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변속기 차량 속도 저하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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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뷰론 수동에 투스카니 2000cc 베타 엔진 스왑하고 터보 달고 450마력 정도로 튜닝된 차량을 중고로 구입하여 운행 중입니다.
변속기는 투스카니 6단 수동 스왑입니다.
정비소 가기 전에 일단 궁금한 부분 문의 드립니다.
1. 고속도로 10분 이상 주행하면 차량이 누가 뒤에서 잡아당기는 것 처럼 속도가 잘 안붙습니다.
가속 및 항속할때 평소보다 엑셀을 더 밟아야하며 꼭 도로에 끈끈한 접착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행 중 엑셀 떼면 브레이크 밟은 것 처럼 감속됩니다. 클러치를 떼도 감속됩니다. (탄력주행 불가)
알피엠만 올라가면서 속도가 안붙는 슬립 현상은 아닙니다.
RPM과 속도 매칭 잘 됩니다.
주행중 기어 변속 자체는 이상 없습니다.
저단 기어는 힘이 있어서 평소보다 악셀을 더 밟으면 속도가 올라가긴 합니다.
고단 기어에서는 힘이 모자라서 더 밟아도 속도가 잘 안올라갑니다.
정차 후 출발할때도 평소처럼 클러치를 떼면 시동이 꺼져서 더 천천히 떼야하고, 더 많은 악셀량이 필요합니다.
이 현상이 고속도로 10분 이상 주행(시속 100키로 6단 RPM 3천) 후 나타나는데 항상은 아니고 가끔씩 발생합니다.
시동을 10분 가량 껐다가 키면 증상이 사라지는 것으로 보아 어딘가 과열돼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급한대로 정비소에서 본넷 열고 육안상으로 봤을때는 우선 의심가는 터보 파이프라인 등 파이프 빠짐으로 인한 출력 저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확인했구요.
기어 중립 두고 악셀링하면 RPM도 이상없이 올라갑니다.
아이들링시 문제 없고 부조도 없는 것으로 보아 엔진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정비소 예약 없이 방문했는데 예약이 밀려있어서 변속기 쪽이나 다른 곳 더 점검하지는 못했습니다.)
위 증상으로 예상되는 고장 사항이 있을까요?
2. 주행시 변속하고 클러치 떼면 충격과 함께 뿍 하는 소리가 납니다.
클러치 잘 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떤 증상인가요?
위 문의사항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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