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 토크와 마력에 대해서(가솔린, 디젤엔진)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마력 = 토크 x rpm이고 토크가 어찌됐고 rpm이 어찌됐던 결과적으로
마력 큰놈이 짱짱맨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디젤엔진이 4500rpm에 184마력이 나오고(계산하면 토크가 나오니 안씀)
가솔린엔진이 6500rpm에 184마력이 나오면 자동차에 달았을때 같은속도가 나오는게 아닌가요?
회전수 다른것은 어차피 변속기가 커버 쳐주잖아요.
사람들이 계속 가솔린엔진이 고rpm이라서 고속에서 더 빠름 깝 ㄴㄴ라고 하는데
엔진무게를 제쳐둔다면 두개의 엔진은 결국 레드존에서 같은속도라고 생각하는데
(각 rpm에서의 토크는 엔진마다 다르고 얘기가 길어지므로 딱 레드존만..)
레이싱엔진같은경우는 rpm을 엽기적으로 올려서 마력을 올리니까 디젤이 불리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반 승용에서는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각자 고만고만한 rpm이기때문에
4500rpm에서 184마력이 나오는 디젤엔진이나 6500rpm에서 184마력이 나오는 가솔린엔진이나
결과적으로 같은 일률이 나오기 때문에 속도도 같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가솔린엔진이 고rpm을 쓰는게 왜 고속에서 유리한지 알려주세요.(흔히들 말하는 가솔린 엔진이
후빨이 좋다. 디젤엔진은 실용영역에서는 잘나가지만 고rpm이 되면 밀어주질 못한다)
말이 앞뒤가 안맞아서 죄송해요.
필력이 딸립니다 ㅠㅠ
저는 마력 = 토크 x rpm이고 토크가 어찌됐고 rpm이 어찌됐던 결과적으로
마력 큰놈이 짱짱맨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예를들어 디젤엔진이 4500rpm에 184마력이 나오고(계산하면 토크가 나오니 안씀)
가솔린엔진이 6500rpm에 184마력이 나오면 자동차에 달았을때 같은속도가 나오는게 아닌가요?
회전수 다른것은 어차피 변속기가 커버 쳐주잖아요.
사람들이 계속 가솔린엔진이 고rpm이라서 고속에서 더 빠름 깝 ㄴㄴ라고 하는데
엔진무게를 제쳐둔다면 두개의 엔진은 결국 레드존에서 같은속도라고 생각하는데
(각 rpm에서의 토크는 엔진마다 다르고 얘기가 길어지므로 딱 레드존만..)
레이싱엔진같은경우는 rpm을 엽기적으로 올려서 마력을 올리니까 디젤이 불리하다고 생각하지만
일반 승용에서는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각자 고만고만한 rpm이기때문에
4500rpm에서 184마력이 나오는 디젤엔진이나 6500rpm에서 184마력이 나오는 가솔린엔진이나
결과적으로 같은 일률이 나오기 때문에 속도도 같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가솔린엔진이 고rpm을 쓰는게 왜 고속에서 유리한지 알려주세요.(흔히들 말하는 가솔린 엔진이
후빨이 좋다. 디젤엔진은 실용영역에서는 잘나가지만 고rpm이 되면 밀어주질 못한다)
말이 앞뒤가 안맞아서 죄송해요.
필력이 딸립니다 ㅠㅠ
#자동차 엔진 #자동차 엔진 경고등 #자동차 엔지니어 #자동차 엔진오일 가격 #자동차 엔진 원리 #자동차 엔진오일 #자동차 엔진 구조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주기 #자동차 엔진룸 청소 비용 #자동차 엔진 가격