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실내공간을 잘 만들수 있는 특화된 기업인 이유는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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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실내공간을 잘 만들수 있는 특화된 기업인 이유는 뭔가요??
현대가 80년대말에 출시했던 전륜구동(FF) 승용차가 실내를 넓게 뽑아내는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후륜구동의 경우, 드라이브 샤프트가 가운데로 지나가서 실내 바닥이 튀어 올라와 있습니다. 이는 실내를 좁아보이게 하고, 엔진-트랜스미션-디퍼런셜로 전달되는 구동력 전달 구조로 인해 엔진룸에서부터 구동력의 최종 도착지인 뒷바퀴까지 거리도 길게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륜 구조로 설계를 하면서 저런 제약 조건이 없어지면서 내부 탑승객 공간이 넓게 설계할 수 있었고, 실제로 현기차는 동급 외산차와 비교할때 실점수간이 넓은 편입니다. 일례로 외형 크기가 비슷한 BMW5시리즈와 쏘나타를 비교해볼 때 내부 공간은 쏘나타가 훨씬 여유롭게 느껴집니다.
무게배분 등 주행 품질은 후륜이 우수한 것이 정설이지만, 실내 공간은 전륜이 유리합니다.
대형세단의 경우 대부분 후륜이지만, 전체적인 외형 크기가 커서 실점수간이 좁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입니다.
현대차량의 경우 차체 내구성이 매우 취약합니다. 2010년 이후 생산된 차량은 개선이 되었지만
외국에서 도입되어 국내화한 차종과 국내 개발차종의 차체 내구성이 완전히 다름.
차량의 차체는 통기 구멍이 있고 이 통기 구멍으로 유입된 습기가 물방울이 되면 차체 외부로 빠져나가거나 더이상 습도를 유지하지 않아야 하는데 1990년대 국내 개발 차종에서는 이 습도와 습기 처리 방식이 미비해서
출고 후 4년에서 5년 지나면 차체에 관통구멍이 생기는 경우가 많음.
요즘 차량은 경량구조로 디자인 하고 강도가 필요한 구분은 강한 철판을 사용하는데 그 이외의 세이프티 존을 제외한 곳의 강도는 평균이하 입니다.
실내를 크게 디자인 하는 것이 평균 강도 이하의 철판을 사용했을때 승객이 더 안전합니다.
거주 공간이 커진 이유가 한 동안 후륜구동기반에서 전륜구동 기반의 미쓰비시 차량과 제휴하면서 부터 입니다.
전륜구동이 엔진과 변속기가 일체형으로 만들면서 승객존의 구성이 후륜구동 보다 더 자유스럽기 때문이죠
국산차량들은 수입차량들에 비해 전륜구동(FF) 차량들이 많아 파워트레인,구동장치 등이 뒤로 연결되지 않아 공간이 비교적 넓은편입니다.
실점수간은 당연히 차종에 따라 상이합니다
말씀하신 브랜드 이미지는 현대,기아는 수입 차들에 비해 옵션질이 많습니다. 이로인해 실내에 수입차들보다 옵션이 많이 들어가서 실점수간을 잘 만든다는 이미지가 생긴것 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실내공간을 잘 만들수 있는 특화된 기업인 이유는 뭔가요?? 안전하면 볼보, 럭셔리하면 롤스로이스... 탑승객 공간이 넓게 설계할 수 있었고, 실제로 현기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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