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제동의 정의(제가 요구한)와 구체적 작동 원리 궁금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1. 일단 회생제동 원리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심 합니다. 감속 때 모터가 역회전 하는 걸 전기에너지로 바꿔 충전한다 그런 말 있구, 액셀 밟을 땐 모터가 전기 소모하지만 액셀에서 발 떼면 바퀴가 모터를 돌려서 모터가 발전기 역활해서 배터리를 충전한단 말 있던데, 이 두 가지를 하나로 결합해서 설명해주심 합니다.
2. 회생제동이 브레이크 밟을 때나 액셀 밟았다가 타력주행 할 때 감속될 때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서 배터리 충전하는 기능이라던데요. 액셀에서 발 뗄 때 감속 되는 건 화생제동 상관 없이 원래 그런 건가요? 원래 그런 건데, 그 상태를 회생제동이란 걸로 이용하는 건가요? 아니면 원래 감속 되지 않는 걸 배터리 충전하도록(회생제동) 감속이 되게 만들어 놓은 건가요? 회생제동이란 기능 자체가 타력 주행 시 감속을 시키는 건지 아니면 원래 감속이 되는 상태를 회생제동으로 이용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원래 타력 주행 시 자연스레 감속 되는 상황서 생긴 에너지를 제동으로 바꿔 그러는지, 아니면 회생제동이 액셀서 발 떼는 즉시 인공적으로 속도를 강제로 감속 시키는지 헷갈리네요. 뭔가 질문이 어리석어 보이기도 하는데, 제가 차맹이다 보니 갈피를 잡지 못해서 질문 드리네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2. 회생제동이 브레이크 밟을 때나 액셀 밟았다가 타력주행 할 때 감속될 때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서 배터리 충전하는 기능이라던데요. 액셀에서 발 뗄 때 감속 되는 건 화생제동 상관 없이 원래 그런 건가요? 원래 그런 건데, 그 상태를 회생제동이란 걸로 이용하는 건가요? 아니면 원래 감속 되지 않는 걸 배터리 충전하도록(회생제동) 감속이 되게 만들어 놓은 건가요? 회생제동이란 기능 자체가 타력 주행 시 감속을 시키는 건지 아니면 원래 감속이 되는 상태를 회생제동으로 이용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원래 타력 주행 시 자연스레 감속 되는 상황서 생긴 에너지를 제동으로 바꿔 그러는지, 아니면 회생제동이 액셀서 발 떼는 즉시 인공적으로 속도를 강제로 감속 시키는지 헷갈리네요. 뭔가 질문이 어리석어 보이기도 하는데, 제가 차맹이다 보니 갈피를 잡지 못해서 질문 드리네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