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입니다.
시간상으로 영등포역에서 06시03분차를 타실 수 없는 시간입니다.
차표를 인터넷에서도 반환이 됩니다.
아예 영등포역에 도착하실 수 있는 여유있는 기차표를 다시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 반환 및 변경과 수수료 등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변경 및 반환으로 발생되는 수수료에 대한 자료이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안내는 전화 ☎1544-7788번 ①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korail.go.kr 로 들어가서 궁금한 사항을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승차권에 대한 반환 및 재발권에 대한 협조를 해 드릴것이니 전화상담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참고사항입니다.
[반환 및 변경]
기차승차권 반환 관련 수수료
철도여객운송약관 및 부속약관
제14조 (예약승차권의 취소 등)
제18조와 유사하므로 내용을 18조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철도여객운송약관 및 부속약관
제18조 (반환)규정 안내
1. 인터넷 반환하는 경우
가. 출발 2일전까지 : 무료
나. 출발 1일전부터~출발1시간전까지 : 최저수수료
다. 출발 1시간전 경과후부터 출발시각전까지 :10%
2. 역에서 반환하는경우
가. 출발 2일전까지 : 최저수수료
나. 출발 1일전부터~출발1시간전까지 : 5%
다. 출발 1시간전 경과후부터 출발시각전까지 : 10%
라. 출발시각 경과후
1) 20분까지 : 15%
2) 20분경과후부터 60분까지 : 40%
3) 60분 경과후부터 도착역 도착시각이전까지 : 70% 공제 등입니다.
모든 승차권은 도착역 도착이후는 무효입니다.
결제완료후 출발시각 5분전까지 승차권을 발권(인터넷 발권 20분전)하여,
출발시각 3분전까지 타는 곳에 입장하셔야 합니다.
승차권을 예매를 했어도 출발시간까지 발권하지 않을때는 ?
출발시각까지 발권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15%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철도여객규정에서 최저수수료란 ?
승차권 반환 등으로 발생하는 수수료로서 400원을 공제한다는 뜻을 말합니다.
승차권 반환 및 변경 신청 및 절차 등에 대한 안내를 필요로 하시면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1544-8545번, 1544-7788번입니다.
http://www.korail.go.kr/ 로 들어가서 궁금한 사항을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사항입니다.
승차권은 30일전부터 출발시간20분전까지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후 실행하실 단계별 절차는 당연히 요금결제후 발권을 하여야 내차표가 됩니다.
발권을 본인이 집에서 인터넷으로 인쇄할 수 있고 SMS로 승차자앞 핸드폰 전번입력으로
통지를 받으신후 부터는 기차승차하여 도착시 까지 전송받은 상태와 인쇄한 승차권을 갖고 계시면 되고
도착지 도착이후 삭제 또는 없애버려도 됩니다. 다만 여행이 끝나기전까지는 소지하시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한국철도공사에서 제시하는 승차권 예매 발권등에 대한 안내자료입니다.
-
승차권 예약 가능고객
- 코레일멤버십 가입 및 이용에 관한 약관에 동의한 코레일멤버십만 예약 가능합니다.
승차권예약방법
구분 |
인터넷 |
철도고객센터 (1544-8545, 1544-7788, ARS:1544-1188)
|
역 |
여행사 |
코레일멤버십 |
예약가능 (24시간)
|
예약가능 상담원(06:00~24:00) ARS(00:00~24:00)
|
예약불가 |
예약불가 |
◆승차권 예약기간
- 열차출발 1개월전 07:00부터 열차출발 20분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승차권 결제(구입) 기한
- 예약한 승차권을 정해진 기간 내에 구입하지 않거나 인터넷으로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는 제도입니다.
승차권결제(구입)기한
예약일 |
결제(구입)기한 |
비고 |
출발 3일전까지 |
예약 다음날까지 |
다음날 24:00까지 |
출발 2일전 - 출발 20분전까지 |
예약과 함께 결제 |
- |
-
- 결제완료후 출발시각 5분전까지 승차권을 발권(인터넷 발권 20분전)하여, 출발시각 3분전
까지 타는 곳에 입장하셔야 합니다.
출발시각까지 발권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15%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약대기
- 예약하고자 하는 열차의 좌석승차권이 매진되었다면 인터넷으로 『예약대기』를 신청하세요.
- 출발 2일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예약대기 좌석 배정은 신청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취소된 좌석을 예약해 드립니다.
- 좌석이 배정된 경우 당일(24:00)까지 결제하셔야 하며 결제하지 않는 경우 배정된 좌석은
취소됩니다.
- 좌석배정결과 및 승차권결제(구입)기한은 신청자가 인터넷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승차권 결제하기
- 예약승차권 인터넷 결제
ㆍ예약한 승차권은 『승차권예매』→『발권/취소/변경』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신용카드, 현금계좌이체, 포인트를 이용하여 예약한 승차권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ㆍ결제한 승차권은 출발시각전에 Self티켓(홈티켓, SMS티켓, 스마트폰승차권, 모바일승차권),
역, 여행사에서 발권받을 수 있습니다.
ㆍ철도승차권 구입 금액이 5만 원 이상이면 신용카드로 할부결제가 가능하며, 할부기간은 각
신용카드별로 2개월부터 최장 24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승차권 대금을 대신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한『대신받는분 결제』
ㆍ예약한 승차권을 결제한 후 실제 승차하실 분의 인적사항(이름, 전화번호,비밀번호)을 입력
하셔야 합니다.
ㆍ신용카드, 현금계좌이체, 포인트로 인터넷에서 대신결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ㆍ대신받는분 결제한 승차권은 승차하실 분의 인적사항을 확인한 후 발권합니다.
ㆍ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없거나, 대신받는분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승차권을 발권하지 않습
니다.
이상과 같이 안내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