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더코팅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07년식의 경우 하부세척과 녹부스럼 제거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하부의 각종 유기성 오염물은 코팅제의 접착성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깨끗한 세척과 탈지작업이 필요합니다.
녹부식의 경우 현재 발생해있는 녹부식을 완전히 제거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녹환원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녹환원제라는것은 구조적으로 녹을 철의 구조로
바꿔주는것이지만 철의 강판 내구성을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큰 의미는 없고요.
녹부스럼 정도를 제거해주는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언더코팅을 위한 하부세척은 자동세차기에서 작업하는것이 아닙니다.
부품을 모두 탈거하고 코팅이 돼야 하는 모든 부위를 깨끗하게 세척해내는 과정입니다.
물론 세척 후에는 건조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건조작업까지 해야 합니다.
언더코팅제를 아주 꼼꼼하게 도포하고 내벽에는 이너왁스제를 도포하여
강판의 안팎으로 방청코팅을 하는 작업을 권장합니다.
강판의 바깥면은 직접 확인하여 부식의 정도를 알 수 있지만
안쪽면은 직접 확인이 불가능한 부위이며 더 꼼꼼한 시공이 필요합니다.
안쪽면의 부식이 바깥면에서 보일 정도로 심각해지는 경우에는
관통부식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부식의 상태가 매우 심한 정도를 뜻합니다.
탈지 및 세척작업을 꼼꼼히 하더라도 신차때의 깨끗한 상태보다는 오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언더코팅 작업 후에는 주기적으로 작업한 전문점을 찾아가 하부 점검을 받고
유지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하부는 오너가 직접 관리할 수 없는 곳이기때문에
하부 유지관리에 대한 서비스도 작업 전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 상담을 통해 확인 후
작업하시면 좋습니다.
언더코팅 작업은 매우 꼼꼼한 결과물이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공에서 끝이아닌 오랜 유지관리가 필요합니다.
가만히 정체된 물체라 하면 유지관리는 필요없겠지만 지속적인 동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는
아주 다양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기때문에 관리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 언더코팅에 관련한 답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