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레이터를 작년 8월에 교체후 시동이 꺼져서 다시 교체, 하루만에 다시...

제너레이터를 작년 8월에 교체후 시동이 꺼져서 다시 교체, 하루만에 다시...

작성일 2004.05.31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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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콩코드를 모는 운전자 입니다.
작년 8월(2003년) 시동이 꺼져서 제너레이터(신품)와 밧데리를 교체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5월 다시 시동이 꺼져서 제너레이터(재생)와 밧데리를 다시 교체 했습니다.
교체시 제너레이터를 보증기간이 6개월이라면서 수리비를 요구 했습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수리비를 냈습니다.
3개뤌 보장 해준다는 서면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다시 시동이 꺼져 그 정비소를 갔더니 제너레이터가 나갔다고 합니다.
물론 밧데리도 방전이 되고요.
그리고 이제는 다른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솔직히 말한다며.. 배선에 과전류가 흐른다고...)
참고로 에어콘 사용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작년에 교체한 신품 제너레이터는 12만원에, 재생은 8만원에 교체 했습니다.
혹시 재생을 속여서 저에게 판것은아닌지요.(품번을 적어왔습니다)
재생과 신품을 품번으로 식별가능한지요 ?

그리고 추후 수리비를 청구하면 어떻게 대체를 하여야 하는지요 ?
정비소의 과오는 없었는지요 ?
부품교체시 배선도 보아야하지 않나요 ?
출차시 테스트기로 확인을 했다는데.....

고수님의 고견 부탁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일단 제네레이터는 수명이 그리 짧지않은데,자주 고장이 난다고 하는걸보니,
오진을 하지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정비소에서 오진을 하지않았다면 불량일 확율이 확실합니다...
이유는 즉, 제네레이터라는것은 일명"발전기"입니다.
다른 발전기는 어떨런지 몰라도 자동차에 쓰여지는 제네레이터는 외부의 전원을 받아 작동하거나 하는것이 아니구 오로지 벨트에 의해서 회전하는것이고, 거기서 발생되는 전압의 일정함은 제네레이터 내부에있는 레귤레이터(전압조정기)에서 제어하죠...
하지만 제네레이터 내부의 어느하나가 망가져도 우리는 제네레이터가 망가졌다고 하죠..
일반정비업소에서는 제네레이터를 교환은해도 수리는 하지않으니까요~~
오로지 벨트에 의해서 회전하는 제네레이터가 무슨잘못이 있겠습니까?
그리고, 그사람이 배선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그거또한 잘못됐습니다....과전류가 흐를다고요?
ㅎㅎㅎㅎㅎㅎ 과전류가 흐른다는것은 제네레이터가 망가졌다는것이죠?(레규레이터)
그또한 불량을 사용했다는 말이죠...
님이 이의제기를 정확하게 표현하지 않으셨군요....후후~~
제가 보기에는 차량이 연식이 있는걸로봐서 충전장치에 연관되어있는 배선에 저항이 커서 문제가 생긴것 같습니다...
*설명드릴테니 이해가 안가시더라도 몇번읽어보시면......*
제네레이터는 밧데리를 충전 시킵니다....
전기가 허공을 넘어 다니겠습니까? 아니죠 배선에 의해서 이동되구요~
그배선이 노화가 되면 저항(전기가 흐르는데 흐르지 못하게하는성질)이 커집니다..
제네레이터에서 발생되는 전압은 14.5v가 나와도 밧데리에 도착하여 충전하는 전압은2v이상이 차이가 나서 12v정도밖에 충전을 할수없는거지요...
이12v중에 자동차가 움직이는데 쓰여지고 라이트,미등,오디오,에어콘 등을 사용하시면
거꾸로 밧데리에서 전기가 나옵니다...
통상적으로는 제네레이터에서 나온전압이 자동차에서 쓰여지고 남는 전압이 밧데리에 충전되지요......그래서 배선이 않좋으면 충전이 않되고 에어콘을 작동하면 밧데리가 망가진듯한 현상이 나옵니다....(시동안걸림,시동꺼짐)
그리고 수리비는 정비소에서 정확히 진단하지 못한 책임도 있으니 원가(3만)정도만 다시주고 수리품(재생)으로 교환하셨어야 했내요...(정비소 비양심)
물론 결과는 같지만 시간,돈,스트레스... 정비소에서 보상할수는 없자나요..
그리고, 배선이 문제라면 수리비 얼마안들고요. 규모가 있는 큰샵에 가셔야 기술력이 될듯하네요....저도 예전에 이런일로 고민한적이 많았거든요..대체적으로 10년정도 된차는 공통적으로 발생합니다.... ^^
답변이 됐는지 모르겠구요.. 궁금한점 더~ 있으면~ 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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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새 제네레이터 교환후 14.5V의 전압이 나와야 합니다.밧데리가 나쁜경우에도 14.5V가 나오지 않습니다.(밧데리 신품으로 교체해야함.)확인가능
에어컨 틀고도 밧데리 전압 점검.
배선이 쇼트 났다면 찾기 무지힘듭니다.
아마 일반정비소에는 왠만한 전문가 아니면 찾기 힘듭니다.
제 생각에는 기아자동차 직영정비사업소에 입고하셔서 진단을 받으세요.
조그만 카센타 말고.
비용이 많이 든다면 차의 연식이 오래 되었은 차량 교체하세요.

작년 8월에 교체후 시동이 꺼져서 다시...

... 작년 8월(2003년) 시동이 꺼져서 제너레이터(신품)와 밧데리를 교체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5월 다시 시동이 꺼져서 제너레이터(재생)와 밧데리를 다시 교체 했습니다. 교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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