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12V AGM 배터리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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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차량용 12V AGM 배터리 질문드립니다.
(기본스펙)
12V AGM, 105Ah, 950CCA
약 5년 가량 사용한 12V AGM 배터리를 충전기로 충전을 한 후 약 이주 뒤에 멀티미터기로 찍어보면 12.58V 나옵니다. 문제는 배터리 체크기로 체크 했을 때 전압은 잘 나오지만 CCA 가 450정도로 반토막이 났네요.
차에서 탈거하기 전까지 항상 바로바로 단발 시동을 걸었습니다. 최근 2년 들어서면서 두 세 차례 차에서 베터리 충전요망이라는 알림이 있었고~ 그때마다 시동걸고 30분 가량 운행 후에 전혀 문제없이 사용을 했습니다.
이주 전에 몇가지 차량을 손보며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배터리 문제일까 싶어서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문제는 그 시동불량이 배터리 때문이었는지, 센서의 문제였는지, 수리하면서 실수로 연료가 fuel rail 나사가 풀린채로 시동이 걸리는 바람에 연료가 많이 샜었는데~ 그 후 연료가 잘 올라오지 않아서 시동이 불량이었는지~ 제대로 원인이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왠지 아쉬워서 새로 구매해서 이주정도 사용한 AGM 배터리를 다시 보관하고, 기존 배터리를 맛이 갈 때까지 사용을 할까 싶은데요…
질문 1: 날씨가 풀리면 CCA의 영향을 크게 받지않고 시동이 잘 걸리겠죠?
질문 2: 배터리 전압은 12.58정도면 아주 나쁜건 아니죠?
질문 3: 2주간 사용한 배터리를 실내에서 잘 보관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이미 한번 전기를 먹인거니까 가만히 보관을 해도 시간에 따라서 노화가 시작이 된건가요? *** 참고로 전용 충전기가 있긴 합니다.
차량용 12V AGM 배터리 질문드립니다.
(기본스펙)
12V AGM, 105Ah, 950CCA
약 5년 가량 사용한 12V AGM 배터리를 충전기로 충전을 한 후 약 이주 뒤에 멀티미터기로 찍어보면 12.58V 나옵니다. 문제는 배터리 체크기로 체크 했을 때 전압은 잘 나오지만 CCA 가 450정도로 반토막이 났네요.
차에서 탈거하기 전까지 항상 바로바로 단발 시동을 걸었습니다. 최근 2년 들어서면서 두 세 차례 차에서 베터리 충전요망이라는 알림이 있었고~ 그때마다 시동걸고 30분 가량 운행 후에 전혀 문제없이 사용을 했습니다.
이주 전에 몇가지 차량을 손보며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배터리 문제일까 싶어서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문제는 그 시동불량이 배터리 때문이었는지, 센서의 문제였는지, 수리하면서 실수로 연료가 fuel rail 나사가 풀린채로 시동이 걸리는 바람에 연료가 많이 샜었는데~ 그 후 연료가 잘 올라오지 않아서 시동이 불량이었는지~ 제대로 원인이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왠지 아쉬워서 새로 구매해서 이주정도 사용한 AGM 배터리를 다시 보관하고, 기존 배터리를 맛이 갈 때까지 사용을 할까 싶은데요…
질문 1: 날씨가 풀리면 CCA의 영향을 크게 받지않고 시동이 잘 걸리겠죠?
질문 2: 배터리 전압은 12.58정도면 아주 나쁜건 아니죠?
질문 3: 2주간 사용한 배터리를 실내에서 잘 보관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이미 한번 전기를 먹인거니까 가만히 보관을 해도 시간에 따라서 노화가 시작이 된건가요? *** 참고로 전용 충전기가 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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