력하셔서 출국일에 공항에 가서 여권과 함께 제시하세요. 그러면 보딩패스 발급해주고, e-ticket을 돌려줍니다. e-ticket은 여행 중 잘 보관하셨다가 귀국하는 날 뉴욕 공항에서 마찬가지로 여권과 함께 제시하시면 귀국편의 보딩패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티켓 취소 시 비용은 해당 항공권의 요금정책에 따라 다 다릅니다. 취소가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요금정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ps. 인천공항 홈페이지(www.airport.kr)에 가시면 출국 및 입국 시의 절차나 주의사항 등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욕에서 푸동 국제공항 경유

... 제가 이번에 뉴욕을 7월말에서 팔월말까지 여행하게 되었어요 비행기 표는 chep... 왕복으로 China Eastern Airlines 를 끊었는데 중간에 상해 푸동 국제공항경유해서 가는...

중국동방항공 상하이 푸동국제 공항 경유...

... 중국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서 1시간 45분 정도 대기하는 경우에도 임시비자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중국을 경유하는 관광객에게는 일정 기간 내에서 무비자로 경유할...

상해푸동공항 경유

... westside3636님 이번에 상해를 경유해서 뉴욕을... 뉴욕에서 부친 짐을 찾아야 하나요? 세번째 질문은 푸동국제공항에서 저녁 일곱시 반쯤 내리는데 여기서 그다음...

상하이 푸동공항(경유) - 홍콩 국제공항

홍콩가기 전 상하이를 경유해서 가는 비행기편인데요 상하이를 경유만 하는 이런 경우엔 중국 비자 발급 받아야 하나요? 공항내에 있을꺼라면..아뇨 ㅎㅎ 전혀요 ㅎㅎ 근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